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에 거점 수비맵 메이공략으로 인벤 관리자 인증+잠시 인벤메인에 글이 올랏던
유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80&my=post&l=10684

오늘은 메이를 햇을때 상대방 영웅별 대응법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영웅별 대응법이란 1대1을 포함한 운용방법 입니다.

*주의할점은 이론상으로 이렇다는거지 저도 아래글처럼 완벽히 플레이 하지못합니다...

*한타 페이즈에서는 상대방 스킬및 궁을 카운팅하고 메이벽을 아껴주세요*
*난이도는 순서대로 헬,어려움,보통,쉬움,카운터

1.디바=쉬움 


항상 디바가 우리진영에 들어올때 얼려주세요 
디바의 메트릭스 카운터가 메이 분무기이기때문에 디바는 항상 얼려주셔야합니다.
디바 해드라인이 익숙하지 않은분들은 영웅갤러리에 들어가셔서 익히시기 바래요
디바 해드라인이 익숙하지 않으면 얼리고 해드를 못맞출때가 잇거든요 

그리고 하나무라 a같은곳에서 메이가 벽낚시를 할때 디바같은 영웅이 벽을빼려고 입구를 왓다갓다하는데 
디바가 부스트를 쓰고 들어온게 아닌이상 가두지마세요 

부스트가 빠진디바는 무조건 얼려서 포커싱해주세요

메카가 빠진 베이비 디바는 팀원들이 잡기어려워 하므로 얼리고 고드름으로 잡아주세요 

디바궁 대응법
디바 혼자궁쓸때 디바가 궁쓰기전에(디바궁이3초 이기때문에 날라올때 말해도ok) 팀원들에게 디바궁 못피할거같으면 메이뒤로 오세요!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디바 궁의 궤적을 확인하면서 메이 바로앞에 벽을세우고 팀원들을 지켜줍니다

+ 자리야 자폭연계 대응법
우선 자리야 자폭일때는 가급적이면 팀원과 산개해주세요 
그리고 자리야가 궁쓰면 생기는 구형태의 블랙홀잇죠? 그 블랙홀 안에 정확히 디바궁을 넣는 유저는 드물기 때문에
디바궁과 팀원들 사이에 벽을 세우면 됩니다

그리고 디바가 혹시 메이를 무는 상황이 잇다면 얼리면서 거리를 벌려주세요. 디바는 가까이서 강하기때문에 거리를 벌려 분무기 최대 사거리에서 싸우는게 좋아요.

2.겐지=보통

겐지가 아군진영에 접근할때 얼려주세요 
겐지 튕겨내기는 메이 분무기를 막지못해요.

그리고 고드름을 날리는 도중에 겐지가 반사를 쓰면
고드름은 누르는 즉시 즉발이 아니라 딜레이가 잇기때문에 중간에 펀치로 취소할수도 잇고
아니면 에임을 틀어 일부러 안맞출수도 잇습니다.

겐지궁 상대법.
겐지 용검 딜120
질풍참 50

뽕검딜 180
뽕풍참 75

겐지가 뽕검이 아닌 용검일때 메이는 용감해져야 합니다.
메이가 겐지의 이동속드를 계속 느리게하면서 팀원을 조금이나마 보호 해주어야합니다.
메이는 훌륭한 생존기가 잇기 때문이죠.

분무기질을 하다가 겐지가 메이를 바라보면 한번 긋고 두번긋기 전에 시프트를 써줘야 합니다. 
겐지가 우리팀을 공격할때 최대한 딜해주세요 

그리고 상대가 겐지궁을 쓸때 cc궁를 넣는것도 좋습니다
가령 겐지 질풍참이 빠졋을때 눈보라+분무기로 얼리고 잡으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서로궁교환에 우리팀이 1킬을 낸것이기때문+ 상대가 나노겐지면(받는피해 절반=채력400+힐량두배로 환산가능)눈보라딜5초동안100 고드름해드 두방150 총합 400 이기때문에 잡을수잇죠 마찬가지로 궁2개vs1개+1킬이기때문에 개이득입니다.

3.라인하르트=카운터

오버워치 영웅중에서 일반스킬로 방벽든 라인을 짤라먹을수잇는 영웅이 누가잇을가요?
1.2층에 잇는라인을 떨구는 디바?
2.머리위 섬광으로 방벽을 내리는 맥크리?
3.루시우나 파라 정크렛으로 낙사?

