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s://treeofsavior.com/news/?n=874

 

1. 신규 컨텐츠

  

 

*프리 던전

-프리 던전은 인던이나 미션과 달리 사냥에 초점을 둔 특별한 맵입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프리 던전들이 추가됩니다.

  -세이르 숲 : 타보르 동굴(100레벨 이상)

  -기티스의 개척지 : 나콘 감옥(150레벨 이상)

  -다이나 양봉지 : 나타흐 망루(170레벨 이상)

  -루클리스 거리 : 타테나이 수감소(190레벨 이상)

  -스토가스 고원 : 네이포트 성당 동관(210레벨 이상)

  -덧댄다리 숲 : 샤레저 묘실(230레벨 이상)

  -샤레저 묘실 : 네탄멜레크 영묘(240레벨 이상)

-각 프리 던전에는 일반 몬스터보다 최대 2배의 실버와 아이템을 드롭하는 자이언트 몬스터가 존재합니다.

 

 

*아이템 감정

-이번 점검으로 추가되는 프리 던전에서 미감정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미감정 아이템은 페디미안에 위치한 신규 감정사 NPC에게 감정을 받기 전까지는 장착, 강화, 소켓 추가, 초월, 각성을 할 수 없습니다.

-감정 시, 아이템의 소켓과 포텐셜이 기본값의 최대 2배 증가합니다.

 

 

*헤스란의 증표와 퀘스트

-헤스란의 증표는 260레벨 이상 캐릭터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용 퀘스트에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증표는 특정 맵의 몬스터들에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증표를 합성하여 더 높은 레벨의 증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던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2. 이벤트

   

 

*신규 이벤트 : 레벨업 상자 과제

-캐릭터를 레벨업시켜 스킬 초기화 포션, 스탯 초기화 포션, 인던 초기화권 등이 포함된 상자를 여세요!

-이 이벤트는 201744일까지 진행됩니다.

 

 

3. TP상점

*신규 프리미엄 헤어 추가

-비대칭 롱 컷(남성) : 198TP

-내추럴 포니테일(여성) : 198TP

 

*매니시 액세서리가 리사이클 샵에서 제거됩니다.

 

 

4. 변경사항 및 추가사항

*미국 동부 시간대가 서버 시간의 표준이 됩니다.

-모든 서버 시간이 서머타임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신규 길드 컨텐츠

-신규 길드 미션 : 록소나 지하시설 미션(루클리스 거리)

-신규 길드 레이드 : 다시 찾아온 위기

-신규 길드 이벤트(필드 보스)

  -쿠르미스 처치(빌티스 숲)

  -나크티스 처치(록소나 재건단 서관)

  -고살 처치(우키스 경작지)

  -베브라스피온 처치(글라데 언덕길)

  -가이갈라스 처치(라우키메 저습지)

 

*신규 퀘스트

-다음 6개의 맵에 신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크니도스 숲, 다단 숲, 샤울레이 동쪽 숲, 램파라사 연못, 네토 숲, 파수꾼의 묘역

-100레벨~250레벨을 위한 신규 서브퀘스트가 추가됩니다.

-신규 튜토리얼 퀘스트가 추가됩니다(캐릭터가 해당 레벨에 도달했을 때, 자동으로 뜹니다.)

  -인스턴스 던전(50레벨)

  -용병 의뢰소(100레벨)

  -업힐 디펜스 미션(120레벨)

  -프리 던전(150레벨)

  -살러스 수녀원(240레벨)

 

*해당 맵의 퀘스트 난이도 수정

-아르커스 숲

-벨라이 숲

-대립의 훈련장

-그리나스 구릉지

-심문실

-제로멜 공원

-요나엘 기념구

-칼레이마스 접견소

-카롤리스 샘터

-크바일라스 숲

-레타스 개울가

-본당

-나하스 숲

-노바하 본원

-대성당의 참회로

-거주구역

-왕릉 2

-지성소

-저장구역

-테브린 종유동굴 1

-테브린 종유동굴 4

-테브린 종유동굴 5

-티메리스 사원

-베다 고원

 

