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어제 저녁에 이 글을 올리려고 했으나

 

불미스러운 일에 관여하게 되어 금일 오전 마감이 끝나고 이렇게 올리게 됩니다. ㅎㅎ

 

 

 

 

2.3 이후 우리 성전 형제들의 파티 참여는 더욱 힘들어 지고 있지요

 

파티는 없고, 공방에 들어가서 눈치싸움을 하다가

 

어정쩡한 파티원들을 만나서균열을 못깨거나 파티가 쫑나거나

 

심하면 강퇴를 당하거나... 이런게 일상다반사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아무리 성능이 후달릴 지라도 성전으로 파티가 안된다면

 

차라리 솔플을 하겠다... 라는 저같은 유저들이 많이 계신다는거... 저도 압니다... 

 

 

 

 

대부분의 솔플 시에는 화합을 착용하게 되는데요,

 

이 글을 통해 제가 제안하는 세팅은

 

화합없이 노화합으로 플레이 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세팅입니다.

 

 

 

 

노화합으로 플레이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 집자를 활용하기 위해서이죠

 

55~60단 사이의 저단의 경우 

 

스펙에 따라 집자의 이용이 딜뽕맛도 좋고 빠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솔로파밍시, 생존관련 문제가 덜 부담되는 저단의 경우

 

집자를 이용한 파밍이 더 빠르고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요

 

 

 

 

특히 몇주전 있었던 경험치 두배 이벤트 같은것이 생겨버릴 경우

 

경치팟에서 또 끼지 못했던 우리 형제들은

 

여전히 솔로잉으로 레벨업을 해야 했습니다 ㅜ

 

 

 

이럴 때, 경험치를 목적으로 솔로잉을 할 경우 또한

 

저단을 빠르게 많이 도는것이 효율적이니까요...

 

 

 

 

이런 경우에 추종자에게 경험치 관련 세팅을 착용시킬 경우

 

경험치 상승에 깨알같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이 세팅을 제안해 봅니다.

 

 

 

 

 

 

 

준비물

 

 

 

 

얘네들을 추종자에게 입혀줍니다.

 

 

 

사실 지옥불반지와, 레오릭만 입혀주면 다른 장비를 뭘 차든 상관이 없습니다만

 

뭐 그냥 경험치 조금이라도 더 먹으라고 다른부위의 보조옵에 경험치 옵션을 달아보았습니다.

 

 

 

세팅시의 경험치 관련 스탯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탯변화

 

 

 

 

 

 

 

위의 스샷이 추종자에게 경치셋을 안힙힌 스샷이고

 

아래의 스샷이 추종자에게 경치셋을 입힌 스샷입니다.

 

 

 

 

추가경험치가 3300% 에서 3313.2% 로 13.2% 상승한 모습입니다.

 

처치시 추가 경험치는 741에서 846.00 으로 대략 100정도 상승했네요.

 

 


 

 

스탯 수치상으로는 그렇게 인상적인 변화가 없네요 ㅎㅎ

 

 

 

 

 

 

 

실제 경험치 차이는 어찌 될지에 대한 실험을 위해

 

추종자에게 경치셋을 입히지 않고 돌았을때와

 

입히고 대균을 돌았을떄의 경험치 획득량 변화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대균열 단수는 57단 이었습니다.

 

 

 

 

 

노경치셋 57단 결과

 

 

 

 

추종자 노 경험치셋의 대균열 57단 경험치 획득량은

 

10,198,859,606 - 6,972,667,005 = 3,226,192,601

 

약 32억의 경험치를 얻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치셋 57단 결과

 

 

 

 

오레크에게 완료 경험치를 먹고 추종자에게 경험치셋을 입힌다음 바로 대균57단에 들어갔습니다.

 

 

 

 

 

 

 

 

 

 

추종자 경험치셋의 대균열 57단 경험치 획득량은

 

15,219,677,981 - 10,986,853,734  =  4,232,842,247

 

약 42억의 경험치를 얻은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종자의 경험치 세팅 유무에 따라

 

 

 

경험치 셋팅이 안되었을 경우(57단 기준)

 

3,226,192,601 의 경험치를 얻었으며

 

 

 

경험치 셋팅이 되었을 경우(57단 기준)

 

4,232,842,247 의 경험치를 얻은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경험치 셋팅을 통해 약 10억의 경험치를 추가로 얻은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입니다.(57단 기준)

 

 

 

 

글쎄요, 뭐 생각보다 아주 드라마틱한 이득은 아닙니다만 ㅎ(현재의 파플 경치셋 경험치량을 고려해본다면;;;)

 

그래도 상대적으로 솔로 플레잉이 많을수밖에 없는 우리 성전 형제님들의

 

레벨업에 약간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진 않을까 하여 이 셋팅을 제안 해 보았습니다 ㅎ.

 



혹여나 다음 패치 이후에도 우리 성전의 파티에서의 입지가


지금과 같다고 한다면... 그러면 안되겠지만... 


우리는 경험치 이벤트 같을 때에


또 솔플을 해야 할 테니까요......

 




 

즐겜들 하시길~

 

 



----------------------10월 2일 추가-----------------------




대균57단을 경치셋/노경치셋으로 각각 5번 돌아본 뒤 다시 확인 해 보았습니다.






추종자 경험치셋 미착용 시 경험치 획득량



1회. 3,233,275,711 ( 19,452,953,692 - 16,219,677,981 )
2회. 3,120,458,250 ( 22,415,520,000 - 20,492,458,650 + 1,197,396,900 )3회. 3,074,055,255 ( 5,059,428,283 - 1,985,373,028 )4회. 3,298,526,793 ( 9,145,931,204 - 5,847,404,411 )5회. 3,176,545,134 ( 13,110,452,466 - 9,933,907,332 )
평균 
 3,180,572,229 의 경험치 획득






추종자 경험치 셋 착용시 경험치 획득량



1회. 3,833,318,196 ( 17,831,746,790 - 13,998,428,594 )
2회. 4,030,956,861 ( 22,550,712,779 - 18,519,755,918 )3회. 3,836,673,222 ( 3,937,442,129 - 100,768,907 )4회. 3,900,733,445 ( 8,426,151,972 - 4,525,418,527 )5회. 4,044,223,275 ( 13,058,351,375 - 9,014,128,100 )

평균  3,929,181,000 의 경험치 획득


표본이 5회로 그리 많진 않지만 이정도로도 어느정도 파악이 가능 한 거 같습니다.


57단 기준 대략 7~8억 정도의 경험치 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이며


추종자 경험치 셋 미착용시 경험치 획득량은약 31억~32억 사이로 어느정도 일정한 모습을 보이는 반면
(57단 기준)


추종자 경험치 셋 착용시의 경험치 획득량은맵에 따라 큰 편차가 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학살 보너스 같은 보너스 경험치를 많이 터뜨릴 수 있는 맵일수록경험치 셋의 효과가 더 잘 나타나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