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0점대 라인하르트 유저가 눔바니에서 A거점을 뚫는데 우라돌격해서 상대방 아나를 벽꿍시키고 상대진영 와장창 개발살내버린 플레이.

이런 플레이가 1900에서 안통한다면 라인하르트 유저는 힐러를 욕하기 시작합니다.

나는 잘하는데 힐러들이 힐을 안줘서 못이겼다고.


-----------


하와와.. 안녕하세요 군필 여고생쟝인거시에오

우리 옵빠야들이 왜 자기 티어에 갇혀서 못올라가는지 보면 참 안타까운거시에오.

커여운 여고생쟝은 1~3시즌에 실버였다가 4시즌에 다이아찍고 해외에 막노동차 1년 갔다와서 보니까 계속 연패하다가 다시 골드로 떨어진거시에오

그리고 1시즌동안 골드에서 고통받다가 다음시즌에 마스터로 수직상승한거시에오

지금부터 우리 옵빠야들에게 해주고싶은 말을 하는거시에오.


------


1. <저티어는 사람이 아닌것들이 서식하고 있는것이에오.>

필자는 해외 출장 이후에 골드로 떨어진 이 후에. 바로 수직상승하지 못했다.

이유로는 감을 잃어서기도 하지만 골드라는 티어의 문제점이기도 한데, 50판가량을 필기로 복기하며 어느상황이 문제인지 심도있게 알아보니, 충격적이게도 무려 1/3이 탈주와 고의트롤로 손쓸새 없이 패배한다는 통계가 나왔다.

즐겜유저는 귀엽기라도 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지는 판을 제외해도 고의트롤과 탈주로 1/3이 파괴당한 게임을 현실로 받아드려야한다.


2. <6명의 사람중에 트롤이 없다면 내가 커여운 트롤인거시에오>

현실이 아주 씹창난 티어인데 나라도 정신을 차려야 하겠으나 문제는 나 역시도 누구의 눈엔 트롤로 보인단 것이다.

재일 처음 예시를 든 라인하르트의 예에서도 그 라인은 자기가 점수를 올린 방법을 그대로 사용했을 뿐이다.

1600점대에선 내가 돌진하니까 상대방 라인을 나한테 고개를 당연히 돌렸고 아군이 상대 라인을 녹이면서 바로 광역기를 뿌려준거고 상대 진영은 그대로 녹아버린거겠지.

그런데 하위점숫대에서 당연히 통하는것들, 즉 내가 가지고 있는 습관, 버릇들이 윗(티어도 아닌) 점숫대에선 당연히 통하지 않는걸 왜 모르는지..

상위티어에서 위도우 헤드샷이 자주 안나는 이유가 뭔지 백날천날 말해줘도 모른다.

내가 에임이 좋다고? 상대는 포지션이 좋은데?

개인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나를 대응하는 상대방의 실력역시 그에 맞춰 계속 오른다.

이동에는 이유가 따르고, 점프하나를 해도 당위성이 필요하다.

내가 편한 자리, 익숙한 자리는 누군가에겐 파훼당한 트롤러의 자리임을 알고 계속 배워야한다.


3. <다이아만 찍어도 게임을 배울 수 있는거시에오>

위도우 겐지 한조 트레이서 솜브라 이딴거 할 생각 하지말고 힐탱으로 티어만 뚫어라. 재발

3000점만 넘겨도 질좋은 스크림에 들어갈 수 있고, 3500점을 넘기면 전문 스크림팀에 들어가서 그마횽님들한테 실시간 피드백 받으면서 게임할 수 있다.

마우스 감도가 몇이 좋네 팔에임이 좋네 손목이 중요하네 모니터는 뭐쓰지 장비가 뭐가 좋지 이런거 지금은 다 쓸데없다. 돼지목에 진주다.

지금 알고있는 모든 잡지식은 진짜 95%는 다 쓰레기니까 다 가져다 버리는게 맞다.

포지션 안좋고 에임 안좋고 브리핑 귓등으로도 안듣고 콜 안되고 상대방 궁게이지 판단안되고 궁각 모르는애들은 차례차례 걸러져서 각자 자기한테 맞는 티어에 서식하는겁니다.

게임을 배우기를 원한다면 마스터인 친구가 뭐라고 하는거 솔직히 1도 필요 없습니다. 그마가 가르쳐주는것도 사실 별로 의미없어요.

마스터, 그마, 랭커가 가르쳐주는 꿀팁은 본인들 티어에서 써먹는 팁들이에요.

그런것보다 같이 게임하면서 뭐가 문제인지 실시간으로 배우는게 실력이 훨씬 빨리 늘어요.

그런데 다이아도 못찍으면 기회조차 없습니다.


4. <뭘 해야 올라가는거시에오??>

팁게에 보면 질좋은 팁들 진짜 논문처럼 쌓여있고 유튜브 가면 시청각자료가 널리고 널렸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그 팁을 내가 쓰느냐면 안쓰니까 못올라가는겁니다.

피상적으로 안다에서 그치는거라면 개도 훈련시키면 그정도는 해요.

팁이 필요하세요?

아군 위치를 계속 파악하고 계세요. 상대방이 조합이 뭔지 보시고 어떤방식으로 공격해올지, 누가 망치고 누가 정인지, 지금 궁게이지가 얼마쯤 찼겠구나 내가 내 궁으로 카운터쳐야지, 지금 상대 힐러가 1명남았는데 저거 자르면 아군 탱커가 유지력싸움에서 이기겠네, 화물을 좀 당겨놔야 한타싸움에서 이길 수 있겠네. 상대 위도우가 지금 어느 위치에 있을거니까 저쪽통로는 위험하겠네 등등등등을 전부 머리속으로 생각하면서 게임하셔야해요.

언제까지?? 생각안해도 몸이 반응할때까지요.

상위티어든, 하위티어든 그 티어에 있을 사람은 그 이유가 반드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