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지 증가 종류가 워낙 많은데 이것들이 전부 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도 궁금하고

어느걸 기준으로 증폭 되는지도 궁금하고

중첩이 되는지 1개만 적용 되는지도 궁금해요




- 타입별 데미지 증가 (ex 베기 공격 데미지 50% 증가 등)

- 조건별 데미지 증가 (ex 넉다운 된 적에게 주는 데미지 100% 증가 등)

- 추가 데미지 (ex 공포 상태의 적에게 추가 데미지 50% 등)

- 최종 데미지 증가 (ex 치명타 시 최종 데미지 10% 증가 등)


이거 외에 더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1. 각각의 데미지 증가의 의미

50% 증가 라는 의미가 원래 딜이 50,000 이 박힌다면 50% 증가해서 75,000 이 박히는건지

계수가 3,000% 스킬이었다면 여기서 50% 증가로 계수가 4500% 로 바뀌는건지 
(설마 싶은데 합연산으로 3050% 가 되는거면..)

아니면 스킬 계수 적용 전, 단순히 캐릭터 최대최소공격력에서 50% 증가 인건지

어떻게 계산되는지 궁금해요


그리고 각각의 데미지 증가 는 말만 다르지 수치가 같으면 모두 똑같은 의미인건지 궁금해요

첨엔 추가데미지 라고 해서 이건 다단히트가 하나 더 느는건가 했는데 아니더라고요..



2. 같은 조건이 중첩 될 때

예를 들어 베기 공격 데미지 50% 증가 스킬과 베기 공격 데미지 20% 증가 스킬을 같이 넣는다면

그 뒤에 베기 스킬을 썼을때 데미지는 얼마나 증가 하나여? 

ㄱ. 합연산해서 70퍼 / ㄴ. 곱연산해서 80퍼 / ㄷ. 중첩 불가로 더 높은 수치인 50퍼만 적용



3. 다른 조건이 중첩 될때

예를 들어 베기 공격 데미지 50% 증가 스킬을 쓴 뒤에 적을 넉다운 시키고 

베기타입이면서 넉다운 적에게 데미지 100% 스킬을 쓴다면 딜은 얼마나 증가 하나여?

ㄱ. 합연산해서 150퍼 / ㄴ. 곱연산해서 200퍼 / ㄷ. 중첩 불가로 더 높은 수치인 100퍼만 적용



4. 명칭

이건 매번 쓸때마다 맞나 싶어서 이참에 물어보는건데요

캐터 어스웨이브 툴팁 설명 보면 '넘어진 적에게 주는 데미지 100% 증가' 라고 되어있고

랜서 기간테 툴팁 보면 '넉다운 된 적에게 주는 데미지 100% 증가' 라고 되어있는데

둘은 서로 다른건가요? 

보통 넉다운 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 유독 어스웨이브만 넘어진 적 이라고 써있어서 서로 다른건가 싶기도 하고...


그리고 어쎄신 스킬 중 출혈을 거는 '카트 라시흐' 는 클로킹 상태에서는 추가데미지 200% 를 준다고 되어있는데

클로킹이 아닌 다른 은신 때도 추가데미지 200%가 들어가는지 궁금.. (ex 이브아다탄:현장이탈 로 은신 상태 등)




말만 보면 '최종 데미지 증가' 가 제일 좋아보이고

나머지 뎀증 수치들이 최종 데미지를 증가 시키는게 아니라면 사실상 최종뎀 증가 버프를 이길수가 없어보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