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 써야하지 하면서 고민하다 매일 귀찮아서 넘어가다 작성합니다.

 

 

1.개요

 

인퀴지터는 바퀴를 이용한 광역딜러입니다.

 

스킬셋이 전부 광역을 기준으로 맞춰져있기때문에 ( 1서클 기준 ) 하위 트리로는 단일딜 중점 스킬셋을 가지고있는

 

트리를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이 케릭터의 조작 난이도는 < 상 > 으로 매우 고급진 고급사용자용 케릭터입니다

 

넉백으로 뒤범벅된 후반부 던젼에서 적 패턴을 점프 컨트롤로 피해주며 바퀴 타이밍을 노려야 하기때문이기도 하며

 

( 글몰 중첩까지 하면서 딜러노릇까지 하려면 머리가 지끈지끈합니다 )

 

전투중 세미 보조로도 활약을 해줘야하기때문입니다

 

딜러의 뇌만 가지고 계신 순혈 딜러 위주에겐 플레이하기 어려운 케릭터일지모르겠습니다만

 

보조와 딜러의 뇌를 가지고 계신 하이브리드형 플레이어라면 추천할만한 직업입니다.

 

 

2. 다양한 인퀴지터 하위 트리들

 

 클클프프몽몽몽인 : 광역딜러 인퀴지터 + 단일딜러 몽크를 섞은 안정적인 공격형 트리입니다 이 트리로 활약 가능한곳은 트오세 컨텐츠 전체로 볼수 있으며 어디든 빠지지 않는 트리입니다

 

 기본적인 운용방법은 쌍쇄공 누적 - > 탄지신통 디버프 - > 바퀴 - > 갓스매쉬 3회입니다 철사장 관음장 촌경등은 플레이어의 센스에 따라 활용해주십시오 양광수의 경우 꽤 투자가 되어잇지 않은이상 광역딜을 책임지긴 어려운 스킬입니다.

 

 클클프프 하위 트리의 스킬로 선택할수있는것들은 세이프티존 / 리바이브 /리저렉션 / 디바인마이트 / 매스힐 / 힐 / 페이드 입니다 남는 나머지 스킬은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세이프티존은 최대레벨을 끌어올려 언제든 발생할수 있는 말뚝딜 상황에 대비합니다 클프몽인의 세이프티존은 보호가 아니라 공격적인 목적을 기준으로 활용해야 하기때문에 팀원의 상태가 아주 나쁘지 않는이상은 자신의 타이밍에 맞춰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안정적인 갓스매쉬 시전 ) 왜 셒존 안깔아주냐고 따지면 그냥 좀 닥치고 있으라고 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내가 딜러로 가겠소 하면 이걸 이해해줄 깨닳으신 분들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힐 피해제거 특성을 켜고 다닙니다 힐은 내꺼 내가 살기위해 사용합니다.

 

 정리 : 하위트리 추천 스킬 ( 세이프티존 / 리바이브 / 리저렉션 / 디바인마이트 / 매스힐 / 힐 페이드 ) 보조

                                     ( 쌍쇄공 M / 철사장 1 / 관음장 1 / 탄지신통 M / 촌경 1 / 금종조 1 /양광수 M 취향 ) 몽3

                                     ( 갓스매쉬 5 / 바퀴 5 / 절배 1 / 마도심판 0 ~ 4 스킬 포인트 킵해두셔도 좋습니다 ) 인퀴

 

 

 클클프프몽몽플인 : 기본적으로 클프몽인과 같습니다만 조금더 유틸과 생존쪽에 힘을 둔 트리입니다 쌍쇄공이 10렙 이며 쌍쇄공 지속특성 ( 몽크 3 ) 이 없기때문에 쌍쇄공 누적에서 갓스매쉬까지가는 연계기 타이밍이 빡빡한 편입니다

 

 힐팩을 이용한 생존 + 방혈을 이용한 나쁜 스테이터스 방지를 기준으로 하고있습니다. 1플의 소각딜은 노답에 가깝기 때문에 소각을 포기하고 힐팩과 방혈 새부리가면을 위주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트리로 활약할수있는 지역은 트오세 컨텐츠 전체입니다만 딜러로써 활약하기 어렵고 세미보조로써 활약할 기회가 많을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먹으려고 찍어놓은 힐팩을 알아서 자진납부해야하는 (..) 상황에 많이 만나게 되실겁니다( 세존도 마찬가지 ) 기본적으로 극딜러가 아닌 보조 딜러 + 보조 지원가 위치라서 여러가지로 애매합니다 다만 솔플시엔 바퀴벌레급 생존력을 보여주며 ( 힐팩 ) 파밍던젼과 노가다에 굉장한 효율을 볼수 있습니다.

