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파티 플레이 편 입니다.



파플엔 크게 두 종류로 나누어 집니다.


딜과 운전이죠



일단 딜러로 갔을때 부터 설명 드립니다.

















천둥소리 - 혈기왕성 - 공력회복용

빛의파동 - 고대인의 석주 - 석주를 쓰는 이유는 서리가 얼린 몹을 넉백 시키지 않기 위해 씁니다.

                                      280%데미지를 주면서 시전후 2초후 280% 더 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기본 공력회복과 혈기왕성으로 인해 화면에 종이 계속 유지 되면서

                                       딜링을 합니다. 바바 선조 동디피 에 비해 딜링 속도는 느리지만 대신에 이 석주는

                                      범위가 넓기에 잔몹 및 하수인등 광딜이 좋습니다. 판정 범위는 바닥에 표시되는

                                       그림에 있는 모든 범위 입니다. 극확을 높이는 세팅이다 보니 혈기로 인한 공력 수급도

                                      좋은 편이라 평타 두세대 치고 바로 종을 시전할수 있습니다.

천상의 숨결 - 불같은 노여움 - 딜뻥용으로 씁니다. 그 외에 연속격파의 선경지명이나 눈부신섬광30%추뎀 스킬도 무방

진격타 - 유연함 - 생존기 및 이동불가기로 씁니다. 평안을 쓰셔도 무방 하지만 진격을 쓰는 이유는 아래 영상에서 설명

치유의 진언 - 순환 호흡 - 공력회복3 입니다. 운수가 따로 있기에 운수도에겐 용오름과 신념을 집중적으로 해주고

                                     인도의 빛으로 파티원 버프를 시켜줍니다. 패시브 하나를 도와주는건 운수에게도 더 빠른

                                      파밍을 위한 효과를 냅니다.


지속 스킬 - 인도의 빛 - 위 치유의 진언에서 설명




위 영상은 진격타를 넣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보통 고블 단일 대상 타격시 서리법이 고블을 제대로 얼릴수 없습니다.

그럴때 진격타의 이동불가를 적극 활용해 고블을 묶어주면 타 딜러가 딜로스 없이 극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딜링을 안하는건 아닙니다. 영상에 보시다 시피 크리시 50만 이상씩 타격을 가하기 때문에

나름 1석2조의 효과를 보기에 주로 씁니다.






다음은 운전 할때 세팅입니다.










흔한 운전 스킬 트리랑 비슷합니다.

약간 다른 점이 있다면 딜과 같이 하는 세팅이다 보니 축지가 없고 마비의 파동이 없습니다.

축지법(이속10%증가)이야 본인의 센스로 커버가 가능한 부분이고 마비의 파동(10%추가)는 직접 딜링으로

커버를 합니다. 평타도 3~40만씩 나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 딜을 뽑을수 있습니다.

거기에 혈기왕성으로 인한 공력 수급이 매우 좋아서 신념3초와 용오름 시전을 동시해 충분히 해낼수 있습니다.

운수템에 비해 방어 스펙(제인장 스펙 참조)이 부족해 보일수 있지만

애초에 고디피로 인한 피흡으로 생존하기 때문에 그렇게 쉽게 죽진 않습니다 ( 당연히 어느 경우에도 끔살은 생김)

거기에 약간의 더 컨트롤을 필요로 하는 단점이 있기도 하구요

하지만 7~8단까진 무난히 돌수 있습니다.(운전의 반은 운전자의 센스로 결정남)

9~10단계의 운전도 병행 하고 싶으시다면

저항600/피통6만/방어5천이상 피흡6 정도 맞추신다면

예상외로 꽤 오래 버티는 세팅을 맞추실수 있습니다.(약간의 디피 하락 및 디피 상승이 어려운 단점은 존재)






여기까지가 제 세팅 소개였습니다.

무려 글을 세개나 쓰게 될줄은 몰랏네요..

이 세팅은 솔플시의 저중단계에서의 빠른 파밍

고단계 취업이 어려운 딜수도를 위해 만들어진 트리이며

템 세팅상 공속을 배제하고 만드는 세팅이기 때문에 디피적인 한계는 존재 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한 트리에서 벗어나 이 세팅 하나로 여러 트리를 즐길수 있다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