*해당 맵의 퀘스트 수정

-아크멘스 능선

-제단로

-압시메스티 교차로

-수로교 지역

-아렐르노 남작령

-연안요새

-수정광산 2

-딩고파실 지구

-겔리 고원

-대왕의 관문

-게나르 평원

-파사카 협곡

-기원의 숲

-이스토라 유적지

-왕의 고원

-마나하스

-샤울레이 광산 마을

-미르키티 농장

-나뮤 사원터

-누오로딘 폭포

-긴다리 계곡

-매너클 묘지

-필그림 들길

-포실린키스 숲

-루카스 고원

-사크니스 벌판

-셉티니 골

-큰아귀 길

-테넌츠 농장

-틸타스 협곡

-베야 골짜기

-샤울레이 서쪽 숲

-자카리엘 교차로

 

*기타 퀘스트 수정사항

-컴패니언 교환권 : 이미 숙소에 해당 컴패니언을 보유하고 있다면, 컴패니언 교환권이 지급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저주받은 조각상들 (4) : 원활한 진행을 위해 추가 몬스터가 배치됩니다.

-파티원과 함께 몬스터를 처치한 후 아이템을 획득하는 퀘스트를 진행할 때, 파티원들이 동시에 퀘스트 아이템을 얻도록 변경됩니다.

-퀘스트창 포기 항목의 재시작 버튼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위에 언급된 지역들에 있는 퀘스트의 난이도가 재조정됩니다.

 

*인스턴스 던전/미션 변경사항

-캐슬 던전 : 보스몬스터의 실버 드랍량이 20% 감소합니다.

-다음 던전들이 삭제됩니다 : 무너진 저택가, 가시 넝쿨 숲 던전, 최하층 지하감옥 던전(위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아이템은 다른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동매칭 조건이 완화되어, 매칭 소요 시간이 단축됩니다. (미션 제외)

-인스턴스 던전을 파티원과 자동매칭 시, 입장 레벨을 만족하면 레벨과 관계없이 파티 매칭이 이루어지도록 변경됩니다.

-인던 입장 레벨 재조정 :

  *폐허 유적지(90->80)

  *염원의 비석로(115->110)

  *쇠락한 르귄가문 던전(130->140)

  *공허의 가시숲(145->170)

  *대마법사의 타워(190->200)

  *카타콤 지하 던전(200->230)

  *푸른 요새 던전(240->260)

 

 

*몬스터 변경사항

-검은 샤드스태튜 : 대기 모션이 변경됩니다.

-푸른 웬디고 수색꾼 : 루클리스 전당에서 이 몬스터가 드랍하는 젬이 그린 젬에서 레드 젬으로 변경됩니다.

-틈게 : 이동 모션이 빨라집니다.

-라프세이프 메이지 : 이동 모션이 느려집니다.

 

 

*아이템 변경사항

-마법부여 스크롤 : 아이템 사용 시, 인벤토리 탭이 장비 탭으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흘러내린 안경 : 코스튬 장착 슬롯이 변경됩니다. (헤어 코스튬 2 -> 3)

-아래 16개 보스 몬스터 큐브의 한번 더 열기비용이 감소합니다.

  **대마법사 파이어로드의 큐브, 파수견 켈베로스의 큐브, 마인로더의 큐브, 주황 하르피아의 큐브, 맨티켄의 큐브, 사악한 네크로벤터의 큐브, 리테리스의 큐브, 래밴자드의 큐브, 라페네의 큐브, 아르마오스의 큐브, 붉은 래밴자드의 큐브, 수수께끼 큐브, 반짝반짝 큐브, 살러스 큐브, 칼레이마스 큐브, 숲의 큐브

 

 

*UI 개선

-특성 : 툴팁이 간략화/개선됩니다.

