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0차 밸런스 패치 상세 내용 안내드립니다.
**ulas>
1. 클라페다와 오르샤에 10차 밸런스 초기화 지원 도우미 NPC가 배치됩니다.
- NPC는 5/17(목) 점검 후 ~ 5/31(목) 점검 전 기간 동안 머무릅니다.
- 10차 밸런스 패치로 스킬 소비 아이템이 통합되어 보유하고 있던 아이템을 통합된 아이템으로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변경된 스킬 소비 아이템은 기존에 판매하던 클래스 마스터 NPC에게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아이템 | 교환 개수 | 교환 아이템 |
심판의 바퀴 | 1 | > | 3 | 고문도구 |
크레모어 | 1 | > | 10 | 트랩 키트 |
소나무 | 3 | > | 1 |
물푸레나무 | 3 | > | 1 |
와이어 | 1 | > | 10 |
떡갈나무 | 1 | > | 1 | 조각용 나무 |
소나무 | 1 | > | 1 |
삼나무 | 1 | > | 1 |
물푸레나무 | 1 | > | 1 |
Ex) 심판의 바퀴 10개 교환 시 고문도구 30개 획득
- 10차 밸런스 패치에 해당하는 클래스는 캐릭터당 1회에 한해 아래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 | 지급 아이템 | 기준 |
아처 / 클레릭 | 스탯 초기화 포션(14일) 2개 스킬 초기화 포션(14일) 2개 특성 초기화 포션(14일) 2개 | 캐릭터당 1회 |
낙무아이 | 스킬 초기화 포션(14일) 2개 |
2. 장비에 장착되어 있던 일부 몬스터 젬이 장착 해제 후 마켓 아이템 수령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10차 밸런스로 인해 일부 몬스터 젬의 효과가 변경되며 장비에 장착되어 있는 몬스터 젬은 장착 해제되어 캐릭터 마켓 아이템 수령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팀 창고 또는 컴패니언에게 장착되어 있는 경우 가장 먼저 생성한 캐릭터의 마켓 아이템 수령함에 지급되었으며, 개인 창고의 경우 해당 캐릭터의 마켓 아이템 수령함에 지급되었습니다.
몬스터 젬 | 기존 스킬 | 변경 스킬 |
코카트리스의 젬 | 고혹 | 독무만상 |
하얀 피노의 젬 | 취시 | 잠독백세 |
야크 전사의 젬 | 돌멩이 줍기 |
엘로마고의 젬 | 해독 |
- 야크 전사의 젬과 엘로마고의 젬은 스킬이 변경되지 않았으며, 돌멩이 줍기는 스킬 삭제되었고, 해독은 스킬 레벨을 높여도 효과가 달라지지 않아 스킬 레벨 상승의 용도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다만, 해당 젬을 통해 다른 젬의 경험치를 높이는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기존 몬스터 젬 그대로 이동되었습니다.
10차 밸런스 패치 스킬 별 변경점 한 단어 정리 |
|
삭제 | : 삭제된 스킬/특성 | > 스킬 포인트 / 특성 포인트 환급 |
서클 변경 | : 습득 가능 서클이 변경된 스킬/특성 |
변경 | : 기능이 변경되거나 성능이 변경된 스킬/특성 |
|
추가 | : 새롭게 추가된 스킬/특성 |
|
【소드맨 계열】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낙무아이 (7랭크) | 1 |
| 무아이타이 | 추가 - 낙무아이 스킬을 사용하면 무아이타이 스킬을 제외한 낙무아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하는 버프를 겁니다. 기본 공격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최대 레벨 | 1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지속시간 | 10초 | 소모SP | 83 |
|
| | | | |
【아처 계열】
※ 아처의 주무기 강화 수치에 따라 미사일 대미지가 상승하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쿼렐슈터 (2랭크) | 1 |
| 돌멩이 줍기 | 삭제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돌 탄환 아이템은 쿼렐슈터 마스터가 판매합니다. |
| 돌멩이 줍기: 개수 | 삭제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레인저 (2랭크) | 1 |
| 스테디 에임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지속 시간 | 10초 | 300초 | 미사일 대미지 증가량 | [스킬 레벨 + 5]% | [스킬 레벨]% |
|
