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경험해본 골드~마스터 사이 경험으로 말하자면

골드-플레티넘-다이아-마스터 마다 캐릭별 공략이 다름.

쉽게말하면 같은플레이를 해도

골드에서는 갓캐리인데 마스터에선 트롤짓이 된다는것.

몇가지 예를 들면

1.후방교란 - 리퍼

골드에선 빙~돌아서 뒤치기하는게 매우 좋은플레이임.

심지어 최대한 붙어서 헤드를 노리는게 굉장히 중요함.

앉아서갈 필요없음 십중팔구 발견못함.

마스터에선 빙도는거 들킴, 안들켜도 거리 좁히다가 사플에 들킴, 뒤에 혼자 고립되서 죽음.

2.공간이 좁은 건물안1:1상황 - 메르시, 송하나

골드에선 공간이 좁은 건물안에서의 메르시, 송하나는 1:1 최상위캐릭임.

딱총들고 싸우셈 왠만하면 이김

겐지트레솔져도 왠만하면 이김.

마스터에선 못이김.

3. 돌진과 방패사이 - 라인하르트

골드에선 대치전에서 상대라인 선돌진 맞춰서 벽에박으면 십중팔구는 한타 이김.

방패보단 망치질이 좋음. 방패는 시야보는용과 딸피 살려주기용도로 쓰는게 좋음.

특히 한명 짤랐을때는 내가 돌진으로 신호탄이 되는게 가장 좋음.

어차피 이놈들 어영부영 안들어가기때문에 정확한 돌진이면 좋겠지만 모아니면도식으로라도 돌진써서 들어가는게

막히더라도 손해는 아님.

몰래 뒤돌아서 뒤치기 돌진도 굉장히 잘통하니 추천함.

마스터에선 대치전에서 상대라인 선돌진 박으면 십중팔구 그한타 짐.

내가 돌진중에 제압도 못하고 삭제될가능성이 있거니와,

제압해도 벽에 박기전에 죽을확률 99.9%

망치질도 각이 있음. 방패들어야하는 시간이 더 많음.

4. 돌격과 저격 - 아나

골드에선 자리잡고 쏘는 아나치고 힐 잘주는 아나 거의 못봄.

차라리 돌격형으로 탱커옆에 딱붙어서 다니면서 줌안키고 힐하는 아나가 더 유용함.

어그로 분산도 되고 괜히 자리잡는답시고 잡아봤자 뒤통수때리는거 반응못하고

끔살당하기 마련임.

마스터에선 자리잡고 쏘는게 무조건 이득임.

등등 더 있지만 이정도 쓰고

캐릭별로 그티어에서 최고의 플레이는 너무 다름.

잘하는사람 플레이 따라한다고 잘되는건 최소 2티어 차이 이내임.


보기쉬운 3줄요약.

1. 조합이 같아도 티어별 캐릭별 최선의 플레이는 각각 다르다.

2. 잘하는사람 플레이 따라한다고 잘되는건 최소 2티어 차이 이내다.

3. 내용이 없어서 2줄로 충분히 요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