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더욱 많은분들의 제보를 받습니다. 

(직접 해보신 분만 제보 바랍니다.)
안되는 예) 제 친구가 그러던데, 보통난이도에서 신 세트 먹을수 있대여~ 등등.. '카더라 통신'은 사절!


1. 반지류
화합의 반지 : 착용자끼리 데미지를 공유함

                           추종자와 하나씩 끼고, 전설 아이템 불사를 끼워주면, 플레이어가 데미지를 반만 받음
                           아시아라 4세트를 이용해 소환된 추종자에게는 적용되지 않음.

공허한 속삭임의 반지 : 혼령이 나옴
                                         
                                         + 추종자에게 끼워줘도 혼령이 나옴 (혼령출몰 스킬)
레오릭의 옥새 : 보너스 경험치 20~30% 

                             보너스 경험치 적용 공식은 [현재 난이도 + 레오릭]의 경험치.
                             Ex. 고행3 (경험치 550%) + 레오릭 (경험치 30%) = 580% 이므로, 고단을 갈수록 효율이 떨어짐
수수께끼 반지 : 고블린이 흰템을 줏으며 따라다니고, 일정갯수 먹으면 매직&전설템을 뱉음

                             하루 종일 끼고 사냥을 해봤으나, 단 하나도 고블린에게 아이템을 먹지 못함.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효율이 없으므로 다른 반지를 낄 것.
                              (추종자에게 끼워 줄 시, 고블린 소환 안됨)
운명막이 : 전기공격시 일정확률로 스턴

                        +아이템으로 발동 되지 않고, 오직 스킬로만 발동 됨 
정의의 등불 : 방패막기 확률 증가
        
                           성전사의 '방패막기 확률에 비례해 방어 증가'옵션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활력+방어+방패막기가
                           고정옵션으로 나오기 때문에, 주스텟,극피,극확중 하나를 포기해야함.

불카토스의 결혼반지 : 주위 적의 생명력을 빨아들임

                               범위는 10~15미터, 적 HP의 1%를 빨아들이며, 회복량은 초당 플레이어 HP의 2%


2. 목걸이류
 박소의 혼령 : 적을 기절시키면 분신 2마리 등장
     
                            추종자에게 끼워줘도 분신이 등장하지 않음. 
                            테스커 테오 장갑 (소환물 공속증가) 와 호환 가능 
                            플레이어의 스킬과 별도로 스킬 몇가지를 사용
요한의 정수 : 공격시 적을 모으고,60~80% 광역 슬로우

                           착용자 기준이 아니라 피해자(몹) 기준으로 몹이 몰리기때문에 굉장히 유용함
                           범위는 대략 30m (굉장히 넓음), 쿨타임은 체감상 5초 내외
                           추종자에게 끼워줄시 굉장히 유용함
 할키온의 승천 : 특정스킬 사용시 적이 방방 뜀, 정예피해,정예피해감소....
       
                              '도망간다' 싶을정도로 적이 뛰지는 않고, 스카이 콩콩하듯이 뜀
                               정예피해가 10~15% 붙지만, 극피,극확,주스텟중 하나를 무조건 포기해야 함
                               + 이때, 정예몹은 도망가지않고 일반 도발이 걸림
                               + 효과는 '넉백', 즉 [팔씨름]아이템과의 시너지가 가능함

3. 방패류
 보토이야스 가시방패 : 조롱당한 적이 가시에 2배피해

                                       여기에서 적힌 가시피해는 본인 상세정보에 나온 가시피해의 2배. (효율 X)
서부원정지의 수호자 : 방패막기시 늑대가 돌진함
                                   
                                       성전사 코어방패중 하나임.늑대 안보이고 나빠보인다고 절대로 갈지 말것.
                                     
인간 장벽 : 적중당할때 20~30%확률로 뼈 보호막이 보호
               
                           제작이 굉장히 손쉬움. 좋은 방패가 없다면 만들어서 써보는것을 추천
                           뼈 보호막은 공격을 막는것이 아니라, 약 20%의 데미지만 감소시켜줌
                           보호막 쿨타임이 있으며, 발동시 버프식으로 보호막이 일정시간 유지됨

4. 성전사 방패류

 아카르트의 각성 : 방패막기시 일정확률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1초 감소

                                 아카르트의 화신(쿨감) + 아카르트의 각성 + 아크칸6셋 = 모든스킬 진노50%, 쿨타임 5초 미만
                                 효율이 굉장히 좋고, 후반에 졸업템이 맞춰졌을때 진가가 발휘되므로 버리지 말것.
 제캉보르드 : 축복받은 방패의 튕김 수 4~6회 증가
  
                            흰매발 (축방 진노소모 삭제)과 같이 사용할 시, 극강의 효율을 보임
                            연소(화염성전사)와 산산조각(그외) 둘중 하나를 사용할 것. 산산조각의 경우 파편이 가끔 실종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미지첨부 한도가 20개라, 나머지는 그림 없이 작성합니다. )

5. 모자류
안다리엘의 두개골 : 속성 피해가 달린 유일한 공용 모자.

