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알로섬 수기 분기 루트 해금 방법 내용 정리

[좌측 루트]
- 수기 1: 마토샤에게 '더 진행하고 나서 하자(윗쪽 선택지)' 선택 후 그 이후의 전투에서 조조네(라라펠 NPC)의 체력을 0으로 만든다
- 수기 2: 마토샤에게 '더 진행하고 나서 하자(윗쪽 선택지)' 선택 후 그 이후의 전투에서 조조네(라라펠 NPC)의 체력이 0이 되기전에 적을 전부 잡는다
> 참고 : 조조네의 체력은 의의로 빨리 줄어드므로 살려두려면 회복 시켜둘 것

- 수기 3: 마토샤에게 '낚시해보자(아래쪽 선택지)' 선택 후 '해변의 모래(진행 루트 방향상 우측)' 선택하여 미끼를 입수한다
- 수기 4 : 마토샤에게 '낚시해보자(아래쪽 선택지)' 선택 후 '해변의 암석(진행 루트 방향상 좌측)' 선택하여 미끼를 입수한다

[중앙 루트]
- 수기 5 : 각 숨겨진 통로를 가지 않고, 따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클리어
- 수기 6 : 「알로알로 키퍼」와  「버드 오브 알로아로」가 있는 에리어 두 개의 숨겨진 통로로 진입
> 참고 : 벌레와 트렌트가 있는 에리어에서 트렌트와 벌레들을 바닥의 마법진 위에서 잡지 말 것
그 이후 '알로알로 키퍼'와 '버드 오브 알로알로'가 있는 두 에리어에서 붉은 꽃이 있는 덤불 앞 쪽으로 이동하여 잡은 뒤 덤불 쪽으로 이동한다.
붉은 꽃 덤불길을 두번 정도 이동 하여 아르마딜로 두마리가 도망치는 이벤트 발생 후 보스까지 가면 된다.

- 수기 7:  트렌트를 먼저 잡고 크롤러(벌레) 4마리를 마법진 위에서 쓰러트려 숨겨진 통로로 간뒤 그  루트에 있는  "쾌활한 쟈지메이"를 공격하지 않는다.
- 수기 8: 트렌트를 먼저 잡고 크롤러(벌레) 4마리를 마법진 위에서 쓰러트려 숨겨진 통로로 간뒤 그  루트에 있는  "쾌활한 쟈지메이"를 공격한다.


[우측 루트]
- 수기 9 : 요정 스타디스를 도와준다(선택지 상단)고 선택하고 진행한다.
- 수기 10 : 스타디스를 도와주지 않고(모든 선택지 하단 부정적으로) 가는 도중에 많은 보물상자가 나오는 곳을 무시하고 전진한다.
- 수기 11 : 스타디스를 도와주지 않고(모든 선택지 하단 부정적으로) 가는 도중에 많은 보물상자가 나오는 곳을 조사하여 미믹을 처치 후 전진한다.


[숨겨진 루트]
수기 12 : 우측 루트로 진입 하여 1보스를 잡는다. 그 이후 요정 스타디스의 부탁을 모두 거절 한 뒤 좌측으로 간다.  동상이 세개 줄지어 있는 곳에서 특정 행동을 취한다.

《새모양 동상》
1. 天空を舞う神よ 라고 say로 말한다. (영문판은 O dancer of the skies, hear me.)
2. 새 동상에게 손키스 이모트를 사용 /blowkiss
3. 시계 방향으로 한번 돈다.
4. 새 모양 동상 앞에서 춤 이모트를 사용 /dance

《거북이 모양 동상》
1. 陸に生まれ海を行く神よ 라고 say로 말한다.(영문판은 O wayfarer of land and sea, hear me.)
2. 반시계로 2회 돈다.
3. 거북이 동상 앞에서 인사(お辞儀) 이모트 사용 /bow

《고래 모양 동상》
1. 水平線を渡る神よ 라고 say로 말한다.(영문판은 O messenger from beyond the horizon, hear me.)
2. 먼저 시계 방향으로 한번 반시계 방향으로 한번 돈다.
3. 고래 모양 동상 앞에서 춤 이모트를 사용 /dance
각 상 앞에서 세가지의 행동을 취하면 세개의 동상이 빛나며 비밀통로가 활성화 된다. 그 이후 받침대에 새 -> 고래 -> 거북이 순서대로 동상을 배치한다.
그 이후 안개길이 걷히며 숨겨진 보스로 가는 길로 향한다.


모든 수기 획득 업적 보상은 이하의 날탈이니 참고 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