1,2번도 라인이 위험해지지만 그렇게 쉽게 죽지는 않아요
3은 라인이 실수한거죠

진짜 제일 확실한 방법은 메이의 벽입니다.

메이로 라인등뒤에 빙벽을 치고 라인하르트의 퇴로와 지원을 차단하고 라인옆에가서 빙빌돌면서 얼리거나 
혹은 돌진콤보로 라인방벽을 내리게한후 점사해서 잡을수잇습니다.

주의할점은 라인 궁이잇을때입니다. 라인궁이 잇을때 이 플레이를 할때 조심해야하는데 

메이가 벽치고 우리팀이 호응하려다 라인방벽을 내려서 궁을 다맞을수도 잇습니다.

라인 돌진 대응법

갑자기 나의 시야에 라인이 없는데 돌진소리가 나면 가급적 시프트를 써주시는게 좋아요 
숨어잇다가 라인 돌진맞은적이 5번은 넘거든요.

우리팀이 이미 제압당한 상태라면 메이벽으로 살릴수 없어요 실험해봣습니다.

라인이 돌진할때 벽으로 막을까 말까에대한 대답은 완전 랜덤입니다.
라인이 돌진실수로 제압도 못하고 우리진영으로 들어와서 라인을 잘라먹을수도 잇고 그냥 벽만 빠지는 것일수도 잇거든요. 

이론적으로 생각해봣을때 내가 메이벽을 과감하게 써도 될타이밍 메이벽으로 막을궁극기가 없고 호그 그랩같은것도 빠졋거나 케어해줄수잇는 자리야 방벽이 잇을때 라인이 돌진을 멈추는 지점을 생각해보라고 그짧은 시간내에 말할수는 없겟네요.ㅠㅠ 그냥 순간적인 센스로 판단하셔야 할것같습니다.

라인 궁대응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680&my=post&l=9512
여기 글을 읽어보시면 될것같고 추가로

라인이 궁잇을때 벽치고 자르려는 행동을 하고싶다면 무조건 라인옆으로 가셔서 우리팀이 망치를 맞더라도 라인을 얼릴수잇게 해주셔야합니다.=메이는 망치 맞으면안됨

혹은 우리팀이 이미 망치를 맞은상황이라면 탱커들 말고 딜러나 힐러진과 라인사이에 빙벽을 세워 상대의 딜지원을 차단할수잇습니다. 
또 라인이 궁쓰고 돌진할때 벽을 세워도 좋아요.

4.로드호그=어려움

ptr 패치로 메이는 로독에게 끌려가면 한방컷입니다.. 
이번패치의 영향도 잇고 원래도 메이는 호그 그랩을 맞으면 안됩니다.

일단 제경험상 로드호그 갈고리 소리가 들리고 반응으로 시프트를 쓴적이 많은데 시프트가 캔슬되고 끌리게 됩니다.
시프트에는 1인칭에서 3인칭으로 바뀌는동안 시전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애초에 로드호그 상대법은
1.로드호그 위치를 항상 주시하고 로드호그가 사라지면 팀원에게 알린다
2.갈고리 사거리에 가급적이면 멀어진다(갈고리 20미터,메이분무기 10미터 )
3.그랩사거리에서 호그를 만나면 그랩맞기전에 시프트를 예측해서 써야한다 

그리고 팀원이 로드호그에게 끌렷을때 메이벽으로 살릴수잇는데.
이것을 게임하면서 연습해서 이기술을 익히려면 엄청난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연습방법을 개발햇는데요






영상처럼 설정하시고 연습하시면 됩니다
영상에 보시면 메이 시프트시전중에 그랩을 당해 풀리는장면도 잇네요


로드호그 궁은 로드호그 앞에 벽을 세워주시면 됩니다.

5.루시우=쉬움
상대팀에 루시우가 잇을때는 낙사지역을 조심하세요. 그리고 혹시나 피없을때 낙사하면 
시프트를 써서 궁을 조금이라도 채우세요.

그리고 루시우 유저분들은 메이가 얼리고 고드름쏘는 타이밍에 메이를 밀쳐주세요.

6.리퍼=어려움

일단 원거리에서는 고드릅질을 하시면되고 리퍼와 근접햇을때가 문제입니다.리퍼가 에임핵급이면 거의 못이기구요 
일반인이라면 할만합니다.

