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오늘 Q&A 보고 느낀건데 히오스 개발팀이 너무 작은것 같네요 by /u/GarryGirth

오늘 대다수의 질문에 대다수의 개발자 답변이 "X에 작업해야 하는 인원들이 지금 Y에 작업중이라 이건 우선순위 문제입니다" 같은 느낌이었네요. 왜 블리자드 경영진은 히오스 개발팀에게 게임을 크게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개발자원을 주지 않는거죠?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개선점들이 모두 해결될쯤이면 플레이어들이 진작에 떠나서 다른 게임으로 벌써 가버릴것 같네요.

BlizzTravis | 리드 게임 디자이너

게임 개발에 대한 진실을 얘기하자면 언제나 개발진들은 개발 자원이 당장 허용하는것보다 더 많은것을 하기 원합니다. 이점은 인디 게임을 만드는 솔로 개발자나 천명이 넘는 대규모 개발팀이나 상관이 없죠. 만약 무언가을 이루기 원한다면 일부 사항들을 우선 순위에 올려야 됩니다. 모든 것을 동시에 한꺼번에 할려고 하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죠.

이것이 바로 게임 개발의 "소시지 메이킹" (아무리 겉보기에 맛있는 소시지라도 만드는 과정은 사실 일반인이 보기에 투박하다는 표현)이라고 하는것이죠. 겉보기에 좋지 않지만 모든 일은 이런 식을 처리된답니다. 

Eleven918 (레딧 유저)

의자에만 앉아있는 "개발자"들은 실제로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몰라요. 블리자드 개발팀은 여기에 있는 부정적인 분위기와 증오에 대해서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하네요. 당신들은 모든 컨텐츠에 대해서 훌륭하게 일하고 있어요. 대전 검색 시스템이 고쳐진다면 다른 문제들도 차례차례 해결될겁니다.

누군가 히오스에 대해 좋은 점에 대해 스레드를 만들어서 프론트 페이지에 올려놨으면 좋겠네요. 

BlizzTravis | 리드 게임 디자이너

천만에요. AMA나 여기 레딧에 올라오는 글들은 전부 관심을 가지니까 올라오는거에요. 여기 사람들은 진심으로 이 게임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어요. 

하지만 이것이 바로 저희가 "소시지 메이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리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