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의 폭풍에 최신 패치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물론,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의 근본적인 부분 이었지만 다른 이름으로 불렸기 때문에 새로운 것이라고 부르기도 그렇긴 하네요. 이 글에서는 새로운 '방어력' 시스템이 무엇이 다른지 간략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려고합니다.

 

 

방어력이 무엇이죠?


방어력은 이전에 게임에 존재했던 저항 / 취약 시스템을 대체하기 위해 사용하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기술 또는 특성에서 이전에는 저항 또는 취약 효과로 언급되었지만, 이제는 '방어력' 추가 또는 감소를 부여한다고 명시합니다.

 

 

 

방어력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방어력은 '방어력, '물리 방어력', '기술 방어력'의 세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방어력'은 그 자체로 모든 물리 및 기술 피해에 대해 완화를 얻는다는 의미입니다. '물리 및 기술 방어력'은 각각의 핵심 단어로 인한 피해를 완화합니다. 현재 모든 기술 공격은 기술 피해를 주며, 기본 공격은 물리 피해를 줍니다. (리밍의 다음 기본 공격을 기술 공격으로 전환시키는 '포병' 특성 같은 약간의 예외가 있음). 참고로, 게임상에 보이는 피해 텍스트는 대상의 머리 위에 기술 피해는 보라색으로 표시하고 물리적인 피해는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바리안 패치에서 방어력에 중첩을 부여하는 기술과 특성이 추가로 늘어났습니다. 저희가 이것을 설계할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이 있었지만 가능한 한 시스템을 단순하게 유지하기 위해 방어력 1당 1%의 저항과 직접 연관시키기록 했습니다. 기술적으로 이것은 방어력의 중첩이 취약보다 약간 더 높게 되도록 설정하였으며, 그 점을 확인하기 위해 저희는 각각 -25와 +75의 방어력 한계치를 만들었습니다.

 

 

 

예외 및 상호 작용


앞서 언급된 방어력의 한계치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몇 가지 특성들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나지보의 '미신'(-30의 물리 방어력) 또는 아서스의 '대마법 보호막'(+100의 기술 방어력)과 같은 것들은 한계치를 무시하도록 특별히 설정되었지만 나머지는 시스템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현재 방어력 한계치를 무시하는 기술은 현재 적은 수이지만 미래에는 변칙된 더 많은 능력과 특성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효과가 모두 방어력 한계치를 무시하는 경우, 더 큰 것이 우선으로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나지보의 '미신'(-30 물리 방어력, +50 기술 방어력)이 있을때 빛나래의 '보호막 가루'(+75 물리 방어력 2개)를 받았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제 다음 두번의 물리 피해를 받게 된다면 45의 물리 방어력 (-30 + 75 = 45)를 가지게 됩니다.


이번엔 '미신'(-30 물리 방어력, +50 기술 방어력)을 가지고 있고 티란데의 '사냥꾼의 징표'(-25 방어력)에 맞았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제 -30의 물리 방어력(이미 방어력 한계치를 넘은 상태)과 25의 기술 방어력 (50 - 25 = 25)을 갖게됩니다.

 

퍼센트를 기반으로한 피해는 방어력 시스템 전체를 무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자신의 '거인 학살자'(공격당 1.5%의 최대 생명력 피해)가 현재의 방어력 상태와 관계없이 표적에 대해 완전한 피해를 줍니다.

 


저희는 이 시스템에 대해 더 많은 질문을 받고 가능한 한 명확하고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 내외부에서 유저들에게 시스템을 보다 더 잘 설명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찾고 있으며, 여러분의 제안 및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듣고 있습니다.

 

이것이 큰 변화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밸런스 팀은 게임의 상태를 참을성있게 바라보고 있으며, 새로운 시스템을 계속 내놓을 때 가능한 한 균형 있고 세련된 게임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변경 작업을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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