일단 근접전에서 절대원칙은 분무기 최대사거리 유지입니다.
분무기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는법은 좌클릭하면서 다가가다가 맞자마자 그자리에서 거리를 유지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얼리직전에 상대리퍼는 망령화를 씁니다.
이상황에서 완전한 1대1이면 영상처럼 아니면 팀원이 잇으면 팀원에게 리퍼망령화 빠졋으니 타겟팅하자고 말합니다.





리퍼가 망령화를 쓰고 도망간다면 메이는 그리퍼를 버려도됩니다. 근데 만약 싸우려고 다가 온다면 
장전+망령화직전에 메이 e두번클릭으로 세로벽을 대기하고  세로벽으로 고지대점령+ 상대리퍼 에임을 흔들어줍니다.

그리고 리퍼궁은 메이벽으로 막기 어려워용 가끔 리퍼궁쓸때 메이시프트 없다면 벽으로 막아주세요

6.맥크리 보통

상대 맥크리가 빡고수라면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동실력대라면 할만합니다. 우선 맥크리와 중거리(10미터이상) 교전은 가급적 피해주시구요
근거리에서 싸운다면 맥크리를 만나고 분무기질을 아주조금만 하다가 예측 시프트로 섬광을 뺄수도 잇습니다.
섬광이 빠지면 좌우+앉기 무빙을 해주시면서 얼리고 잡습니다.

궁대응법

맥크리가 2층석양을 쓸때는 대부분 끄트머리에서 쓰기때문에 맥크리를 향해 벽을 치면 맥크리가 더위로 올라가 망할수가 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맥크리가 석양을 쓰면 아군 앞에 벽을쳐줍니다.

7.메르시=카운터
메르시는 궁상대법만 쓸게요
메르시를 하시는분들은 궁을쓰기전에 항상 아군보고 모여죽으라 합니다. 이를 이용한 상대법입니다.

상대 메르시가 잇을때는 메르시를 먼저 포커싱하거나 메르시가 잘숨어잇다면 
궁분배를 잘해야 합니다.

예시) 우리팀에 중력자탄 자폭 눈보라가 잇을경우 

중력자탄 자폭으로 적군을 몰살한후 부활쓸때 그위에 눈보라+빙벽으로 퇴로차단 
이러면 우리입장에서 궁을2개 더쓰고 적을 몰살햇기 때문에 괜찮은 싸움입니다.

8.메이=실력싸움(왜냐하면 미러전)





일단 이영상은 제영상이 아닌 메이장인 메이명박님의 유튜브 강의입니다.

그리고 상대메이가 우리팀을 얼리려고 할때 
나자신은 상대팀을 잡으려는 것도(적군제거) 좋지만 아군을 보호+적군제거라는 두가지 면에서 우리 아군을 얼리려는
메이를 얼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메이가 궁을써서 우리팀을 얼릴때 우리팀원가 메이사이에 벽을쳐서 딜지원을 일부 차단할수잇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수비메이(하나무라 입구낚시같은)고 그걸 카운터치려고 돌진조합이 아닌 맞메이를 쓸경우 

메이가 벽을 못치게 새로벽으로 메이 시야를 차단한후 우리팀이 한꺼번에 들어갈수 잇습니다.

8.바스티온=어려움 

상대가 바스티온인경우는 대부분 핵일때이지요 

사실 핵바스티온 상대조합은 일반적으로

바스 디바 라인 시메 아나 메르시가 좋습니다.

그래도 메이를 쓰신다면 우선 가로벽은 별로입니다

메이벽 기둥이5개이고 개당 채력이500이고 바스티온의 1초당 딜량은 근접에서 600이기 때문에 
벽이 순삭당하죠 그래서 차라리 바스티온 앞에 세로벽을 쳐서 우리팀이 전진하게 하는방법도 잇지만 비추입니다.

9.솔져=쉬움

솔져는 궁대응법만 적을게요

솔져가 궁썻을때 솔져와 우리팀 사이 적당한곳에 벽을쳐서 피해를 최소화 해줍니다.

그리고 상대가 나노솔져인데 내가 솔져와 가까이잇다면 눈보라로 얼리셔도 됩니다
겐지 뽕검 상대법과 같은원리(가깝다면 솔져1인궁도 괜찮아요)

10.솜브라=보통

상대가 해킹을 한다면 분무기로 스치기만해도 해킹이 취소됩니다.

