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투력에 대해 또 하나 써 보려고 합니다.

계산 식은 이전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9&my=post&l=1155에 설명이 돼 있구요.

요약하면 체력이 무한인 방어 포켓몬에게 맞아 죽기 전까지 공격 포켓몬이 넣을 수 있는 딜량을 전투력으로 정했습니다.
데미지 계산 공식은 알려진 것을 썼구요. (소수점 버림 후 +1)
기본공격을 하다가 에너지가 차면 바로 기술을 발동합니다.
자속성만 고려했고, 상성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방어 포켓몬은 기술은 사용하지 않고 기본공격만 합니다.
방어 포켓몬의 종족값은 망나뇽과 비슷합니다.
방어 포켓몬은 공격력10, 공속1인 공격과 공격력15 공속1.5인 공격 두 가지로 계산해서 평균냈습니다.
그러므로 실제 전투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체값 15, 15, 15에 40레벨 기준으로 했습니다. 각 포켓몬이 가장 강할 때에요. 

각 포켓몬의 기술별로 전투력을 다 보고, 패치 이후에 가장 높은 전투력을 채택했습니다.

예시로 망나뇽을 보시면



용의숨결, 드래곤크루가 가장 높게 나오는데, 패치 이후로 저런 망나뇽은 더이상 구할 수 없으므로

강철날개, 역린 망나뇽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전체 포켓몬 전투력은



속성별 전투력 순위



보너스

패치 전 후 나시, 잠만보, 갸라도스, 쥬피썬더, 팬텀, 샤미드, 마기라스, 괴력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