실추 :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았을 시 자원소모량 30% 감소.
         '실제 HP'가 감소되지 않으면 피해를 입지 않은것으로 판정 됨 ( 방어막 스킬,아이템 사용시 옵션이 유지 됨 ) 

6. 어깨류
자카라의 어깨갑옷 : '아이템 파괴 방지'
                            착용 시, 어깨뿐 아니라 모든 부위의 아이템이 파괴되지 않음.

임종의 어깨걸이 : 피격시 일정확률로 칼날부채 시전
                         칼날부채는 본인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시전 됨.  약 2~3초의 쿨타임이 존재
                         (%는, 쿨타임때문에 중요하지 않으므로 그냥 옵 좋은걸 낄 것)

귀소의 덧대 : 귀환시 피해감소 버프를 주고, 피격당해도 귀환 됨
                   플레이어가 '붕-' 뜨는 공격은 귀환이 캔슬 됨.
                   균열,큐브런을 할때 하나 가지고다니면 편리하므로, 갈지 말고 둘 것

7. 상의류
황금 가죽 : 적중시 일정확률로 금화획득, 금화 획득량 2배
               황금벨트 (금화를 습득한만큼 방어력 증가) 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를 불러 일으킴
                 + 골드 찬스는, [난이도 보너스 + 골드찬스]이므로, 고단으로 갈수록 효율이 줄어듭니다.

8. 손목류
트래그울의 똬리 : 회복샘이 자원을 회복시키고,스킬 쿨감 45~60초
                         파티원이 아닌, 자신이 회복샘을 눌러야지 적용 됨.

사신의 손목싸개 : 생명구슬이 자원을 회복시킴
                         말티엘에게서 도면과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말티엘런으로 하나 맞추고 시작할것
                         굉장히 유용함

왈제치언의 손목보호대 : 개체 파괴시 이동속도 광폭증가
                                각종 '런'을 할때 정말 중요하므로, 옵이 나쁘더라도 가지고 있을것

천벌의 손목방어구 : 신단을 먹으면 적 용사 소환
                           균열,일반 신단을 가리지 않고, 적팀 노란몹+하수인이 등장함 (균열 게이지도 올라간다고 함)

팔씨름 : 적을 밀쳐낼경우, 5초간 20~30% 추가데미지가 들어감
            밀쳐내기 뿐만 아니라, 당기기에도 적용 됨


9. 장갑류
검투사의 팔목장갑 : 학살보너스시 금화가 떨어짐
                           금화의 양은 [보통 : 1천골드 내, 고1 :3천골드, 고3 : 4~5천골드] 정도 (그때그때 다름)

성자 아츄의 전투장갑 : 주변에 적 5마리 이상 있으면 6초지속 방어막 생성 (전체 HP의 20~25%,쿨타임 30초)
                               옵션을 보면 별로일 것 같으나, 생각보다 다수전에서 유용함. 보스전은 무쓸모

태스커와 테오 : 소환물의 공격속도 증가
                      아이템을 이용한 소환물도 포함 됨. 추종자는 소환물이 아니기때문에 적용 안됨

10. 벨트류
천둥신의 박력 : 피격시 번개줄기 발사 (가드,회피도 포함)
                      범위가 넓으며 첫 타격에 '무조건'발동 되고, 약 2~3초의 쿨타임이 존재함

세보르의 악몽 : 궤짝을 열면 주위 적 5명에게 혼령이 출몰
                      혼령은 단독 개체가 아니라, '감전'같은 상태이상으로써 적에게 달라붙은상태로 시전 됨
                      + (12초간 4000% 데미지에, 슬로우가 걸린다고 함)

금박 허리띠 : 금화를 획득한 양만큼  5초간 방어력 상승
                   생각보다 시너지 아이템도 많고, 효율이 잘 나오니 굳이 분해하고 싶다면 한번 써보고 분해할 것

헤링턴 벨트 : 궤짝을 열 시, 공격력 2배 증가
                   + 궤짝뿐 아니라, 무기걸이,방어구걸이,고문도구 등..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손으로 여는' 모든 개체가 궤짝의 역할을 함

가죽숫돌 : 생명의구슬을 먹을시 20m 폭발, 데미지 300~400%
               팀원이 먹어줘도 됨. 폭발은 본인을 중심으로 20m

11. 하의류
역병 바지 : 적이 3마리 이상 있으면 10초간 2400~3200% 데미지를 주는 가스를 방출
                체감상 쿨타임 20초.(무한 지속이 된다고 합니다.) 딜 굉장히 준수 함

얀 씨의 주술바지 : 이동시 공격력 25% 증가,자원소모 25% 감소, 멈출시 역작용 (공격력 감소)
                        일부 직업에게 굉장히 쓸만하므로, 버리지 말고 가지고있을것