-버프 : 주문 판매상점에서 버프 구매가 불가능한 상태에서 구매를 시도할 때 메시지가 출력됩니다(버프 개수 초과)

-캐릭터 정보 (1) : 캐릭터 정보창(F1) 스탯 정보에 마우스를 올리면, 상세 수치가 출력됩니다.

-캐릭터 정보 (2) : 캐릭터 상태창(F1)의 스테이터스 증가 수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클래스 정보 : 클래스와 스킬창(F3)에서 히든 클래스의 별 개수(서클)1개만 나오도록 변경됩니다.

-콜렉션 : 새로운 기능과 함께 UI가 간략화/개선됩니다.

-이펙트 (1) : 아이템 드랍 이펙트 기능 ON/OFF가 추가됩니다.

-이펙트 (2) : 드랍된 아이템의 이펙트가 아이템 드랍 타이밍과 일치하도록 개선됩니다.

-게임 설정 : 저사양 모드 선택 시, 다른 캐릭터 대미지 보기 옵션의 기본값이 off로 변경됩니다.

-길드 (1) : 길드창(Alt+G)에 길드원의 로그아웃 시간이 표시됩니다.

-길드 (2) : 길드 보관함에 '세로고침'기능이 추가됩니다.

-인스턴스 던전/미션 (1) : 매칭 완료 시, 게임 화면이 최상위로 올라와 활성화되도록 변경됩니다.

-인스턴스 던전/미션 (2) : 통합 인던/미션 자동 매칭 시, 매칭 성공을 알리는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인벤토리 (1) : 프리미엄 카테고리의 위치가 아이템 탭의 최상단으로 변경됩니다.

-아이템 상인 NPC : 모든 마을의 잡화 상인이 동일한 아이템을 판매합니다(마을 귀환 주문서 제외).

-키보드 모드 : 키보드 모드에서 스페이스바로 개인 상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맵 탐사 : 지역 탐사율 100% 완료 시, 화면 중앙에 맵 탐사 완료 알림이 출력됩니다.

-마켓 (1) : 접속 중일 때 마켓에 등록한 아이템이 판매되면, 채팅창 상단에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마켓 (2) : 수령 가능한 판매 대금이 있다면, 마을에 진입할 때 채팅창 상단에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마켓 (3) : 마켓 아이템 수령함에 보관 중인 아이템이 아래 순서로 노출됩니다.

  1. 수령할 수 있는 실버

  2. 구입한 아이템

  3. 직접 판매 취소한 아이템

  4. 기한이 만료되어 판매 취소된 아이템

  5. 수령할 수 없는 실버

-마켓 (4) : /카드의 마켓 시세가 세분화되며, 레벨에 따라 시세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몬스터 카드 : 장착 중인 1레벨 몬스터 카드를 해제할 때 ‘5TP 소모: 별 감소 없이 카드 해제하기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1레벨 카드는 5TP’가 소모되지 않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출력됩니다.

-마우스 모드 : 마우스 모드에서의 NPC 선택 판정이 개선됩니다.

-수리 : 대장장이 NPC와 리페어 상점에서 현재 장착중인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보상 : 보상 아이템 획득 시, UI가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팀 창고 : 팀 창고에 실버 이동내역이 표시됩니다.

-이동장치 : 에메트 숲, 파마르 숲, 코노트 숲, 알렘빅 동굴에 이동장치가 추가됩니다.

-초월 : 페디미안 대장장이 NPC에게 아이템 초월메뉴가 추가됩니다.

-워프 : 워프맵와 월드맵(N)이 통합되어, 워프 이용 시에도 월드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월드맵 (1) : 월드맵(N)NPC 검색 기능이 추가됩니다.