솜브라궁은 정말 사기에요 대응법은 포지셔닝이에요

fps는 기본적으로 코너+엄폐물 근처에 포지션하는게 좋아요 마찬가지로 emp로 해킹당하면 스킬을 못쓰기 때문에

엄폐물을 끼고 싸우는걸 추천드립니다.

11.시메트라=보통

시메트라가 나올때는 보통 수비일때인데 

이때 메이는 뚜벅이 이기때문에 시메상대로 힘들어요

상대가 시메인데 메이는 썩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대1대응법은 시메 공허폭격기 사거리7미터 분무기 사거리 10미터라는 점을 이용해서

분무기 최대사거리에서 상대해야합니다. 상대가 접근하려고 하면 얼리면서 도망가세요 그리고 얼리려는 중간에 방벽을 날리기 때문에 살짝 까다로워요
 








12아나=보통

한타중에 좁은 입구가 없고
메이가 막을 궁이없다면

상대방 탱커진과 힐러진사이에 벽을쳐서 아나의 힐을 차단할수 잇습니다.

1대1상황에서는 수면총을 피하는게 핵심이에요 수면총을 맞으면 적군의 도움으로 원콤나거든용 








 아나와 완벽한 1대1을 하는경우는 드물지만 만약에 하시다면 영상처럼 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13.위도우=헬

상대 위도우가 나오면 정말힙들어요 원걸리에선 당연히 동실력이면 메이가지고 근접하기도 힘들고

상대 위도우가 잇을때는 상대편을 얼리고 해드 쏘려할때 무빙을 정말 계속하셔야되요 가만히 서서얼리고 해드쏘면 위도우한태 암살당하거든요

14.윈스턴=헬

상대가 윈스턴 자리야 조합이면
윈스턴이 점프할때 버블을 받고 들어오는데 버블+윈스턴 방벽이면 얼리기가 정말 어려워요 

그리고 메이의 카운터기술인 넉백도 잇습니다.

잘하는 윈스턴은 정말 답이없어요 얼릴수도 없고 넉백도 잇으니깐요 그래도 힐러를 무는 윈스턴은 어느정도 지켜줄수는 잇어요 

15.자리야=복합적

자리야에겐 까다로운점도 잇지만 카운터 칠방법이 잇습니다.

1.자리야의 광선검 사거리는 15미터로 기본적으로 메이분무기보다 5미터나 길다
2.우클릭에 넉백이잇어 힘들다
3.방벽으로 얼린아군 을 보호가능
4.방벽으로 눈보라를 쓸때 느려지는 적에게 씌우면 눈보라에서 탈출가능 

이런점에서 자리야는 메이에게 너무나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1234번의 대전제인 

자리야가 생존해잇고 스킬이잇음+자리야의 플레이 방식을 잘이해하면 카운터 칠수잇습니다.

자리야는 보통 자기방벽으로 에너지를 채우기위해 라인VS라인 대치전에서 라인보다 앞서 나올경우가 잇습니다.
이때 자리야 뒤에 방벽을 치고 잘라먹을수 잇습니다.

주의하실점은 중간에 얼리다가 자기방벽쓰면 이동속도 회복+200의 보호막이 생성되기 때문에

마이크로 자리야점사! 외치고 자리야를 점사해야 합니다.

그리고 메이궁극기를 쓰실때 가급적이면 자리야를 포함한 1~2인궁은 쓰지마세요

자리야 방벽에 눈보라에서 모두 도망칠수 잇어요 따라서 

눈보라를 쓸때 방벽유무+최소 3인궁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자리야 궁대응법(메이가 대응할수잇는것만 쓸게용)
1.자폭은 앞서서 썻음
2.망치연계는 보통 아군에 라인이잇으면 막을수 잇기때문에 ㄱㅊ
3.석양은 우리팀과 맥크리 사이에 
4.눈보라는 우리팀이 어는건 못도와주지만 우리팀 앞에 벽을세워 딜차단
5.펄스폭탄은  우선 메이가 중력자탄안에 안끌려가는게 좋고 
보통 중력펄스를 연계할때 펄스를 바닥에 던지기때문에 우리팀아래에 빙벽을 쳐서 우리팀을 올리면 펄스 사거리에서 벗어납니다.
6.상대에 자리야와 한조가 동시에잇으면 항상 머리속에 인지하시고 우리팀 발아래에 빙벽을쳐서 용을 피하게 해줍니다.






