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망궁 돌면서 느낀 팁같은걸 써내려 가려고 합니다.


1. 조합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물론 1탱 1힐 2딜 조합이 가장 무난하고 안정적입니다. 하지만 조합 자체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4딜이나 4탱같은 경우라면 몰라도 앵간하면 조합으로 문제될 일보다는 갑작스런 대량애드, 함정, 패턴 미파회로 인한 전멸이 더 많이 나옵니다.
고층에서 힐러가 없으면 진행이 느리지만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41~50층 암전용기로 클리어 해봤습니다.


2. 몰이는 적당히
아무리 조합이 좋아도 몰이 잘못하면 한번에 전멸당합니다. 몬스터들이 필드처럼 애드가 풀리지도 않아서 탱커나 몹을 몬 사람이 죽으면 바로 우수수 쓸려나갑니다. 만약 한두명 살아도 진행의 속도가 매우 늦어지게 됩니다.


3. 마토기의 사용처는 확실하게
마토기의 경우 본인 버프부터 시작해서 다음층에 영향을 주는 버프에 몹변신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각각 사용처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끼지 말자.
고정팟이라면 고층에서 파팍 쓰면서 진행하는걸 노려 아끼더라도 매칭잡으면 10층마다 마토기는 초기화 됩니다.
-각 마토기마다 효율이 달라진다.

1. 버프(개인강화, 받는피해 감소)
각각 딜힐, 탱 에게 주면 됩니다. 개인강화가 많이 나온다면 매칭에 한하여 탱커도 써주면 좋습니다.

2. 맵 밝히기
맵을 밝혀주고 숨겨진 함정을 들어냅니다. 함정은 붉은색 문양으로 보입니다.

3. 함정해제
함정을 없에줍니다. 맵 밝혀주는 거하고 같이 사용하지 맙시다.
-아직 확인되진 않았는데 함정해제를 사용하면 상자의 함정도 해제되는 것 같습니다.

4.운 증가
몹을 잡으면 상자가 나타날 확률이 증가합니다. 저층에서 사용해 몹을 모두 잡아 나가거나 민티코어 같은걸로 쓸어나갈 때 사용해줍시다.

5.마법효과 해제
마법효과의 경우 해제할 마법효과를 알아두고 그거에 맞춰서 사용합시다.
-1순위 해제
능력사용불가, 요마의 안개
-2순위
실명, 주는 피해 감소
-3순위
아이템 사용 불가
아이템 사용불가의 경우 마토기의 사용도 불가능해져서 마토기의 수와 파티상황을 봐서 1순위로 올릴 수도 있습니다.
-딱히 안해도 되는 것
전력질주 불가능, 넉백당기기 불가
-참고로 마법효과 해제를 사용시 이로운 버프도 해제됩니다.

6.주변 몹을 동물로 변신
몹이 갑자기 몰리거나 고층에서 몹을 몰아서 잡을때 빠르게 사용해줍시다.
주는피해 감소와 몹의 스킬을 못쓰게 되지만 40층 넘어서는 동물로 되도 엄청 쌔니까 주의해야합니다.

7.다음층 보물상자 증가.
다음층에 거의 모든방에 보물상자가 출현하게 합니다.

8. 다음층 몹수 감소.
고층에서 사용합시다.

9. 다음 층 몹 변환
다음층의 방 하나의 몹을 만드라고나와 미믹 중 하나로 변화시킵니다.
만드라고나면 그냥 톡 쳐주면 경험치를 주지만 미믹이면 엄청 쌔니 만약 잡아야 한다면 한마리씩 조심해서 잡읍시다.

10. 저주 해제
미믹이 거는 저주를 해제합니다. 도트데미지와 자연회복을 막고 무려 7분이나 되는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어서 걸린다면 바로바로 풀어주면 됩니다. 미믹 외에는 저주를 거는 몹도 없으니 아낄 필요도 없습니다.

11. 변신

-서큐버스
대상을 중심으로 데미지 300의 파이가를 날립니다. 캐스팅도 빠르고 무엇보다 맞는 대상에게 받는 피해 증가를 5중첩으로 넣을 수 있으니 보스방에서 아끼지 말고 5발 날려줍시다.
5중첩이 되면 바로 풀어서 딜을 넣으면 됩니다.