 

 

 정리 : 하위트리 추천 스킬  ( 클프몽인과 같음 ) 보조

                                      ( 쌍쇄공 10 / 철사 1 / 관음 1 / 탄지 5 / 촌경 5 / 양광수 5 / 나머지 취향 ) 몽2

                                      ( 힐팩 5 / 나머진 자기 취향 ) 플닭 1

                                      ( 클프몽인과 같음 ) 인퀴

 

 클클프프팔팔팔인 : 인퀴의 갓스매쉬에 날개를 달아줄수있는 ' 컨빅션 ' 을 실장한 보호형 인퀴지터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트리는 팔라딘의 스마이트 컨빅션을 위주로 돌아가기때문에 컨빅션의 쿨타임을 어떻게 조절해주느냐가 관건이겠습니다 스마이트의 추가데미지 조건은 패널티가 빡쎈만큼 수치는 넉넉한것으로 유명하며 < 갓스매쉬 > 의 추가 증뎀을 줄수있는 컨빅션이 굉장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배리어와 레지스트 그리고 리스토레이션을 통한 힐량 확보로 보조력에도 매우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보조에 치우쳐있기 때문에 딜링 자체는 ' 기회가 날때 ' 빼곤 보조력에 집중하는편이 좋습니다. 팔라딘 스킬의 쿨타임이 기본적으로 매우 긴편으로 전장을 파악하고 필요한 스킬을 가려내야 하는 선구안이 필요한 케릭터입니다.

 

 활약할수있는 지역은 트오세의 모든 지역이기때문에 제한없이 어디든 가실수 있으실겁니다 이 트리에선 세이프티존은 팀원 보호를 위해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보조 케릭터라는 개념을 가지고 운용하도록 합시다

 

 고 딜러로 가기위한 투자가 생각보다 효율적이지 않은 케릭터로 갓스매쉬 ' 맥뎀 ' 이 이 케릭터의 딜러로써의 성장의 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리 : 하위트리 추천 스킬 ( 힐 10 / 큐어 1 / 디바인마이트 / 페이드 / 세이프티존 1 / 매스힐 / 리바이브 / 리저렉션 )

                         ( 스마이트 M / 컨빅션  M / 리스토레이션 ( 힐량 취향에 맞춰서 ) / 레지스트 취향  / 배리어 5 ) 팔3

                         ( 클프몽인과 같음 ) 인퀴지터

 

 

 

 

 이단 트리로 고려할만한 직업들

 

 

 딥1 : 딥1을 넣어 쿨감을 사용하여 바퀴를 많이 쓰자는 생각으로 뇌우세가 가능한 직업입니다 사실상 목각공격은 200레벨 이후론 버려기때문에 이것 ( 목각공격 ) 으로 현탐을 때우겠단 생각은 버리는게 좋습니다 솔플시엔 딥 1의 성능을 느낄순 있지만 매우 귀찮아집니다

 

 

 다만 탑을 간다고 하면 문제가 생기는게 탑의 디자인 설계상 목각을 깔아서 효과를 볼수없는곳도 있고 기본적으로 크클세와 함께하는 탑에서 크클세의 < 패스 > 는 도펠죌트너 혹은 위앨워 기준에 따라 사용되기 때문에 이들과의 특별한 연계가 없는이상 탑에선 있으나 마나한 스킬로 볼수있습니다 < 이론상으론 사용 가능하지만 사용절차때문에 실전에선 사용하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

 

 

 채플린 : 사실 스톤스킨이 살아있던 시절에선 쓸만했습니다 프리스트3 스톤스킨이 너무 좋아서 안정적인 갓스매쉬를 사용하며 빈 타이밍에 평타로 딜을 내는.. 정말로 현탐이 없던 트리였습니다만 스톤스킨이 죽어버린덕분에 채플린까지 트리를 올려야할 가치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컨셉러 아니면 채플린 + 인퀴 트리는 뇌우세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클3 : 옷 이외에 얻을수있는 이점이 세이프티존 횟수증가...힐장판 늘리고 싶으시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만..

 

 프3 : 채플린에 이유를 적어놓아서 패스합니다

 

 사두 & 드루 : 얘들넣고 인퀴 올릴 육성시간 이 아까움

 

 카발 : 배틀리그 골목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