| 크리티컬 샷 | 변경 - 크리티컬 샷으로 타격 시 스킬 사용 캐릭터에게 버프 부여 속성 | 설명 | 버프 이름 | 크리티컬 샷: 치명타 | 버프 효과 | 치명타 대미지가 [중첩수 x 10]% 상승 | 지속 시간 | 15초 | 최대 중첩 | 5중첩 | 특이 사항 | - 마우스 우클릭으로 버프 해제 가능 - 스킬로 버프 제거 가능 - 링커로 공유 불가능 |
|
| 하이앵커링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캐스팅 | 1초 | 삭제 (즉발기로 변경) | 스킬 범위 | - | 가로 범위 50% 증가 |
|
2 |
| 스테디 에임: 양손활 특화 | 추가 특성 효과 | [스테디 에임] 버프 지속시간 동안 양손활 사용시, [스테디에임]의 미사일 대미지 증가량이 50%증가 | 최대 레벨 | 1 | 패널티 | SP 소모 10% 증가 |
|
| 타임봄 애로우: 넉다운 제거 | 추가 특성 효과 | 스킬 [타임봄 애로우]의 넉다운 제거 | 최대 레벨 | 1 |
|
3 |
| 스테디 에임: 프로 레인저 | 추가 특성 효과 | [스테디 에임] 버프 지속시간 동안 레인저 스킬 대미지 50% 증가 | 최대 레벨 | 1 | 패널티 | SP 소모 10% 증가 |
|
| 하이앵커링: 연속 사격 | 추가 특성 효과 | 스킬 [하이앵커링]으로 타격 시 [대상수 x 1]초 만큼[스파이럴 애로우], [바운스샷], [타임봄 애로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최대 레벨 | 1 | 패널티 | SP 소모 20% 증가 |
|
| 타임봄 애로우: 도화선 연장 | 추가 특성 효과 | 스킬 [타임봄 애로우]의 폭탄 지속시간이 4초로 늘어나는 대신 대미지 200% 증가 | 최대 레벨 | 1 | 패널티 | SP 소모 30% 증가 |
|
| 바운스샷 | 변경 |
| 스파이럴 애로우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 36초 | 15초 | 오버히트 | 2 | 1 |
- 스파이럴 애로우가 방어력 20%무시하는 대미지로 적용
- 스파이럴 애로우로 피격 시 대상에게 디버프 부여 속성 | 설명 | 디버프 이름 | 스파이럴 애로우: 연타 수 증가 | 디버프 효과 | 디버프 중첩 수만큼 연타 횟수 추가 | 지속 시간 | 18초 | 최대 중첩 | 5중첩 (최대 11연타 가능) |
|
무고사 (4랭크) | 1 |
| 잠독백세 | 추가 - 긴 시간 동안 지속되는 독화살을 발사합니다. 중독성이 강해질수록 피해가 커집니다. 작동 방식 | 타겟 디버프 공격 | 스킬 계수 | 43% [스킬레벨 - 1] x 2 . 3%증가 | 적용 횟수 | 60회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지속시간 | 100초 | 소모SP | 72 . 8 + [스킬레벨 - 1] x 7 . 8증가 | 포이즌 팟 독 | 7 소비 | 오버히트 | 1 | 특이 사항 | - 디버프 지속 시간 연장 불가능 - 잠독백세 디버프가 있는 몬스터에게 잠독백세가 다시 적용될 때 > 서로 다른 무고사의 잠독백세 디버프는 별도로 적용됨 > 자신의 잠독백세 디버프는 지속 시간과 누적 대미지가 초기화됨 |
|
| 잠독백세: 강화 | 추가 특성 효과 | 적에게 입히는 [잠독백세]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 최대 레벨 | 100 | 부가 효과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잠독백세]의 대미지가10% 추가로 증가 |
|
| 짐 독 | 변경 스킬 효과 | - 모든 공격에 독 속성 추가 대미지 적용 - 평타 공격에 속성 추가 공격 적용 | 속성 추가 대미지 | 40 + [스킬레벨 - 1] x 7 + [힘 계수] ※힘 계수는 힘 스탯에 따라 증가합니다. | 속성 추가 공격 | 물리 공격력의 10% | 재사용 대기시간 | 110초 | 지속시간 | 300초 | 소모SP | 64 | 포이즌 팟 독 | 100소비 | 특이 사항 | - 개인 버프 - 링커로 공유 가능 - 인챈트 파이어와 중복 불가 |
|
| 오공고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계수 | 75% [스킬레벨 - 1] x 4 . 1증가 | 105% [스킬레벨 - 1] x 5 . 8% 증가 |
|
| 독 항아리 | 변경 / 서클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계수 | 165% [스킬레벨 - 1] x 11 . 5증가 | 215% [스킬레벨 - 1] x 11 . 8% 증가 | 지속 시간 | 7초 | 15초 |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독 항아리: 강화 | 서클 변경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독 항아리: 잔존 | 서클 변경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해독 | 변경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취시 | 삭제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취시: 강화 | 삭제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고혹 | 삭제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2 |
