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10만회랑 차이나는 결과는 없었어요

기본적인 메커니즘은 확률에따라 성공시 강화값+1, 실패시 강화값-1, 포텐션-1
다이아모루의경우 실패시 포텐셜만 -1
포텐셜이 0이되면 강화 종료 후 다음 장비 강화로 넘어가는식

오전 글에서 수정한건
5강1포텐-->4강0포텐이 되면 바로 다음강화로 넘어갔는데 사실상 4강에선 100퍼센트 성공이니 이걸 다 5강에 집어넣었고
40강화 성공시 바로 강화를 멈추는식으로 바꿨어요

강화기준은 13포텐 기준으로 두었습니다

대강 정리하면
일반모루의 평균 강화 수치는 11강
다이아모루의 평균강화수치는 21강

일반모루의 11강 이상 확률은 46.62%
다이아모루의 11강이상 확률은 99.60%
일반모루의 16강 이상 확률은 13.14%
다이아모루의 16강 이상확률은 86.17%

일반모루의 40강 확률은 0.00251%
다이아모루의 40강 확률은 0.22%

다이아모루의 40강 확률==일반모루의 28강이상 확률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래 그림은 순서대로
일반모루 강화그래프
다이아모루 강화그래프
N강화이상 확률차트(일반/다이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