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이 아니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입니다... ㅜㅜㅜ)

퍼즐앤 드래곤을 하다보면 스킬은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적재적소에 많이 쓰이는데요, 스킬 턴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통 캐릭터를 꾹 누르는 방식을 많이 취했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식으로 말이죠. 그런데 이런 식으로 스킬 턴을 보다보면 가끔씩 스킬이 자기 멋대로 사용되어 버려서 불편할 때가 많았는데요, 그러다가 스킬 턴을 정확하게는 아니지만 대략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엄청 소소하지만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예시로 사용할 몬스터는 성각의 시용계사 미르입니다. 미르는 완전체이며, 완전체 기준 스킬 턴은 7턴입니다.

썸네일로 나오는 아이콘의 배경이 스킬 턴에 지남에 따라서 점점 게이지가 차오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킬이 빠진 미르입니다.



1턴 경과



2턴 경과



4턴 경과 (3턴이 빠졌습니다 ㅜㅜㅜ)



5턴 경과



6턴 경과



스킬 온

계승된 스킬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마지막 사진처럼 배경의 파란색 게이지가 차는 것으로 스킬 턴이 대략적으로 얼마가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고 하면 역시 스킬 턴을 확인 하려다가 실수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겠네요. 그리고 퍼즐을 굴리고 있을때도 스킬 턴이 얼마인지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요.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대략적이라서 꾹 눌러서 확인하는 방법보다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점과 제일 치명적인 점은 위 파티에서도 나왔지만 대교&소교나 손오공 같이 썸네일이 꽉 차는 캐릭터의 경우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정확한 수치를 표현하는 방법이 아닌 만큼 가볍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사실 팁게에도 글을 써보고 싶어서 소소한거라도 가져와본건 안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