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소개하고 느낀점 적습니다.
- 시즌 3 부터 경쟁 돌림
- 현재 총 3개 계정 (골드+플레2)
- 다인큐 없고 솔큐로만 경쟁 돌림
- 브론즈에서 2900+ 플레까지 올림

계시판 읽어 보시면 좋은 이야기들 많습니다.  그러니 그런 이야기 말고 제가 돌려보고 확인 된것만 적습니다.

아래 긴글 요약하자면
- 티어 올릴려면 새로 계정하나 파는게 빠를수 있다.  힐/탱을 솔큐로 해서 점수 올리겠다는 생각은 접어라.

"내 실력은 여기가 아닌데?"
- 그럴수 있습니다.  특히 실버~골드 구간은 마의 구간입니다.  딜러던 뭐던 멱살잡고 캐리 하셔서 빠져나오시지 않으시면 못나오는 블랙홀 같은 곳입니다.

"원챔으로 잘하면 올라가는거 아니야?"
- 힐러 솔큐로 점수 계속 올리는건 정말 미친짓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딜러에 비해서 점수자체가 많이 오르지도 않고, 지면 더 떨어 지기 때문에 50% 를 약간 상회하는 승률이라면 점수가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은 경험으로 정말 사람 미치게 만듭니다.

"힐/탱 유저인데 꼭 딜러 연습해야 하나?"
- 네.  에임 안되시면 리퍼라도 하시면서 캐리하실수 있는 능력 되셔야 올라갑니다.  힐/탱하면서 올라가겠지... 라고 기대하시면 ㅈ 됩니다.

"브리핑/소통 꼭 해야 하나?"
- 실버/골드에서 멱살잡고 캐리하시면 필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궁극기 연계 뭐 이딴거 잘 안됩니다.  개인 피지컬로 누르시고 눈치 보면서 본인이 잘하셔야 합니다.

"유튜브 보니 다른 사람들은 잘만 하던데?"
- 아무리 잘하는 사람들도 보시면 본인 실력티어에 안착하면 승률 60% 왔다 갔다 합니다.  10판중에서 6~7판 이기실수 있으시면 티어는 계속 쭉쭉 올라갑니다.

"그냥 계정을 하나 따로 팔까?"
- 돈좀 있으시면 추천 드립니다.  처음에 레벨 25까지 즐겜 하시지 마시고, 빡겜 하시면 슬슬 같이 빠대잡히는 사람들의 티어가 올라가는게 보이실겁니다.  그후 경쟁돌리면서 캐리하시면 처음에 배치 6~7판정도 이기시면 플레 후반, 다이어 초반 나옵니다.

유튜버 분들이 티어 올라가봤자 패작/트롤... 뭐 다 똑같다고 하시지요?  어느정도는 맞지만 아래 티어보다 훨씬 이해도 높고, 덜 스트레스 받습니다.  서로 욕해도, 궁 연계도 대략 알아서 하고, 아무리 못하는 챔 잡아도 1인분은 대략 다 할줄 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플레 후반이라 그 위로는 잘 모릅니다.  하지만, 적어도 남들이 ㅄ 같아서 욕하는 빈도수는 좀 적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