| 독무만상 | 추가 - 자신의 발 아래로 독이 든 병을 던져 깨트립니다. 깨진 병 주위로 독 구름이 형성되고, 영역 안의 적들은 중독됩니다. 작동 방식 | 지면 범위 디버프 공격 | 스킬 계수 | 95% [스킬레벨 - 1] x 6 . 7%증가 | 대상 수 | [스킬 레벨] + 5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지속시간 | 10초 | 소모SP | 89 . 6 + (스킬레벨 - 1) x 9 . 6증가 | 포이즌 팟 독 | 20소비 | 오버히트 | 1 |
|
| 독무만상: 강화 | 추가 특성 효과 | 적에게 입히는 [독무만상] 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 최대 레벨 | 100 | 부가 효과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독무만상] 의 대미지가10% 추가로 증가 |
|
| 금잠고: 강화 | 추가 특성 효과 | 적에게 입히는 [금잠고]와 [독충]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 최대 레벨 | 100 | 부가 효과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금잠고]와 [독충]의 대미지가 10% 추가로 증가 |
|
| 금잠고 | 변경 / 서클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계수 | 고정 대미지 | 128% [스킬레벨 - 1] x 9% 증가 | 독충 최대 마리 수 | [스킬 레벨] 마리 | 최대 5마리 제한 |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금잠고: 회피율 감소 | 서클 변경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3 |
| 혈류잠천 | 추가 - 대상의 혈관에 흐르는 독을 증폭시킵니다. 독의 지속 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대신, 디버프 적용 주기가 두 배 빨라집니다. 스킬 효과 | - [독 디버프] 지속 시간 [스킬레벨 x 10]% 감소 - [독 디버프] 적용 주기 [스킬레벨 x 10]% 증가 | 대상 수 | 10 | 재사용 대기시간 | 35초 | 소모SP | 112 + [스킬레벨 - 1] x 12증가 | 포이즌 팟 독 | 25소비 | 오버히트 | 1 | 범위 | 200 | 특이 사항 | - 시전자의 독 뿐만 아니라 모든 독 디버프 적용 - 한 번 적용된 독 디버프는 다시 혈류잠천의 효과를 받지 않음 - 독 속성 추가 대미지가 두 배로 적용 |
|
| 혈류잠천: 독의 독 | 추가 특성 효과 | 독 속성 몬스터에게 스킬 [혈류잠천] 사용 시 추가 대미지 | 특성 학습 시 적용되는 스킬 계수 | 565% [스킬레벨 - 1] x 67 . 8증가 | 최대 레벨 | 1 | 패널티 | SP 소모 20% 증가 |
|
| 해독: 3레벨 | 추가 특성 효과 | 스킬 [해독]이 3레벨 독 디버프까지 해독 | 최대 레벨 | 1 | 패널티 | SP 소모 20% 증가 |
|
| 독무만상: 은신 | 추가 특성 효과 | 스킬 [독무만상] 사용 후 캐릭터가 특성 레벨당 2초 동안 은신 | 최대 레벨 | 5 | 패널티 | SP 소모 10% 증가 |
|
플레쳐 (5랭크) | 1 |
| 브로드 헤드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계수 | 99 . 4% [스킬레벨 - 1] x 6 . 9증가 | 150% [스킬레벨 - 1] x 8 . 3% 증가 |
|
| 보드킨 포인트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계수 | 258% [스킬레벨 - 1] x 14 . 2증가 | 387% [스킬레벨 - 1] x 21 . 3% 증가 | 디버프 지속 시간 | 6초 | 15초 | 재사용 대기시간 | 0초 | 20초 | 오버히트 | 1 | 2 |
- 마법 방어 무효화 목록 추가 > 서브 제로 실드, 현무갑, 실드(가베니, 실드 차저)
|
| 바브드 애로우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계수 | 212% [스킬레벨 - 1] x 11 . 6증가 | 339% [스킬레벨 - 1] x 18 . 6% 증가 | 천 방어 대상 타격 수 | 3 | 5 | 가죽 방어 대상 타격 수 | 2 | 3 |
|
| 크로스 파이어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계수 | 231% [스킬레벨 - 1] x 12 . 7증가 | 349% [스킬레벨 - 1] x 19 . 2% 증가 |
- 타격 범위가 개선됩니다.