-만티코어
핵펀치를 날리는 만티코어로 변신합니다. 만티코어의 경우 대상을 멀리 넉백시키면서 몹을 즉사시킵니다.
보스에겐 데미지 500짜리 솜주먹을 박습니다.
만약 맵에 넉백, 당기기 불가 마법이 걸려있으면 만티코어의 주먹은 즉사가 안납니다. 보스와 동일하게 500의 데미지를 줍니다.





4. 보스 공략

보스의 경우 어려운것 없습니다. 패턴도 매우 간단하고 피통과 데미지도 낮아서 금방금방 잡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10층
특별히 주의할 점 없습니다. 힐러탱으로도 버티면서 잡습니다.

20층
바닥만 피하면서 잡아줍시다 아직까진 동네북

30층
하이드라입니다. 보스가 광역 공포가스를 내뿜는데 하이드라의 아래(하이드라를 클릭할 시 원 안에)있으면 공포가 안걸립니다.

40층
애하고 닮은 애가 이후 로머로 나옵니다.
우선 이놈은 동네북이 아닙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쫄이 생깁니다. 애내는 이때 아무것도 안하는데 애낼 무시하면...
이후 중앙으로 이동해서 피할수 없는 광역 바닥을 만들고 공포를 겁니다.
공포에 걸리면 쫄이 일을 시작합니다. 쫄 한마리당 한명씩 타겟을 정하고 대상에게 바닥을 만듭니다.
공포에 걸려서 움직일수 없어 바닥을 맞게 되는데 이게 거의 즉사급의 데미지입니다. 만약 뭉쳐있다면 그대로 전멸 확정.
이후 보스가 다시 전체공격을 한 후에 다시 반복

네. 보스를 패서 쫄을 안보면 상관없는데 쫄이 나오면 쫄부터 잡아야 합니다. 쫄이 없어지면 광역힐 한번이면 채워지는 공격 한번이면 넘어가는 패턴입니다.

50층
바닥이 많은 보스입니다. 보스 주변넓은 바닥, 보스의 주변만 안전한 바닥과 대상 원형바닥에 마안까지 사용합니다.
바닥을 피해주고 마안은 보스에게서 등을 돌리면 걸리지 않습니다.


5. 경험치 공유
죽거나 파티창에 이름이 회색이 될 정도로 멀리 가면 경험치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6. 로머
10층? 20층? 이후 맵을 돌아다니는 로머가 생깁니다. 애내의 경우 1마리~3마리씩 몰려다니는데 보통 한무리에서 두무리만 있습니다.
스카히네를 제외하고는 35층까지는 몹을 잡던중 애드가 나지 않는다면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주의해야 하는 몬스터

1~ 9층
말벌.
마지막 벌침을 쏩니다.

11~19층
슬라임
애내 놔두면 자폭하는데 거의 즉사급의 데미지입니다. 범위도 상당하니 1순위로 잡아줍시다. 


21층~29층
스카히네.
광역으로 수면을 거는데 자칫잘못하면 힐러는 자고있고 탱커는 죽어가는 상황이 생깁니다.
만약 애내가 몰리면 힐러는 멀리가줍시다. 수면의 범위가 보이지도 않고 매우 넓어서 감이 잘 안잡힐겁니다.
멀리 가서 수면을 걸리지 않는다면 정화로 풀 수 있습니다. 이쯤 되면 학자도 생명정화술이 있으리라 믿...습니다.

미노타우로스
방망이를 세로로 세워서 힘을 모으면 멀리 떨어져 줍시다. 은근 아픕니다.


41층~ 49층
개인적으로 제일 위험한 구간.
망령
40층 보스가 돌아다닙니다. 애내의 경우 보스와 마찬가지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광역 공포를 시전합니다. 공포가 엄청 넓어서 무조건 기절로 끊어줘야합니다. 몹도 많고 강해서 몹잡던 중에 공포에 걸리면 한두명 죽을 각오를 해야합니다.

만티코어
우리가 변신하는 만티코어가 돌아다닙니다. 만티코어가 펀치를 하려고 자세를 잡으면 뒤쪽으로 피해주면 펀치를 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