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의 수명은 개인마다 편차는 있겠으나 대략

산술적으로 계산이 가능할듯 합니다.

왜 리니지m이 기본 시스템에 아인이라는걸 도입하고

그 능력치를 700%로 잡았을까요?


19년된 리니지.

누군 19년 풀로  누군 10년 누군 3년  각자 다를껍니다.

우린 그냥 가볍게 1/7로 그 기간을 곱하면됩니다.

거기다. 예상보다 미친듯 빨리 나오는 캐쉬템을 생각하면

몇개월 마이너스하면 대충 자신만의 리니지m의 수명이

나오지 않을까요?


개인차가 있기에 렙업의 한계는 각자 다릅니다.

그러나 렙업만이 게임을 즐길수 있는 기본요소인  리니지

에서 렙업의 한계는 각자가 느끼는 게임수명이 아닐까

합니다.



왜 엔씨가 욕을 그렇게 먹는데도 아인 시스템을 바꾸지

않을까요?  아마도 엔씨는 게임을 출시하면서 그들만의

게임 수명을 정해 놓지 않았을까 예측해봅니다.

결국 유저 대다수는 엔씨의 계획된 스케줄에 잘 따르고

있는 겁니다. 욕을 하던 말던 말입니다. ㅋ

19년의 수익을 여러 여건 생각해서 짧게는 1년 길게는

2년에 뽑고자는 엔씨의 스케줄 말입니다.

출시 6개월이 되어갑니다.

엔씨는 이제 몇개월 남지 않은 게임에서 최대한 유저의

피를 뽑아 낼껍니다.


유저분들 또 당하지 마시고 현명하게 게임합시다.

그러나 중독자는 방법이 없습니다. 오직 병원만이 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