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탱은 말 그대로 탱커의 주역할을 해주는 역할이다. 이 영웅들이 해줘야 할 가장 중요한 임무는 바로 땅(진영)따먹기이다.

대표적인 메인탱 라인과 윈스턴을 보자. 라인은 2000이란 넓은 범위의 방벽을 들어 아군들과 함께 진영을 밀면서 들어가는 영웅이고, 윈스턴은 점프팩의 기동성과 600의 원형 방벽을 이용해 끊임없이 적군 진영과 아군 진영을 왔다갔다 하며 적들의 진영을 흐트러 놓는 영웅이다.
여기서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자면 진입과 후퇴 오더의 중심에는 메인탱이 있어야한다는 것이다.

딜러들이 해야 할 오더(브리핑)는 적군이 누가 딸피이고 누가 짤렸는 지에 대해서 알려주면서 딜러끼리 서로의 포커싱을 맞춰줌과 동시에 아군의 진입각을 봐줘야 한다.(여기서 진입 판단을 메인탱이 해줘야 한다고 생각)

서브탱이 해야 할 오더(브리핑)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 진입 타이밍에는 메인탱과 함께 움직이면서 적군의 위치를 브리핑 해줌으로써 아군들이 적군을 발견하고 처치하기 쉽도록 해주고, 후퇴 타이밍에는 아군들의 위치를 브리핑 해줌으로써 아군들이 빠질 때 아군과 쉽게 합류하여 빠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힐러들이 해야 할 오더(브리핑)는 끊임없이 자신들의 위치를 브리핑해줌으러써 아군들이 자신들의 시야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혹시라도 자신들이 물렸을 때 아군들이 쉽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주고, 또한 아군들의 피 상황과 위치를 보고 집중적으로 힐할 대상을 빠르게 선택해 서로의 힐이 효율적으로 들어가게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전체적인 아군 상태를 브리핑 해준다면 메인탱이 후퇴 판단을 할 때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기억해주면 좋다.

이런 식으로 자신의 역할을 플레이 뿐만 아니라 오더에서도 확실히 해준다면 승리에 가까워지지 않을까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