-월드맵 (2) : 마우스 컨트롤이 변경됩니다(마우스 휠=스크롤 위/아래, Ctrl + 마우스 휠=줌 인/아웃)

 

 

*기타

-에보니폰(Ebonypawn) : '에보니폰'의 철자가 원래 형태인 'Evoniphon'로 변경됩니다

-팀 창고 : 착용할 수 없는 코스튬도 팀 창고에서 인벤토리로 옮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초월 : 초월 1단계 아이템에서는 여신의 축복석을 추출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2단계부터 추출 가능)

-스토리 보강 요소 추가 :

  *게나르 평원의 기에드라

  *클라페다의 리리아나

  *연안요새의 큐폴 메일레

  *비석로의 금석학자 레이몬드

  *페디미안 외곽

  *사크니스 벌판의 부엉이 조각상

-NPC 초상화 : 여신 라이마, 라다, 가비야, 샤울레, NPC 로타와 소서러 마스터의 초상화가 변경됩니다.

-무고사 무고사 스킬의 디버프 레벨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 1서클 스킬: 디버프 Lv. 1

  - 2, 3서클 스킬: 디버프 Lv. 2

 

 

5. 아처 스킬 관련

*캐노니어

[바주카]

-스킬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스킬 해제가 더 빨라집니다

-바주카 상태에서 점프로 스킬을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캐논 배라지]

-스킬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스킬 공격력 계수가 150%로 증가합니다.

 

[캐논 블래스트]

-스킬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스킬 공격력 계수가 350%로 증가합니다.

-오버히트가 2로 변경됩니다

 

[캐논 샷]

-스킬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스킬 공격력 계수가 250%로 증가합니다.

 

[닐링샷]

-캐노니어의 스킬을 닐링샷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바주카, 연막탄 스킬은 제외)

 

[닐링샷 : 조준 포격]

-닐링샷 상태에서 캐노니어 스킬 사용 시, 특성 레벨 당 치명타 확률이 1% 증가합니다.

 

[슛다운]

-스킬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스킬 공격력 계쑤가 250%로 증가합니다.

 

[시즈버스트]

-캐스팅 시간이 50% 감소됩니다.

-스킬 공격력 계수가 250%로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7초로 변경됩니다.

-스킬의 후딜레이가 줄어듭니다.

 

[시즈버스트 : 집중]

-시즈버스트 스킬 사용 중에는 피격 시에도 캐스팅이 유지됩니다.

 

 

*응사

[서클링]

-광역화 특성의 확률이 특성 레벨에 비례하여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로그

[노획]

-스킬 레벨 1일 때, 장판을 1개 초과하여 획득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새퍼

[스파이크 슈터]

-최대 화살 개수가 10으로 잘못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슈바르츠라이터

[리트리트 샷]

-최대 히트 수가 5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무고사

[금잠고]

-적 대상에게 접근하여 자폭하며 일정 범위에 독 대미지를 입힙니다. 독충은 3초간 생존하며 3초가 지나면 제자리에서 자폭합니다.

-타격 시 10% 확률로 독충이 생성됩니다.

-생성되는 독충의 개체 수는 스킬 레벨 당 1로 변경됩니다. 타격으로 인해 독충이 최대 수만큼 생성된 경우 처치 시에 독충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금잠고의 디버프 대미지가 스킬 레벨에 영향받는 수치가 상향됩니다.

 

[취시 : 강화]

-취시 강화 특성이 스킬 대미지가 아닌 최종 대미지에 강화 수치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독항아리]

-스킬 범위가 25%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6 -> 5+ 스킬 레벨당 1)

 

[오공고 : 강화]

-오공고 강화 특성이 스킬 대미지가 아닌 최종 대미지에 강화 수치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6. 클레릭 스킬 관련

*드루이드

[헨지 스톤]

-스킬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텔레파쓰]

-적 캐릭터에게 사용 시, 스킬 시전이 종료되면 캐릭터를 조작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조종하는 몬스터가 기본 공격을 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카발리스트

[연타 찬스]

-재사용 대기시간이 4235초로 감소됩니다.

