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패치에 일항 떡너프 라고 소식을 들었습니다.

전투기 편대 전멸시 재 준비시간이 2.5~3배 정도 늘어나고,

이것이 10티어 하쿠류 의 뇌격, 급폭기 에도 적용이 된다 라고하니 놀랄 노 자내요...

오히려 유저들이 바라는건 주작전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쪽이 더 바람직 해 보이는데...
 - 고티어 구간 함재기 내구도를 어떻게좀...(함재기 내구력 개선)
 - 보이지도 않는데 떨어지는 내투기나 공격기 들을 어떻게좀 (시야개선)
 - 편대수 많을때 편대 선택시 렉 발생을 좀.
 - 시각적 정보의 정확성을 좀...
 - 탄약이 떨어진 아군 전투기가 상대 전투기와 교전이 끝난후 귀환시 제속도로 가지 못하고 한참 공중부양 해 있다가 
   귀한하는 쓰레기같은 버그좀..
 - 사이판 함장의 제공장악 스킬 보유시 기총탈출 패널티좀...
 - 미항의 편재개편 혹은 편대 내 함재기수 조절에 의한 편재개편
 - 기타 등등등등등

경험치도 수급량 크레딧 수급량도 너프시키고, 그나마 플레이 할만한 일항까지 너프 시키고 함재기 준비시간까지 

늘어나면 골치 아프내요.
(물론 미항을 플레이 해보진 않았습니다만, (엔터, 사이판 제외))

이 너프가 10티어 하쿠류 의 뇌격 급폭 편제에만 적용이 되는건지, 아니면 모두 적용 되는지는 좀 봐야 겠습니다만..

전투기 준비시간 너프만 하더라도 굉장히 큰 너프라..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항모 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느정도 티어 솔직히 7티어 부터만 하더라도 주작전대가 넘쳐나기 시작합니다.

솔직히 저도 게임 편하게 하려고 밤시간 사람좀 많으면 클랜원 분들과 주작전대 맺고 게임 합니다. 

하라고 놔둔거 하는게 큰 문제는 아니지요, 근데 이게 항모 유저들 게임 재미 반감시키는데 한몫 제대로 합니다.

사실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아군에 항모가 있으면 전대원의 함선이 뭐냐 부터 보시겠지요

아니면 전대가 없다면 아18 상대는 뭐랑 왔지.. 부터 또 보시겠지요

이게 현실이에요. 안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이 보시지요, 워쉽좀 해봤다 하시는 분들은 로딩화면에 함종 구성부터 찬찬히 살펴 보시잖아요 

이런 상황에 항모타고 주작전대 안해오면 욕은 또 욕대로 먹어요.

고티어 로 올라 가 볼까요?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아요.

긴글적으면 손꾸락만 아프고.....

솔직히 미항을 버프해서 밸런스를 맞추는 방향으로 가는가 싶었는데, 그냥 항모를 개작살 내기 시작하더니 끝까지 
박살을 내내요

항모가 강한거 인정합니다. 특히나 일항이 많이 강하다는것도 인정하구요 그런데 이건 아닌것 같아요.

뭐 얼마나 항모 타봤다고 징징 거리냐 라고 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항모를 잘하는건 아닙니다.그래도 항모 전체승률 63%는 됩니다...

하루종일 스팟하고 킬하고 보조해도 경험치는 쓰래기인데 가면갈수록 게임이 힘들어지니 항모를 왜 타는지 회의감 이 

막 몰려 오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