12. 신발류
불걸음 장화 : 지나간 자리에 매초 100%의 데미지를 주는 불길
                   적혀있기로는 '매 초 100%의 데미지' 라고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약 '0.3초마다 30%의 데미지'가 박힘
                   (타격당 데미지가 있는 스킬,아이템을 사용시 효율이 극대화 됨)
                    + 지나온곳 뿐 아니라, 플레이어 기준 약 2~3m의 사방 장판이므로, 근접공격시 같이 딜링 됨

13.  무기류
닭살 : 공격시 25~50% 확률로 꼬꼬댁거림
         사운드뿐만이 아니라, 실제로 닭이 날아가며 데미지도 존재

젖소 끌창 : 공격 적중시 일정확률로 젖소무리 소환
                젖소무리는 꼬마 헬카우(디아2) 4마리이며, 반투명한 녀석들이 소환 됨.
                쿨타임과 지속시간이 약 15초로, 거의 동일함

막시무스 : 공격 적중시 일정 확률로 악마 졸개 소환
               완소템이므로 절대 갈지 말것, 요술이에게 끼워줘도 좋은 효율을 보임
               '화염사슬' 데미지는 '화염 %추가피해'의 영향을 받지 않고, DPS에 비례함
               쿨타임과 지속시간이 약 20초로, 거의 동일함

도살자의 도륙날 : 도살자가 깃들여 있습니다.
                         무슨 옵션인지 굉장히 궁금할텐데, 공격할때 '도살자'몹의 소리가 남.

하늘절단도 : 공격 적중시 일정 확률로 천사가 소환
                  천계에서 보이던 아군 천사. 게임 이름이 디아블로라, 막시무스에 비해 굉장히 약함.
                  (약 20초 지속/쿨타임)
                  + 추종자가 착용할 시, 천사가 소환은 되나 공격은 하지 않음

절단기 : 적이 영원한 안식에 빠짐
            막타 데미지가 2억,4억씩 들어감.      '광역피해' 아이템을 사용하여 시너지 가능 
            + (광역피해로는 안되고, 악사의 '죽음의 표식-사신의 낫'을 써야함.)

찬란한 빛 : 포니월드에서 드랍. 이쁨.

난도질 : 가시피해의 75~100%가 모든 공격에 더해짐
            스킬,아이템을 이용해 박히는 딜이 아니라, 상세정보에 나온 가시딜의 75~100% 데미지를 줌

겐자니쿠 : 공격시 유령몰락자를 소환
              떠다니는 유령전사를 소환함. 멋은 있으나 강하지는 않음. + 넉백효과가 좋음
              (약 15초 지속/쿨타임)

도살자의 낫 : 공격 적중시 일정확률로 적을 끌어옴
                   허공에 공격을 해도 적을 끌어오는 낫을 던짐

뱀 점화기 : 히드라를 동시에 둘 소환
                 재판장 모자와 함께 쓰면 서리 히드라 둘 다 서릿발을 씀

마법사의 쐐기검 : 공격시 20~25% 확률로 얼음보주 발사
                         쿨타임이 없어,여러개가 나가기도 함

우레폭풍 : 적중시 일정확률로 5마리에게 체인라이트닝, 맞은적은 30%슬로우
               발동률은 60%, 적중계수의 영향을 받음. 쿨타임은 [ 1/공속 ]

전격검 : 전기기술 사용시 피격자 주변적에게 6초간 전기피해
            매우 쉽게 발동 됨. 중첩딜은 들어가지 않고, 지속시간만 초기화 함

샨키스의 불꽃도끼 : 피격시 고통을 이겨내고 전투함
                            정확한 옵션은, '피격시 약 15%의 확률로, 5초간 데미지 50% 감소' 정도로 추정됨

하늘 가름쇠 : 적중시 10~20% 확률로 강타
                   강타 : 750% 데미지, 0.5초간 스턴, 번개피해, (쿨타임 4~5초)

오딘의 아들 : 적중시 20~40% 연쇄 번개
                   단일몹에게는 발동 안됨.
                   연쇄번개 : 3마리에게 튐, 데미지 150%, 번개피해 (쿨타임 없음)

슬로락의 광기 : 당신의 죽음을 고소하게 여김
                      플레이어 사망시 웃음소리가 나옴

14. 세트류

아시아라 : 4세트 - 때때로 추종자들이 나타나 도움
              30초 지속, 1분의 쿨타임이 있음. 모든 버프와 착용아이템이 정상적으로 발동되나, 화합의반지는 예외

악몽의 유산 : 공격시 해골이 등장
                  쿨타임이 거의 없어, 3~4마리까지도 소환 가능함

골드 노가다용 : 검투사장갑 + 황금가죽 + 금박 허리띠 + 커스테리안 + 블랙손신발 + 블랙손목걸이 + 왕실반지
                     (dpvlffjtm님의 제보. 골드노가다용 치고는 옵션도 준수하다고 함)



--------------------------------------------------------------------------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댓글 제보가 필요합니다.
아이템의 숨겨진 능력, 재미있는 시너지, 애매모호한 표기에 대한 대략적인 수치등.. 
  사람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을 리플로 달아주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