 

[아인 소프]

-카발리스트 1서클에 아인 소프: 가중회복 특성이 추가됩니다

 

[메르카바]

-신의 전차가 적 대상을 관통 시에도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최대 타격 수: 신의 전차 1개당 [스킬 레벨 x 10]

 

*몽크

[쌍쇄공]

-쌍쇄공 버프가 스킬마다 각각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쌍쇄공 : 스태미나 감소]

-쌍쇄공 스킬 사용 시 50% 확률로 스태미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양광수]

-차징 시간이 스킬 레벨당 0.50.25초로 변경됩니다.

 

[탄지신통]

-탄지신통 버프가 스킬마다 각각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금종조]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14초로 변경됩니다. (, PvP 지역에서는 24)

-스킬 레벨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스킬 지속시간이 1.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사용 후 0.5초 동안 버프가 지속됩니다.

-스킬이 조금 더 빠르게 발동됩니다.

 

[금종조 : 세이프티 존]

-특성 페널티가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증가 1초 증가로 감소합니다.

 

 

*파드너

[데카토스]

-파이어볼과 데카토스를 사용해 실버를 획득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주문 판매상점 개설]

-블래싱 버프를 2번 구매하면 효과가 중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프리스트

[몬스트런스]

-아군/적 등, 대상에 따른 툴팁 내 지속시간을 알맞게 수정됩니다.

 

*사두

[바쉬타 싯디]

-스킬 사용 도중 몬스터에게 공격당하면,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도사

[삼재부]

-스킬에 피격된 몬스터가 캐릭터를 공격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7. 소드맨 스킬 관련

*바바리안

[클리브]

-치명타 발생이 야성 버프 중첩당 10씩 추가로 증가됩니다.

 

[임바우얼]

-야성 버프 중첩당 2초간 스턴 효과를 부여합니다. (, PvP에서는 스턴 지속시간이 1/4로 적용됩니다)

 

[자이언트 스윙]

-야성 버프 중첩당 대미지 증가량이 2배로 적용됩니다.

-스킬을 처음 사용 시 작동하지 않는 문제

 

[헬름쵸퍼]

-스턴 확률이 야성 버프 중첩당 7%씩 추가 증가됩니다.

 

[파운싱]

-스태미나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스턴 상태인 적에게 주는 추가 대미지의 확률이 스킬 레벨 당 2% 6%로 변경됩니다.

-스턴 상태인 적에게 주는 추가 대미지의 확률이 야성 버프 중첩 당 6%씩 추가 증가됩니다.

 

[사이즘]

-야성 버프가 5중첩 일 때, 스킬 사용 시 5연타로 변경됩니다.

 

[스톰핑 킥]

-스킬 공격 범위가 야성 버프 중첩당 2씩 증가됩니다.

 

[워크라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42초로 감소됩니다.

 

[워크라이 : 디버프 지속]

-워크라이에 걸린 적 대상에게 시전자가 건 '모든' 디버프 스킬의 지속시간이 특성 레벨당 1초 증가합니다. (최대 10레벨)

 

[야성 특성]

-바바리안의 공격 스킬 사용 시 야성 버프의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 야성 버프의 중첩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바바리안 3서클에 야성: 지속시간 특성이 추가됩니다.

 

 

*커세어

[쌍수맹공]

-권총 착용시에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졸리 로저]

-콤보 발동 조건이 몬스터 처치에서 몬스터 타격으로 변경됩니다.(최대 300 콤보까지 가능합니다.)

-콤보당 공격력 증가가 삭제되고 Max 콤보 시 10초간 미사일 공격 대미지가 15% + 스킬 레벨당 3% 증가됩니다.

-콤보는 졸리로저 깃발 1개당 1번만 발동되며, 피버타임은 10초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16-> 35)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20+ 스킬 레벨당 10 -> 35)

-쌍수맹공 사용 시, 스태미나 소모량이 졸리로저 스킬 레벨당 5% 감소합니다.