|
| 크로스 파이어: 화상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화상 대미지 | [물리 공격력]의 5% | [크로스 파이어 대미지]의 20% |
|
2 |
| 매직 애로우 | 변경
- 이펙트가 스킬 아이콘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매직 애로우 공격 범위에서 벗어날 때 대상에게 디버프 부여 속성 | 설명 | 디버프 이름 | 매직 애로우 | 디버프 효과 | 0 . 2초마다 매직 애로우의 50% 대미지 | 지속 시간 | 3초 |
|
3 |
| 플레쳐: 사거리 증가 | 추가 특성 효과 | 플레쳐 스킬의 사거리가 [특성 레벨 x 10]만큼 증가 | 최대 레벨 | 5 |
|
| 신기전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계수 | 550% [스킬레벨 - 1] x 30 . 2증가 | 707% [스킬레벨 - 1] x 84 . 9%증가 | 오버히트 | 1 | 3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20초 |
|
슈바르츠라이터 (6랭크) | 3 |
| 돌격 사격 | 변경 - 스킬 범위 반경이 약 40% 감소합니다.
|
메르겐 (7랭크) | 1 |
| 스프레드 샷 | 변경 - 타겟 판정이 개선됩니다.
|
2 |
| 다운 폴 | 변경 - 타격 주기가 절반으로 감소됩니다. - 다운 폴에 피격 당할 때 경직이 추가됩니다.
|
| 도약 사격 | 변경 - 스킬 시전 시 캐릭터의 바로 앞 위치 40 x 50범위로 변경됩니다. - 백 점프하는 동안 무적상태 효과가 추가됩니다.
|
【신규 능력치: 치유력】
- 캐릭터의 신규 능력치 치유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치유력은 캐릭터의 레벨, 정신, 지능의 영향을 받습니다.
【치유량 계산 방식 변경】
기존 | 변경 |
[힐 스킬 값] x [리스토레이션 계수] x [아인소프 계수] x [체력 계수] | [치유력] x [치유계수] x [리스토레이션 계수] x [아인소프 계수] x [체력 계수] |
※ 체력 계수는 힐을 받는 대상의 체력에 따라 치유량이 증가하는 계수입니다.
【클레릭 계열】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클레릭 (1랭크) | 1 |
| 힐: 여신의 자리 | 추가 특성 효과 | 스킬 [힐] 대상을 중립 포함으로 변경 | 최대 레벨 | 1 |
|
| 힐: 소환수 제외 | 추가 특성 효과 | 스킬 [힐]이 소환수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 최대 레벨 | 1 |
|
| 힐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치유량 | (대상 최대HP) * 5% + (시전자의 지능 + 정신) *(2~3) | 치유력 x 치유계수 | 치유 계수 | - | 228% 고정 | 치유 대상 | 아군 및 중립 | 파티원 |
|
| 힐: 강화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특성 효과 | 적에게 입히는 [힐]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 적에게 입히는 [힐]의 대미지와 [힐]의 치유계수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 부가 효과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추가로 증가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추가로 증가 |
|
| 한 손 둔기 마스터리: 치유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특성 효과 | 적에게 [둔기]로 기본 공격 시 특성 레벨당 2% 확률로 [스턴] | 한 손 둔기 착용시 특성 레벨당 치유력 2%상승 |
|
3 |
| 힐: 잔존 회복 | 추가 특성 효과 | 힐, 매스 힐로 치유된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회복되는 버프 부여 | 치유량의 [특성 레벨 x 5]%만큼 10초에 걸쳐 회복 | 최대 레벨 | 10 | 패널티 | SP 소모 30% 증가 |
|
| 수호 성인 | 변경 스킬 효과 | 시전자의 치유력을 상승시킵니다. | 상승 수치 | 치유력 [스킬 레벨 x 5]%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지속시간 | 60초 | 오버히트 | 1 | 소모SP | 18 + [스킬 레벨 x 8] |
|
| 수호 성인: 피해감소 | 삭제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수호 성인: 대상 변경 | 삭제 -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프리스트 (2랭크) | 2 |