16.정크렛=어려움 

우선 정크렛을 상대할때 좁은구역으로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정크렛이 적에잇으면 항상 땅을 주시하며 다녀주세요

그리고 정크렛과 1대1은 가급적 피하세요 얼리려고할때 정크렛이 충격폭탄을 날리면딜+넉백이 들어가거든요

정크렛 덫에 걸렷다면 발아래에 벽을세워서 덫에서 탈출할수 잇습니다.

궁상대법은 딱히 없지만

궁터질거 같은 타이밍에 시프트 써주셔야되요 타이어 지속시간이 10초라서 얼음땡풀리고나서 죽을수도 잇습니다.

17.젠야타=보통

젠야는 궁상대법만 쓰겟습니다.

초월상대로는 눈보라를 쉽게쓰면 안됩니다.
초월을 빼고 쓰시던지 아니면 아군 아나님에게 얼리는대상에게 힐밴을 넣어달라 하세요






18.토르비욘=쉬움

토르비욘과 1대1에서 만나면 포탑아래에 벽을 세우면 포탑이 작동을 중지합니다(벽지속시간 4.5초) 
그리고 나서 토르비욘 본채와 1대1합니다 천상계 토르유저가 아니면 토르비욘 에임이 않좋기때문에 대부분 이깁니다.

19.트레이서=메이 실력에 따라 다름 /천상계는 어려움

제가 겪은 다이아이하 트레이서는 앉는무빙을 잘섞지않아요
그래서 헤드맞추기가 쉬운편이지만 앉는무빙을 섞는 트레이서는 맞추기가 거의 불가능해요...

일단 트레이서는 메이에게 쉽게 접근하지 못해요 초근접할시에는 트레이서의 머리가 크게 보이기때문에 골로갈수 잇죠
일단 트레이서 해드고드름을 못맞추시겟는 분은 좌클릭으로 살짝느리게 하면서 점멸을 빼고 맞추거나 그것도 힘들다면
아예 좌클릭만으로 접근을 못하게 할수잇어요.

상대 트레가 근처에 잇고 궁이 잇다면 시프트를 쉽게 써서는 안되요
쉬프트가 끝날쯤에 부착당하면 빼도박도 못하고 죽어요.
궁대응법은 위에 썻습니다.

20.파라=헬

메이 고드름은 투사체 이기때문에 보통 상대의 x축(좌우 무빙)을 예측해야합니다
그런데 파라같은경우는 공중에 떠잇기때문에 x축z축(상하좌우)무빙을 예측해야합니다

*참고로 오버워치 전장은 공간상이지만 화면상에서는 x축z축무빙만 보이고 y축 무빙은(앞뒤) 파라의 겉보기 크기가 변하는것 이기때문에 큰예측이 필요없습니다.*

이어서 말하면 이말인 즉슨 더예측하기 어렵다는 점이고

파라와 근접해서 얼리기는 더더욱 어렵죠.

또 내가 얼리려고할때 넉백으로인해 그것도 쉽지않고요 

상대에 파라가 나오면 보통 유저들이 솔맥을 들라고하고 우리솔맥 파라견제 안하냐며 한탄을 하죠

하지만 제 경험상 마스터 초반까지도 파라대처를 잘못합니다.

근데 파라의 진정한 카운터는 디바라고 할수잇죠.

왜냐하면 파라의 모든 탄환을 먹으면서 솔맥이 견제하게 도와줄수잇고 
에임이 좋은 디바는 날라가서 박치기한번하고 떨어지거나 혹은 2층3층에서 파라를 녹여버릴수 잇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파르시면 디바는 완전사기에요 왜냐하면 디바혼자서 파라+메르시를 마크하면 4대5 싸움이 되니까요.

따라서 우리팀 디바에게 파라견제를 부탁합시다.

메이벽으로 파라궁막기는 어렵습니다.

21한조=어려움

어려운 기준은 잘쏘는 갓조입니다.

일단 메이가 하나무라 a같은곳에서 벽대기를 할때가 잇는데 

센스잇는 한조는 음파화살로 메이를 확인하고 벽을타서 메이머리를 땁니다.

그리고 근접할시에는 갈래화살로 메이를 녹일수도 잇구요 

마스터이상인데 한조와 1대1을 하는것은 비추이구요

궁대응법은 위에 올렷습니다.

공략을 쓰는데 거의5시간이 걸렷네요 타자를 많이쳐서  그런지 손도아프고요

잘보셧다면 3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