-커세어 1서클에 약탈 특성이 추가됩니다. (기존 졸리로저의 약탈 효과는 제거)

  - 커세어 1랭크: 기존 졸리로저 5레벨 수준

  - 커세어 2랭크: 기존 졸리로저 10레벨 수준

  - 커세어 3랭크: 기존 졸리로저 15레벨 수준

-보스 몬스터가 생성되기 전에 졸리로저를 사용하면, 보스 몬스터 타격 시 콤보가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약탈]

-일부 몬스터로부터 실버를 약탈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약탈 효과는 파티 리더 근처에서만 적용됩니다.

 

[피스톨 샷]

-피스톨 샷: 도탄 특성이 추가됩니다.

 

*도펠죌트너

[사이클론]

-공격 속도가 33% 상향됩니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스킬 레벨당 0.3 -> 스킬 레벨당 0.2)

-기본 광역 공격 비율이 3 8로 변경됩니다.

-공격속도와 기본공격으로 인해 타격수가 추가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디드 오브 밸러]

-스킬 레벨당 감소되는 방어력이 변경됩니다. (중첩당 10% -> 중첩당 5%)

 

[슈트루츠하우]

-스킬 레벨당 방어력 무시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75 -> 200)

 

 

*펜서

[아따끄 오 페르]

-상대가 무기를 떨어뜨렸을 때 무기가 보이지 않고, 상대가 있는 위치에 떨어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하플라이트

[롱 스트라이드]

-툴팁 내 광역 공격 비율 설명이 잘못된 문제 (3 -> 5)가 수정됩니다.

 

 

*무르밀로

[스큐텀 힛 : 스턴]

-특성이 정상 동작 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드맨

[콘센트레이트]

-권총 공격에 스킬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페인 배리어]

-스킬 시전 중에 받는 치명타 대미지가 노란색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페인 배리어 : 지속시간]

-소드맨 마스터 NPC 특성 상점에 페인배리어: 지속시간 특성이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템플러

[포지]

-버프 지속시간이 24시간보다 짧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8. 위자드 스킬 관련

*알케미스트

[마그눔 오푸스]

-아이템 조합 도중, 휴식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로노맨서

[환생]

-동일한 몬스터를 연속해서 환생시킬 수 없다는 내용이 툴팁에 추가됩니다

 

[스톱]

-스톱에 걸린 대상을 장판형 스킬로 공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리오맨서

[프로스트 필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4935초로 감소됩니다.

 

[거스트]

-오버히트가 23회로 증가됩니다.

 

[아이스파이크]

-오버히트가 23회로 증가됩니다.

 

[스노우 롤링]

-재사용 대기시간이 6850초로 감소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메테오]

-광역 공격 비율이 변경됩니다. (10 -> 16)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130-> 1)

-메테오: 퀵 차징 특성이 추가됩니다. 캐스팅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습득 조건: 3서클, 메테오 Lv. 10)

 

*링커

[생명줄]

-적용 시간이 끝나도 스킬 효과가 유지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피지컬 링크]

-스킬 사용 시, 피격 대미지를 정상적으로 나누어 입도록 수정됩니다.

 

 

*네크로맨서

[더티 폴 : 파편]

-툴팁 내 부패 지속시간 설명이 잘못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15)

 

[플래쉬 스트라이크]

-퀵 캐스트의 캐스팅 시간 감소 효과를 받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사이코키노

[그라비티 폴]

-사이코키노 3서클에 그라비티 폴: 집중 특성이 추가됩니다.

 

[사이킥 프레셔]

-사이코키노 3서클에 사이킥 프레셔: 집중 특성이 추가됩니다.

 

[레이즈]

-레이즈에 걸린 적 대상은 회피가 0이 되며, 아래 공중 관련 스킬에 취약해집니다.

  - 헌터: 스내칭

  - 캐노니어: 슛다운

  - 머스킷티어: 버드폴

 

 

*파이로맨서

[파이어볼]

-데카토스와 파이어볼로 실버를 획득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룬캐스터

[파괴의 룬]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135 -> 1)

 

[거인의 룬]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5-> 2)

거인의 룬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룬캐스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음의 룬]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3 -> 220)

 

[정의의 룬]

-공격 속성이 변경됩니다. (Melee -> Holy)

오버히트가 2회로 증가됩니다.