| 매스 힐: 강화 | 추가 특성 효과 | [매스 힐]의 치유계수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 최대 레벨 | 100 | 부가 효과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 추가로 증가 |
|
| 매스 힐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치유량 | {100 + (시전자의 지능+정신) + (스킬레벨 -1) * 35} + (대상 최대HP) * {01. + (스킬레벨 - 1) * 0.02} | 치유력 x 치유계수 | 치유 계수 | - | 406 + [스킬레벨 - 1] x 48 | 범위 | 전방 70 | 자신주변 140 |
|
크리비 (2랭크) | 1 | | 아우쿠라스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초당 HP회복량 | 20 + [스킬레벨 x 19] | 치유 계수 | 치유 계수 | - | 30 + [스킬레벨 x 4] |
|
| 아우쿠라스: 강화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특성 효과 | 특성 레벨당 [아우쿠라스]의HP 회복력 증가 효과가 1%증가 | [아우쿠라스]의 치유계수가 특성 레벨당 0.5%증가 | 부가 효과 | -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10%추가로 증가 | 최대 레벨 | 50 | 100 |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3 |
| 멜스티스 | 스킬 소비 아이템 추가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소비 아이템 | - | 홀리 파우더 5개 |
|
팔라딘 (4랭크) | 3 |
| 배리어 | 스킬 소비 아이템 추가 |
드루이드 (6랭크) | 1 |
| 씨앗 폭탄 | 추가 - 아군에게 씨앗 버프를 부여합니다. 버프 적용 중 대미지를 입거나 버프가 해제되면 주변 적에게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작동 방식 | 버프 적용된 파티원 주변에 대미지 | 스킬 계수 | 717% [스킬레벨 - 1] x 50 . 2%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 지속 시간 | 5초 | 소모SP | 62 . 4 + [스킬레벨 - 1] x 10 . 8증가 | 오버히트 | 1 | 대상 수 | 5고정 | 범위 | 자신 주변 100 |
|
| 씨앗 폭탄: 강화 | 추가 특성 효과 | 적에게 입히는 [씨앗 폭탄]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 최대 레벨 | 100 | 부가 효과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씨앗 폭탄]의 대미지가10% 추가로 증가 |
|
| 육식화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스킬 계수 | 163% [스킬레벨 - 1] x 9 증가 | 223% [스킬레벨 - 1] x 12 . 2%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 20초 | 범위 | 50 | 75 |
|
| 코르타스 마타 | 변경
- 코르타스마타 위의 지상형 적에게 디버프 부여 속성 | 설명 | 디버프 이름 | 풀독 | 디버프 효과 | 0 . 5초마다 계수에 따른 독 속성 대미지 | 대미지 계수 | 162% [스킬레벨 - 1] x 11%증가 | 지속 시간 | 10초 |
- 코르타스마타 위의 파티원은 버프 부여 속성 | 설명 | 버프 이름 | 꽃 향기 | 버프 효과 | 1초 마다 HP 회복 | HP 회복량 | 600 + 30 x [스킬레벨 - 1] |
|
2 |
| 가시덩굴 | 추가 - 전방의 적에게 가시덩굴을 던져 지속 대미지를 줍니다. 대상이 지상형 몬스터라면 다리를 묶어 움직일 수 없게 만듭니다. 작동 방식 | 마법진 마법 공격 | 스킬 계수 | 250% [스킬레벨 - 1] x 13 . 7%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 20초 | 지속 시간 | 6초 | 최대 대상 수 | 8 | 소모SP | 98 + (스킬레벨 - 1) x 12증가 | 오버히트 | 1 | 범위 | 시전자 전방 직사각형 범위 50 x 150 |
|
| 가시덩굴: 강화 | 추가 특성 효과 | 적에게 입히는 [가시덩굴]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 최대 레벨 | 100 | 부가 효과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가시덩굴]의 대미지가10% 추가로 증가 |
|
3 |
| 라이칸 쓰로피: 수인화 | 추가 특성 효과 | - [라이칸쓰로피] 사용 시 완전한 늑대가 아닌 수인형태로 변신 - 라이칸쓰로피 스킬 사용 불가능 - 증가하는 능력치가 변경되고, 지속시간이 60초로 변경됨 - 기본 공격이 할퀴기 공격으로 변경 (5% 확률로 출혈) - 대쉬 사용가능 - 8초마다 최대HP의 2% 회복 - 멜스티스로 버프 연장 불가능 | 증가 능력치 | - 물리 대미지 [라이칸쓰로피 스킬레벨 x 4]% 증가 - 마법 대미지 [라이칸쓰로피 스킬레벨 x 6]% 증가 - 치명타 발생 [라이칸쓰로피 스킬레벨 x 40] 증가 | 최대 레벨 | 1 |
