밀집도가 같으면 누적 광피 효율은 같은게 맞습니다.


그러나 현실을 보면... 조금 얘기가 달라지죠.

일단, 로또성이라서 안정성이 떨어지는 점이 있겠습니다.


투검 던지면서 광피야 제발 터져줘라... 해보셨죠?

예. 20% 안정성을 기대하기에 너무 낮은 확률입니다.

표본수가 많아지면 같은 효율이 나올게 분명하지만,

표본수가 적을수록 안정적으로 20% 터뜨리는게 힘들어짐으로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단일딜의 대표격인 투검은 단일딜은 세서 표본수가 많기전에 

한마리씩 삭제하고 -> 밀집도를 떨어뜨려 -> 광피 효율을 낮추죠.



그리고 기본적인 사냥 방식의 차이도 있습니다.

밀집도가 같으면 광피 효율이 같은데,

단일 딜 스킬 쓰면서 몹 밀집 시켜서 잡는 사람이... 있을까요?

광역딜 스킬로 사냥하는 세팅은 당연히 몰 밀집 시키고 잡죠


광역딜은 광피 상관없이 애초에 밀집시켜서 잡는 세팅 -> 당연히 광피 효율 상승

단일딜은 광피 상관없이 애초에 밀집없이 소규모로 잡고 넘어가는 세팅 -> 당연히 광피 효율 저조


이렇기 때문에 현실은 광역기에서의 광피 >>>>>>>> 단일기의 광피

인겁니다.


광피 발동 확률이 50% 정도만 됬어도 (대신 광피 데미지 자체는 오히려 낮게 해서 밸런스 맞추고)

투검도 몰아서 광피를 어느정도 확정적으로 잘 터뜨리면서 (이제 3발이니!)

광피 효율 자체를 높여서 사냥하는 스타일이 나올 수 있었을지 모르겠지만

현 시점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