 

[보호의 룬]

-버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스킬 레벨당 10 -> 스킬 레벨당 20)

 

 

*세이지

[마이크로 디멘션]

-복제된 아우쿠라스를 듀플리케이트 특성으로 다시 복제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서러

[탑승]

-소서러 2서클에 탑승: 능력치 증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탑승 시 캐릭터의 방어력이 소환수의 방어력만큼 증가하는 버프가 추가됩니다.

-탑승 시 추가 SP 소모가 제거됩니다. (서모닝 SP 소모는 유지)

 

 

*워록

[마스테마]

-낙인(악마형 속성)의 지속시간이 520초로 증가합니다.

-도트 간격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9. 버그 픽스

*퀘스트/기믹 버그

-퀘스트 도중에 npc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막다른 곳 : 퀘스트 진행 위치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 NPC 머리 위의 퀘스트 마크가 배경에 가려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드 우드 고블린의 습격 : 퀘스트 연출을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됩니다.

-적의 적은 몬스터 : 퀘스트 진행 위치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디오니스의 먹이 : 퀘스트 진행 위치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성공 혹은 대실패 (3) : 퀘스트 완료 후 루시엔 원터스폰 NPC와 대화를 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상처입은 약초꾼 : 컴패니언에 탑승한 상태로 풀을 채집할 경우, 컴패니언에서 내린 후 채집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카듀멜 절벽 기믹 : 해당 기믹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르귄가문의 저택 : 특정 기믹에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대화를 시도할 경우, 기믹이 비정상적으로 작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숲 속에서 길을 잃다 (1) : NPC 머리 위의 퀘스트 마크가 배경에 가려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네토 숲 : 간헐적으로 숨겨진 지역에서 모닥불 위로 이모티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오래된 씨앗 (2)  : 퀘스트 진행 중일 때 모든 지역의 몬스터를 도발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긍정적 증거 (3) : 퀘스트 진행 중일 때 모든 지역의 몬스터를 도발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제단 되찾기 : 보스 몬스터 크래빌 처치 시 케파 줄기를 획득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로제의 동료들 (2) : 행상인에게 로제의 위치를 알려주고 난 후 뜨는 메시지가 상황과 맞도록 수정됩니다.

-여신의 봉인탑 : 퀘스트 완료 후 여신의 문장 아이템이 회수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안전확보(1) : 퀘스트 진행 중일 때 모든 지역의 몬스터를 도발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꼭 드리고 싶어요 : NPC 머리 위의 퀘스트 마크가 배경에 가려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지의 기운을 품은 꽃 : 라다 여신 구출 이후 등장하는 마을 사제의 대사가 올바르게 수정됩니다.

-여신의 꽃 (7) : 보스 몬스터 리타스워트의 등장 연출이 수정됩니다.

-스승이 남긴 것 : 수행 위치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현장 체질[소드맨 전직] : 퀘스트 내용이 완료 조건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목숨값 : 수수께끼의 마족장치 제거 시 이펙트가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낙오자 : npc가 캐릭터를 따라오고 있을 때 다른 지역으로 워프 시 NPC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솟아날 구멍은 있다 (4) : 퀘스트 연출을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합니다.

-광산으로 : 캐릭터가 특정 위치에 있으면 몬스터가 공격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부질없는 명예 (2) : 퀘스트 진행 중일 때 모든 지역의 몬스터를 도발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을에 걸린 저주 (7) :몬스터가 다가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인스턴스 던전/미션 버그

-일일 입장 횟수가 1회 남은 상태에서 던전 밖으로 나가면, 재입장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캐슬 던전 : 감시구의 체력이 지속적으로 회복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업힐 디펜스 미션 : 캐릭터가 특정 위치에 있으면 몬스터가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템 버그

-아이템 아이콘 이미지 주위에 흰색 테두리가 생기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재료, 소비 아이템 : 거래불가 개수가 갱신되지 않아, 이후 거래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해도 거래불가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대지의 플레이트 세트 : 젬 강화 재료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깃털 투구 (1) : 깃털 투구 아이템이 두 개 존재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깃털 투구 (2) : 헤어 코스튬 3 위치에 장착되는 깃털 투구의 아이템 이름을 깃털 화관으로 변경됩니다.

