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3.3 극 니드호그 영상 정독하면서 페이즈 별 공략을 축약한 매크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많이 줄여본다고 줄여봤는데. 터무니 없이 깁니다.ㅠ 미리 양해를 구하고.
혹여라도 도움이 되실까 하여 올려 봅니다. 만약에 매크로 내용중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과 질타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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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페이즈> <se.5>
-> 전방1만 ->  광역 -> 전방1만 -> 점프
-> 검은장판 (랜덤4인) -> 카탈라이즈x1 (동or북)
-> 빨간징 (랜덤4인) -> 카탈라이즈x2 (서or남)
-> 빨간징 (랜덤4인) -> 착지 (hp 80% 페이즈 변환)
<페이즈 변환 못할 시>
->착지 후 -> 전방1만 -> 광역 -> 전방1만 -> 꼬리or날개
->검은장판 (랜덤4인) -> 꼬리or날개
<꼬리 or  날개 (핫윙 or 핫테일)>
(날개치기 -보이드 막넴 직사각형 두줄장판 (중앙회피)
(꼬리치기 -반대로 직사각형 한줄장판 중앙 (진형산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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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즈 변환 2페이즈 (쫄페)> <se.5>
1. 서쪽 (검은 용)
물뎀증가 디버프 / 최우선 처리 (1번)
2. 동쪽 (파란 용)
마뎀증가 디버프 / 3중 교대 (3중이후 많이아픔) (2번)
3. 북쪽 (떡대)
파이어볼 (먼대상) / 정면 공격 / 피증 디버프 
어글 X / 맞을시 뎀감소 디버프 / (3번)
<쫄페후 3페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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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쫄페 후 페이즈 변환 3페이즈> <se.5>
광역 1회 후 페이즈 스타트
-> 전방1만
-> 장판 4인 (탱제외) : 외곽에 처리 / 밟으면 도트뎀
-> 깔린 장판 4개중 3개에서 직선장판 생성
-> 남은 원형장판 1개에서 보라줄 생성 (한명 연결)
-> 서브탱에게 줄 인계 후 서브탱이 혼자맞음 (생존기)
-> 물리뎀으로 맨탱에게 아픈공격 (정면)
<후에 빨강 파랑줄 and 구슬처리>
1. 빨간 줄 (힐러/딜러)(3인)
-> 대상자가 데미지를 받아야 기둥 hp감소 (구슬처리)
2. 파란 줄 (메인탱/딜러)(3인)
-> 대상자가 데미지 받으면 기둥의 hp증가 (빠른탱교대)
<구슬처리 후 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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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페이즈, 구슬처리 후><se.5>
-> 물리뎀으로 맨탱에게 아픈공격 (정면) x2
-> 전방1만 -> 후 4 페이즈 변환
<4페이즈 변환>
1. 맵에 기둥 4개 생성 (딜러 한명씩 4개 들어감)
2. 힐러 2명에겐 장판2개 따로 생성.
     (기둥 사이에 따로따로 혼자맞기)
3. 탱커 2명 - 각각 동쪽 서쪽 끝에 따로 대기
4. high 점프 이후 힐러에게 줄 생성, 각자 탱커에게 인계
5. 힐,딜(4명) 에게 다시 장판 생성
     (깔린 4개의 장판중 하나에 슈퍼 점프 옴)
6. 거리감쇠 징과 여러 직선장판이 생기니 최대한
     징의 위치와 멀어지면서 장판들에 유의바람.
#. 불 장판에 닿을 시 도트데미지 (15초/해체불가)
    급하게 이동해야 할 경우 불 장판 밟고 가도 상관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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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페이즈 기믹 후 변환 5페이즈> <se.5>
-> 광역기 -> 검은장판 (4인) -> 카탈라이즈 
-> 빨간징표 (6인) -> 착지 후 5페이즈
<5페이즈>
1. 5페이즈는 MT에게 디버프가 꾸준히 쌓임
    (8중첩시 즉사이니 '아크몬' 때마다 탱교대)
2. 아크몬 x4(랜덤 대상자 1인에게 징 생성)
    (아크몬이 횟수를 거듭할때마다 시전횟수 x1씩 증가)
    (예 : 첫번째 아크몬 4번, 두번째 아크몬 5번,후6,7순)
    (최대 7회까지 증가)
-> 구슬패턴 -> 아크몬 x5 -> 전방1만 -> 광역 -> 전방1만
-> 광역 -> 구슬패턴 -> 아크몬x6 (이 후 기믹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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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페 구슬패턴 1 설명> <se.5>
1. 사각형 맵 4곳의 모서리 중 '2개' 의 모서리에
     각각 3개씩 총 6개의 구슬 생성
2. 그 후에 중앙에 구슬 3개 생성
3. 전원 보스의 꼬리쪽에 미리 집결
4. 날개치기(핫윙) 시전이 끝날 때 쯤 플레이어들
     발 밑에 검은 장판이 생성되니 모두 보스의 배 밑으로
     회피한다.
5. 보스의 배 밑에 있으면 모서리 쪽 구슬들이 다 터진다.
6. 사전 산개 위치로 모두 이동해서 장판을 겹쳐 맞지
      않도록 한다. (장판 산개)

#. 구슬이 생성되는 위치는 중앙 제외 랜덤,
    구슬끼리의 위치도 고정은 아니지만 회피방법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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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페 구슬패턴 2 설명> <se.5>
1. 구슬이 중앙에 3개 먼저 생성
2. 나머지 모서리 4개중 한쪽에 구슬 3개 생성
    (나머지 구슬의 위치는 무조건 반대)
3. 두번째 구슬이 나오면 아직 생성되지 않은 반대쪽으로
     전원 이동 (3번째 구슬 드랍 위치)
4. 검은 장판을 같이 깔아 준 후 첫 구슬이 터질때까지 대기
5. 첫 구슬 3개가 터진 후 꼬리치기(핫테일) 기믹
6. 첫 구슬 3개가 터진 후 안전지역으로 이동
    (두번째 구슬은 이동중에 터짐)

#. 구슬이 생성되는 위치는 중앙 제외 랜덤,
    구슬끼리의 위치도 고정은 아니지만 회피방법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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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이나마 공략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