|
| 헨지 스톤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지속 시간 | 4 + [스킬레벨 x 1 . 5] 초 | 8 + [스킬레벨 x 2] 초 | 재사용 대기시간 | 27초 | 25초 | 추가 효과 | 변신 시 추가 능력치 증가 | 헨지 스톤 주변에서는 모든 클레릭 계열 [마법 공격]의 대미지가 10% 증가 |
|
| 라이칸 쓰로피 | 변경 스킬 효과 | - 변신 및 변신 해제 시 3초간 개인 무적 발동 - 라이칸쓰로피 변신 시 기존 캐릭터 스킬 모두 사용 불가로 변경 - 라이칸쓰로피 스킬 대미지 대폭 상향 및 재사용 대기시간 대폭 감소 - 라이칸쓰로피 스킬 대미지가 스킬레벨 x 10% 증가 - 치명타 발생 [스킬레벨 x 40] 증가 - 기본 이동속도 + 10 - 블록 관통 +400 - 최대 체력 x 2 - 물리, 마법 방어력 50% 증가 - 8초 마다 HP 2% 회복 - 대쉬 사용 가능 - 멜스티스로 버프 연장 불가능 |
- 기존 추가 대미지 효과가 삭제되며 아래 속성이 변경됩니다. 속성 | 기존 | 변경 | 지속 시간 | 스킬레벨 x 60 초 | 30초 고정 | 재사용 대기시간 | 65초 | 120초 | 초당 SP 소모 | 70 | 91 |
- 라이칸쓰로피 변신 후 사용하는 스킬의 판정 범위와 스킬 계수가 상향됩니다. 스킬 | 기존 |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 | 추가 효과 | 1번 스킬 | 81% | 216% | - | - | 2번 스킬 | 381% | 753% | 5초 | - | 3번 스킬 | 232% | 625% | 5초 | 혼란 | 4번 스킬 | 780% | 2,129% | 10초 | 기절 |
|
카발리스트 (7랭크) | 1 |
| 메르카바 | 변경 -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악마형, 대형 몬스터에게 대미지 x2
|
| 아인 소프 | 변경 최대 HP 상승량 | [최대 HP] x [스킬레벨 x 10]% + [스킬레벨 x 3000] |
- 팀 배틀 리그에서 최대 체력 상승 50%만 적용되던 제한 삭제
|
| 아인 소프: SP회복 |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특성 효과 | 스킬 [아인 소프]의 효과로 증가하는 최대 HP 증가량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대신,나머지 절반의 수치만큼 SP가 회복 | 스킬 [아인 소프]의 효과로 증가하는 최대 HP 증가량이 절반으로 감소하는 대신,나머지 절반의 수치만큼10초에 걸쳐서 SP회복 |
|
| 연타 찬스 | 변경 / 서클 변경 속성 | 기존 | 변경 | 연타당 공격력 | [스킬레벨 x 10]% | [스킬레벨 x 8]% |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연타 찬스: 최소 보정 | 서클 변경 - 습득 가능 서클 변경되어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 레벨 감소 | 삭제 -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2 |
| 나하시 | 추가 - 카발라 마법으로 지면에 뱀을 소환하여 공격합니다. 작동 방식 | 마법진 마법공격 | 스킬 계수 | 161% [스킬레벨 - 1] 8 . 8% 증가 | 대상 수 | 10 | 재사용 대기시간 | 25초 | 지속 시간 | 8초 | 소모SP | 264 + [스킬레벨 - 1] x 28증가 | 오버히트 | 1 | 범위 | 150 |
|
| 나하시: 강화 | 추가 특성 효과 | 적에게 입히는 [나하시]의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 . 5% 증가 | 최대 레벨 | 100 | 부가 효과 | 최고 레벨 마스터 시 [나하시]의 대미지가 10%추가로 증가 |
|
3 | | 세피로트의나무 | 추가 - 세피로트의 나무 문양 마법진을 설치하여 아군의 피격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주기적으로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작동 방식 | 마법진 버프 + 회복 | 치유량 | 최대 체력의 [스킬레벨 x 1]% | 대미지 감소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45초 | 지속 시간 | 10초 | 소모SP | 313 + [스킬레벨 - 1] x 36증가 | 오버히트 | 1 | 스킬 소비 아이템 | 성수 10개 | 범위 | 150 |
|
| 세피로트의나무: 강화 | 추가 특성 효과 | 아군을 회복하는 [세피로트의 나무]의 회복력이 특성 레벨당 0 . 3% 증가 | 최대 레벨 | 10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