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오리지널 초창기때 반년 정도 하고 접었다가 이제 복귀 2달차 유저 입니다.

오리지널 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줄창 야만만 했고 그제쯤 법부 셋팅이 완성 되서 대균 파티로 어제 하루 동안 부두 세트 모두 모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두술사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떨어지는데도 오늘 2~3시간 걸려서 솔플로 4가지 세트 모두 완료 한걸 보면 부두술사 세트 던전이 그렇게 난이도가 높은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name=subject&keyword=%EC%84%B8%ED%8A%B8&l=20520

 

일단 베이스는 튜퓨류님이 테섭 기간중에 작성 해주신 공략 글 참조 해주시면 되겠구요.

튜퓨류님은 테섭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스펙과 파티 플레이로 공략 하셨기에 위 공략에서 방어적인 스킬,패시브 셋팅을 좀더 재감,공격력 위주로 바꾸시면 됩니다.

 

일단 아라키르와 주니마사 세트 던전은 그닥 어려울게 없어서 딱히 공략이 필요 없다고 생각 되고

비취와 지옥니 세트가 맵이 워낙 넓다 보니 잔몹 처리 문제로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맵 이동의 동선 낭비만 없애면 20~30초 남기고 아주 여유롭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시작하기전에 전 직업 세트던전 모두 마찮가지 인데

 

 

세트 던전을 진행 하다보면 시간은 촉박하고 마음이 급해서 애완동물을 몹으로 오인하고 스킬 한두방 시간 낭비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므로 애완동물 착용 해제 해주시구요.

 

 

어그로 때문에 스킬 범위 내에 몹모이는걸 분산 시키는 추종자도 돌려 보내 줍니다.

 

 

 

일단 비취 세트 던전 할때 제 스킬 셋팅 이였구요, 닭으로 변신해서 가다가 하얀 기생충 무리 발견 하면 좀 떨어져서 닭 변신 풀고 가운데 들어가 혼령 수확하고 잡으면 됩니다. 은신하는 뱀 여전사가 짜증나긴 한데 시간 그렇게 촉박하진 않으니까 확실하게 잡아가면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속 기술을 스킬을 저렇게 설정한건 혼령 출몰과 메뚜기 떼로 적을 150마리 잡아야 되는데 스킬 연사하다보면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자주 발생해서 150마리를 못채우는 경우가 자주 발생 합니다. 한 7~8번 실패후 20초정도 남기고 무난히 클리어 하였습니다.

 

 

비취 세트는 이렇게 진행해서 동선 낭비 없애시면 되구요.

 

 

지옥니 세트는 이렇게 진행해서 동선 낭비 없애시면 됩니다.

지옥니 세트는 마라의 만화경 목걸이가 있을때만 시작 하셔야 되구요.

맵에 몹이 워낙 많은 편이다 보니 죽음의 벽으로 20마리 처치 4회를 시도할 공간과 몹 배치가 대략 7~8번 정도로 여유로우니 한두마리 안남도록 꼼꼼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5~6번 정도 실패후 클리어 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무기,보조 장비의 마나주마 세트와 화난 닭 스킬이 워낙 좋기 때문에 동선 낭비만 안하시면 시간 촉박 하지 않고 크게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