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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nven.co.kr/board/mhf/3749/2045?category=%EC%88%98%EB%A0%B5%ED%8C%81

철갑서폿헤보 운영시 포술을 비추천한다는 주장에서,

그 근거중 하나로써 철갑유탄의 기절치와 포술스킬의 관계가 없다고 했었습니다.

 

원래는 맘타로트로 엄밀하게 실험을 했지만

그 때 영상을 찍어둔게 없어서

이번 코드레드 퀘스트로 실험&촬영 했습니다.

 

실험방법

기절 2번을 대충 시킨 뒤 3번째 기절에 드는 3레벨 철갑유탄 발수 측정

참고로 식사스킬은 특수격투장에서 포함이 안됩니다.

원활한 실험 & 기타변수 차단을 위해 KO술은 0렙으로 통일했습니다.

   

실험군 영상입니다.

공격력 430~450, 포술스킬 3레벨입니다.


 

대조군 영상입니다.

공격력 260, 포술스킬 0레벨입니다.




실험결과

실험군과 대조군 모두 3번째 기절시 필요한 3렙 철갑유탄발수는 5발이었습니다.

 

만일 철갑유탄 데미지에 비례해서 기절치가 영향을 받는다면 실험군의 발수는 3발이었어야 합니다.

만일 포술이 철갑유탄 기절치에도 1.3배를 부여한다면 실험군의 발수는 4발이었어야합니다.

 

따라서, 철갑유탄의 데미지와 포술스킬레벨은 철갑유탄의 기절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서폿헤보 운영시 포술의 가치

포술의 가치는 오로지 3레벨 철갑유탄 12, 2레벨 철갑유탄 10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준다는 점밖에 없습니다. (게미투스 기준)

숙련된 파티기준으로 포술에 의한 최종딜차이는 대략 100~300정도이며,

철갑유탄 딜을 올린다고해서 운영과정이 전혀 바뀌지 않으므로

마지막 몹이 죽기 전 아군 유저들이 100~300딜 더 넣는 시간만큼의 클리어타임 감소가 포술의 가치입니다.

구체적으로 1~3초 사이라고 봅니다.

 

다른 1슬롯 장식주 3개로 더 큰 기댓값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포술을 제외하시고,

아니면 포술을 띄우시면 되겠습니다.


(수면시 헤보가 용격탄을 쏴야 하는상황이면 딜이득 +60정도 더 계산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