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크로를 포함한 공략의 기본 토대는 위 글에 기반하였음을 밝힙니다.



원래 오늘까지 깔끔하게 클리어하고 공략 올리려고 했으나...
실패하였네요.. 시간관계상 영식 3층을 더 트라이할 여유가 안될 것 같아
저희 공대가 트라이하면서 모았던 정보를 다른분들과 공유하고자 글을 씁니다.

저희는 이제 패치 후 에나 갈것 같네요...ㅠㅠ
영식 3층 많이 깨시길....(!!)
(이미 깬 분들 부럽습니다 ..)







[A] 기존 노멀 3층과의 차이점

1. 타워 생성위치가 랜덤

2. 보스 HP 7.4만 증가(총 107.4만)

3. 드레드 HP 1.5배 증가(총 4.8만)

4. 타워 스택 충전시간이 기존 15초->10초로 변화(즉, 4칸이 모두 차는데에는 40초가 걸림)

5. 두개 이상의 타워 스택이 같아질 경우 보스에 버프가 걸림(기존 노멀은 1% 뎀감/뎀증->영식은 10% 뎀감/뎀증)

6. 알라간 필드 지속시간은 30초, 데미지는 받은 데미지의 5배. 2페이즈 부터 발생

7. 메인탱 포함 8명 전원 랜덤한 두명에게 바인딩을 걸며, 걸리는 순간 파티원 전체 넉백

8. 드레드와 보스가 5미터 이상 근접할 경우 드레드에 버프가 걸림(드레드 잡기 불가능)

9. 30초 동안 최대 HP의 25%를 감소시키는 타워가 새로 추가됨

10. 알라그 필드는 2페이즈 부터 발생하며 5페이즈 부터는 두 명을 대상으로 함.

11. 지뢰 갯수는 다음과 같음(1페이즈 : 3개 / 2~4페이즈 : 4개 / 5~7페이즈 : 5개)





[B] 바인딩 타이밍 직전 포지셔닝

A-7 번에 적었듯이 바인딩 직전 파티원을 넉백시키므로 노말처럼 모여서 바인딩 처리를 할 수 없다.
바인딩 직전에만 아래 그림처럼 포지션을 잡는다.



<바인딩 처리>
- 기본적으로 전방 DPS 3명 / 후방 힐러2+음유 로 나눈다.
- 메인탱은 바인딩 처리를 안하는 것이 좋다.
- 서브탱은 깍두기(?)

보통은 전방 3명 1~3번호, 후방 3명 1~3번호를 주어 낮은 번호순으로 채운다.
(파티별로 다를 수 있으며 사실 급할때는 가까운 사람이 들어가 있는것이 편할 때도 있음)





[C] 타워의 식별

- 타워 위치가 랜덤 젠 이므로 타워 모양을 보고 무슨 타워인지 식별할 필요성이 있다.


1. 드레드 타워(네모)



2. 지뢰 타워(구슬 4개)



3. 광역 타워(눈꽃송이)



4. 피감 25% 타워(세모)








[D] 페이즈 별 타워 젠 종류



- 6페이즈/7페이즈는 같은 타워가 두 개 젠. 





[E] 매크로

- 파티구성은 전사(메인), 나이트(서브), 용몽시흑(DPS), 백학


1. 첫번째 매크로(보스 타격과 동시에 클릭)

./p [1페] ST+백+학 네모
./p (드레드 죽음)MT 구슬
./p 바인딩 준비
./p [2페] 용+몽 네모 / 음유 눈꽃
./p (AF 터짐) 흑 눈꽃
./p 바인딩 준비
./p [3페] MT 눈꽃 / ST+학 구슬
./p 지뢰 출현
./p 바인딩 준비
./p [4페] 용+몽 네모 / 흑 눈꽃
./e dummy
./p 바인딩 준비
./p [5페] MT 눈꽃 / 용+몽+흑 구슬 / 백+학 네모
./p (AF터짐) 음유 눈꽃
./p 바인딩 준비 / 다음 타워보고 매크로 클릭 



2. 두번째 매크로(6페이즈 타워 팝업과 함께 클릭)

./p [6페] 음+학 눈꽃A / MT 세모A / 용+몽+흑 세모B
./p (AF터짐) ST 눈꽃A
./p 바인딩 준비
./p (AF터짐) ST 눈꽃B
./p [7페] MT 눈꽃A / 백+학 구슬
./p (AF터짐) 딜러전부 눈꽃B
./p 바인딩 준비
./p (AF터짐) 흑 눈꽃A
./p 드레드 출현 / 마무리 





[F] 택틱 Tip

1. 알라그 필드 대상자는 스톤(백마)+고무 필수
학자 스톤으로는 타워 밟는 데미지를 커버할 수 없음

2. 드레드는 출현 직전 서브탱이 가서 어글을 먹고 위치 그대로 벽탱 할 것

3. 5페이즈 드레드 팝업 직후 흑마 3단 리미트 사용.

4. 7페이즈 드레드는 잡지 않고 서브탱이 어글만 먹으며 보스 극딜

5. 호밍은 메인탱이 빼는 것을 기본으로 메인탱이 바쁠때(타워 조작, 담당 지뢰가 많음 등등) 서브탱이 빼는 것이 좋음

6. 알라그 대상자 발생 이후 호밍은 무조건 알라그 대상자에게 걸림.(바인딩 직전 오는 호밍 주의)

7. 타워 디버프 지속시간은 90초.

8. 바인딩이나 호밍때는 아바타가 레이저를 쏘지 않음

9. 타워 팝업 후 A-5 상황이 발생하는 시간은 페이즈 별로 미묘하게 다름.
예를들어 2페이즈는 여유가 있으며 4페이즈는 시간이 짧고, 6페이즈는 여유가 있고 7페이즈는 시간이 짧다.

시간이 짧은 4, 6페이즈의 경우 타워 팝업 직전(바인딩 타이밍)에 미리 타워 밟을 사람에게 스톤+고무를 걸어주면 편하다.

10. 7페이즈 드레드 제외, 리미트 데미지를 포함하면 아바타+드레드를 광폭화 타임 11분에 잡기 위한 RDPS는 약 1900 이다.








깨지도 않고 이런 공략 올리는게 뭔가 웃기지만.....
나름 20시간 정도 트라이하면서 모은 정보들의 공유 목적입니다 여러분들 화이팅!!
(우리도 깨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