-깃털 화관 : 제작서 이름이 '제작서-깃털 투구'인 문제가 수정됩니다.

-: 2레벨 이상 젬을 창고에 보관 시, 창고에서 젬 레벨 표시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조인트 페널티 스킬 주문서 : 조인트 페널티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 중일 때, 해당 스킬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롤로팬서 피스톨 : 슈바르츠라이터의 회피기동, 돌격 사격 스킬 레벨을 증가시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머스킷류 : 모든 머스킷이 젬 강화 재료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버그

-돌연변이 슬라임, 미니베니오 몬스터 처치 시 모험일지에 등록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흉폭한 몰렉 : 모험일지에 속성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초록 코카트 : 데드파츠가 공중에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초록 로프틀렘 : 몬스터 처치 후 데드파츠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누오 : 케포 껍질을 드랍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스펙터 군주 : 아이템 어웨이크닝 던전에서 등장하는 스펙터 군주가 실버를 드랍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템플슬레이브 : 이동 모션이 자연스럽게 수정됩니다.

-톤투스 : 길드 레이드(불량품의 난동) , 스테이지 6의 톤투스 몬스터가 공격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에큐바이트 : 에큐바이트 이빨을 드랍하도록 수정됩니다.

 

 

*그래픽/UI 오류

-상점 스킬의 UI가 밀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경험의 서 효과의 남은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자동매칭 UI를 간소화한 뒤 확장하면 일부가 잘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길드원이 게임을 강제 종료할 경우 최근 로그인 시간이 잘못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무녀 코스튬과 디델 타워 실드 착용 후 공격 자세를 취하면, 소매가 방패를 뚫고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법사용 크리스마스 코스튬()과 일부 헤어가 겹쳐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남성 마법사가 리플렉트 실드 시전 시, 손과 머리가 겹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숙소를 보고 있을 때, 본인의 캐릭터와 슬롯이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간헐적으로 조이패드의 시스템 메뉴가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킉 슬롯에 등록한 디스펠러 아이템을 조이패드 모드에서 활성화시킬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던전 안내 게시판 UI가 팝업되었을 때, 메뉴와 퀵슬롯이 기능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가 처치된 이후에도 몬스터가 바로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다른 캐릭터의 이름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미니맵 하단에 현재 지역명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숙소 내에서 컴패니언 삭제 버튼이 일부 잘리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부 몬스터의 체력바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창 모드에서 창 크기를 최대로 한 후 자동 매칭을 통해 파티가 잡힐 경우, 창이 작아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 다른 캐릭터의 이름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수직동기화를 끄면 일부 이펙트가 깜빡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크리스마스 코스튬 착용 시 일부 헤어가 코스튬과 겹쳐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길드 성장의 기여도 랭크에서 기여도 퍼센트 밑 부분에 자국이 남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컴패니언 장비를 장착/해제 시, 슬롯이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자동매칭 도중 TP 상점, 마켓을 이용할 경우, 자동매칭이 취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카드를 TP로 해제할 때 TP가 부족한 경우, 카드가 해제되지 않은 상태에서 카드 능력치가 감소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간혹 카드대전 승, 패가 비정상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특정 조건에서 길드 티켓이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버그와 오류들이 수정됩니다.

 

 

 

 

여담1) 원문 기준으로 캐노니어 스킬 항목에서는 스킬 범위에 공격력 계수를 집어넣거나 퀘스트 이름에 오류 등이 있었습니다. 패치 내용이 길면 이렇게 한두 번씩 오류가 발생합니다.

 

여담2) 늦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