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홈글입니다.
* 본 글에 있는 영상은 영문 중계만 링크되있어서 한국어 중계로 바꿨습니다.


HGC 미드 시즌 국제 대회가 다가오면서 모든 시선이 스웨덴으로 향할 때, 우리는 HGC KR의 마지막 주를 짚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미드 시즌 난투를 향한 각 지역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와중에 한국에서는 겐지가 요즘 트렌드에 얼마나 적합한지 실험하는 시간을 잠깐 가졌습니다. 그리고 어떤 한 팀은 승격강등전으로 향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될 자신감을 마지막 경기를 통해 되찾았답니다.

겐지는 소냐를 당해낼 수가 없다.



MVP Miracle의 “dami” 박주닮 선수는 지난 주 승자 인터뷰에서 겐지를 활용하겠다고 깜짝 공약을 내걸었는데요, “dami”선수는 실제로 L5와의 모든 게임에서 겐지를 사용했습니다. 겐지는 팀 조합 에 많이 의존하는 영웅입니다. 따라서 겐지가 영웅 선택과정에서 재빨리 선택된다면, 두 팀은 영웅 조합은 다소 뻔하게 흘러갈 수 밖에 없습니다. MVP Miracle은 겐지를 팀 전투의 마무리 용으로 사용했는데요, 그레이메인이나 나지보처럼 상대 영웅들에게 막대한 데미지를 가하는 영웅들과 조합하기를 선호했습니다. L5는 이에 맞서 매우 일반적인 조합을 준비했지만, 특이하게도 항상 소나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소냐가 선택된 세 경기 모두 L5가 승리하면서 이 경기를 통해 왜 소냐가 겐지를 상대로 효과적인지 증명되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이어진 승자 인터뷰에서 “sCsC” 김승철은 ”Jeongha” 이정하가 겐지를 효과적으로 받아치기 위해서 직접 소냐를 준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L5 주장은 MVP Miracle이 연이어 겐지를 선택했던 것이 다소 의아했다고 합니다. L5는 아직 겐지를 높게 평가하고 있지 않는 모양입니다.

왜 소냐가 겐지를 상대로 그렇게 효과적인지 L5의 “Swoy” 김승원 선수에게 물어봤지만, 그의 답변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소냐는 쭉 날라올라서 겐지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거든요!"

레이븐이 말합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마지막 날에서야 드디어 첫 번째 승리를 거두는 것 만큼 좋을 것이 있을까요? 장담컨데, Raven에게는 다른 어떤 날 보다 최고로 기분이 좋을 날일 것입니다. Raven의 예측불가능한 마지막 불꽃은 템페스트를 상대로 타오르며 HGC KR에서의 영광스런 첫 승리로 이어졌습니다. 이제 그들은 자신감을 얻고 승강전으로 향합니다.

이번 시즌 내내 Raven은 매 번 게임을 진 후 보여지는 미소로 격렬한 비난을 들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Ddiyong” 이현우는 한국 커뮤니티들의 레이븐에 대한 심각한 비난을 언급하며 Raven은 절대로 게임을 지는 것이 기뻐서 웃은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수많은 패배에도 불구하고 다시금 팀원들의 사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웃음을 잃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Ddiyong” 은 그들의 실험적이고 흥미로운 영웅 기용이 커뮤니티의 수많은 비난에 직면해 많은 부분을 일반적인 영웅들로 바꿔야 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몇몇 시청자들은 Raven의 노바, 아즈모단, 초갈과 같은 재미있는 영웅 선택을 매우 불쾌하게 받아들였고, 그들이 진지하게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다고 악담을 퍼부었습니다. 더 나쁜 인상을 주기 전에 Raven은 서둘러 평범한 영웅 선택 전략을 사용하기 시작했답니다.



Raven은 Tempest와의 경기에 관해서 절박하게 승리를 바라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우리는 팀으로 항상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기분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그래서 세 번째 게임에서 성채 3개가 전부 부서졌을 때, 우리는 그저 마음을 비우고 몰려오는 돌격병들을 정리하며 마지막 팀 전투를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승패와 관계없이 즐기면 된다는 생각이였어요. 그래서 우리가 이겼을 때 정말 놀라웠습니다.”

Tempest의 주장인 “Hide” 진경환은 레이븐이 만들어낸 하늘 사원의 믿을 수 없는 역전극이 그들의 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고, 이 분위기가 다음 게임까지 이어졌다고 인정했습니다.

HGC KR은 다음 주 금요일에 그토록 기다리던 두 번의 플레이오프 게임과 함께 돌아올 에정입니다. MVP Miracle 과 GG의 1경기, 그리고 1경기 승자와 Tempest가 맞붙는 2경기가 금요일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이번 주말 twitch.tv/ogn_hots에서 스웨덴으로 향하는 마지막 티켓을 놓고 벌이는 치열한 플레이오프를 꼭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