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그냥 지나친 내용 있나 싶어서 전체 번역 해봤습니다.
구글 번역기로 1차 번역 후 문장 다듬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는 협력 LIVE가 공식명칭인듯 합니다만 옮겨적는 편의를 위해 협력 라이브라고 적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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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협력 라이브개요
 
협력 라이브에서 동일한 난이도를 선택한 프로듀서 다섯명이 매칭되어 매칭된 멤버와 협력하여 라이브를 진행합니다.
곡은 무작위로 선곡되고, 멤버 전원이 동시에 그 노래로 라이브를 실시합니다.

협력 라이브에서 사용하는 유닛은 각 프로듀서의 아이돌이 포지션을 1개씩 담당하여 결정됩니다.
이 유닛은 매칭된 멤버 전원이 공유하는것이 됩니다.
※자신의 아이돌이 어떤 포지션을 담당하는지는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라이브 종료 후 [멤버 전원의 총 점수] 와 [라이브에서의 공헌도]에 따라 멤버 각각에게 이벤트 포인트가 분배됩니다.

2. 베타 테스트에서의 주의점

제 1회 베타 테스트의 데이터는 테스트 기간 종료 후 리셋됩니다.
제 2회 베타 테스트때는 인계되지 않습니다.(주:획득한 이벤트 포인트를 말하는걸로 보입니다.)

3.본 기능의 라이브에 대하여

협력 라이브는 베타테스트 TOP 화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체력을 소비하지 않고 라이브를 할 수 있지만, 경험치, 팬수, 친애도, 마니, 라이브 보상은 획득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협력라이브에서는 게스트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라이브 도중에 라이프가 0이 된 경우에도 라이브는 계속되지만, 획득 할 수있는 이벤트 포인트가 감소합니다.
또한 게임중의 통신상태에 따라 다른 멤버들과의 동기화가 해제되어 혼자서 라이브를 하는 모드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혼자서 라이브를 하는 모드로 전환된 경우도 획득 할 수있는 이벤트 포인트가 감소합니다.
동기화가 해제된 멤버의 획득 점수와 공헌도는 남은 멤버의 총 점수와 공헌도에서 제외됩니다.
※ 협력 라이브에서 클리어 한 곡의 [MAX COMBO], [HIGH SCORE], [클리어 횟수], [PRP]는 프로필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4. 난이도에 대하여

협력 라이브에서는 [DEBUT], [REGULAR], [PRO], [MASTER] 중에서 난이도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5. 이벤트 편성에 대하여

협력 라이브에서는 일반 라이브에서 사용하는 유닛과는 별도로 전용의 편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전 타입], [큐트 타입], [쿨 타입], [패션 타입]의 4개의 노래 유형에 대해 각각 설정이 가능합니다.
협력 라이브에서의 어필값은 [노래유형과 일치할 경우의 보너스], [포지션 보너스], [센터 효과], [룸 효과]가 적용된 수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한 종류의 이벤트 편성에 [일러스트가 같은 아이돌]을 중복 편성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벤트 편성에 설정되어 있는 아이돌은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이적과 레슨, 스타레슨 파트너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협력 라이브에서의 각종 효과에 대하여

협력 라이브에서 각종 효과는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 센터 효과
    모든 포지션의 아이돌이 센터 효과를 발휘하지만, 효과는 그 아이돌 자신에게만 적용 됩니다.
 * 룸 효과
    룸 효과는 각각의 담당 아이돌에게 적용됩니다.
    (주: 지금 버그있어서 룸에 있는 가구들 치웠다가 다시 놓아야 적용됩니다.)

7. 포지션 보너스에 대하여

각 포지션에 보너스 효과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센터
   편성 한 아이돌의 보컬, 댄스, 비주얼 어필값이 올라갑니다.
 * 보컬리스트
   편성 한 아이돌의 보컬 어필값이 올라갑니다.
 * 댄서
   편성 한 아이돌의 댄스 어필값이 올라갑니다.
 * 퍼포머
   편성 한 아이돌의 비주얼 어필값이 올라갑니다.
 * 리더
   편성 한 아이돌의 라이프를 기준으로 보컬, 댄스, 비주얼 어필값이 올라갑니다.
(주: 자세한 상승량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72&l=55323 참조 바랍니다.)

8.기여도 산출에 대하여

협력 라이브에서 라이브에 출연한 아이돌의 [어필값의 높낮음]과 [자신이 획득 한 점수]를 바탕으로 공헌도를 산출합니다. 공헌도의 높낮음에 따라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포인트에 보너스가 가산됩니다.

9. 달성 포인트 보상에 대하여

달성한 이벤트 포인트가 지정된 포인트에 도달 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달성 포인트 보상은 자동으로 선물함에 보내집니다.

10.미션 기능과 이 기능의 라이브에 대하여

협력 라이브는 미션 기능 중 다음 미션의 달성으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데일리 미션]
 * 과제곡 라이브를 성공시키자
[주간 미션]
 * 라이브를 50회 성공시키자

11. 채팅 스탬프에 대하여

협력 라이브에서 라이브 시작 전과 라이브 종료 후 채팅 스탬프를 사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스탬프는 라이브 시작 전과 종료 후 각각 4개씩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스탬프의 변경은 협력 라이브 페이지에 있는 채팅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12. 베타 테스트 종료 직전에 대하여(종료 기준)

베타 테스트 기간 종료 후 협력 라이브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포인트가 부가되지 않습니다.
(주: 엘범이벤트나 그루브에 있는 몇분 로스타임같은 개념이 없습니다. 종료 전에 시작했더라도 기간 종료 시간 넘으면 보상 없습니다.)
베타 테스트 기간 종료 후 협력 라이브를 진행하려고 하면 오류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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