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모드에서는 기존 아이템이 착용 해제되며, 자원 쟁탈전 내의 ‘렌탈 상점’을 통해 교환한 장비 아이템만 착용이 가능합니다.
※ 외형 아이템과 몬스터 카드는 착용 해제되지 않습니다.
- 렌탈 아이템은 입장 후 지급하는 배틀 포인트 주화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분류
레벨과 등급
비고
필요 배틀 포인트 주화
무기
400레벨 레전드
모든 무기
1개
방어구
상의, 하의, 장갑, 신발, 방패
네클리스
350레벨 유니크
네파그리스타스 시리즈
네메트마스 시리즈
랜고베스 시리즈
380레벨 유니크
어비스 시리즈
세비사 시리즈
브레이슬릿
(한 쌍)
350레벨 유니크
네파그리스타스 시리즈
네메트마스 시리즈
랜고베스 시리즈
380레벨 유니크
어비스 시리즈
세비사 시리즈
- 배틀 포인트 주화는 15개가 지급됩니다.
- 해당 아이템은 16강 10초월이 적용되며, 세트 옵션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당 아이템 및 주화는 자원 쟁탈전을 이탈할 경우 삭제됩니다.
2. 자원 쟁탈전 내 버프 오브젝트가 추가됩니다.
이름
이미지
버프 효과
은신 감지
30초 동안 200범위 내에 있는 은신 캐릭터를 감지합니다. 은신 캐릭터가 100범위 내로 근접할 경우, 해당 캐릭터를 10초간 모든 아군에게 노출시킵니다.
HP 회복
자신의 HP 30%를 즉시 회복하며, 10초간 30%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중첩되지 않습니다.
SP 회복
자신의 SP 30%를 즉시 회복하며, 10초간 30%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중첩되지 않습니다.
귀환
1.5초 동안 피격 대미지를 99% 감소시키며, 1.5초 후 각 팀의 안전지대로 이동합니다.
탈출
3랭크 이하 디버프를 즉시 해제하며, 3초간 디버프 면역 및 이동속도 상승 상태가 됩니다.
수정 보호
5분 동안 수정 원석을 약탈 당하지 않으며, 수정 보유 개수 노출을 막습니다.
여신의 가호
1분 동안 착용 장비 공격력과 방어력을 400레벨 유니크 11강 10초월 장비 수치로 올려줍니다.
* 해당 오브젝트는 자원 쟁탈전 2회차에만 적용됩니다.
여신의 권능
3분 동안 착용 장비 공격력과 방어력을 레전드 21강 10초월 장비 수치로 올려줍니다.
해당 버프 보유자를 죽였을 경우, 여신의 권능 버프를 약탈합니다.
3. 용병단원 NPC의 생존 능력이 강화됩니다.
[용병단원 NPC 자체 생존 능력 강화]
- 용병단원의 체력이 3배 증가하며,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용병단원이 비전투 상태일 때 자연 치유를 합니다.
- 용병단원이 죽을 때마다 피격 대미지 30%씩 감소 효과가 적용되며,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이 30%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는 용병단원이 죽을 때마다 중첩됩니다.)
[안전지대 관련 개선]
- 발리스타가 주변의 은신한 적을 노출시킵니다.
- 상대팀의 안전지대에서는 스킬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상대팀의 안전지대에서 죽었을 경우, 30초후 살아납니다.
- 안전지대 범위가 증가합니다.
[용병단원 관련 기타 개선]
- 용병단원이 피해를 입을 경우, 일정 간격으로 팀원에게 경고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용병단원을 처치했을 경우, 30초간 팀원 전원에게 ‘수정 원석 보호’버프를 부여하며, 용병단원을 처치한 캐릭터는 두 배의 수정 원석을 약탈합니다.
- 용병단원 처치 시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4. 자원 쟁탈전 내 일부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자원 쟁탈전 입장 레벨이 300으로 변경됩니다.
- 수정 보유 개수가 30개 이상이라면 수정 보유 개수가 머리 위에 노출됩니다.
- 자원 쟁탈전에서 되살아날 때 스태미나와 SP가 모두 회복됩니다.
- 자원 쟁탈전 내에서 기본 이동속도가 3증가합니다.
- 스킬 사용 불가 상태에서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 자원 쟁탈전 내에서 SP 회복 시간과 HP 회복 시간이 10초 단축됩니다.
- 클레릭 계열과 소드맨 계열은 작은 수정과 큰 수정에 접근할 때 이동속도 증가 버프가 걸립니다. 해당 이동속도 증가 버프는 이동속도를 50까지 올려주고, 초당 1씩 감소합니다.
- 자원 쟁탈전 내에서 사망시 내구도 감소하지 않습니다.
- 자원 쟁탈전내에서 시야가 확장됩니다.
5. 자원 쟁탈전 보상 아이템이 추가/변경됩니다.
항목
아이템/가격
신규 추가
프리미엄 각성석 (2,000 용병단 증표)
가격 변경
은빛 아이커 추출 키트 (3,850 용병단 증표 > 1,500 용병단 증표)
아이템 삭제
특성 포인트 100
PVP룰
일부 PVP 룰이 변경됩니다.
콘텐츠
변경 사항
변경되는 룰
팀 배틀리그
자원 쟁탈전
제거
- [보코르] 삼디 베베 이동속도 절반 적용
길드 콜로니전
추가
- 힐량 절반 적용
- [캐터프랙트] 임페일러 지속시간 6초 고정
- 이동속도 상승/감소 값 절반 적용
- 대시 이동속도 증가 값 절반 적용
- [사이코키노] 레이즈 지속시간 절반 적용
- [로그] 나이프 스로잉 디버프 지속시간 절반 적용
- [쿼렐슈터] 스톤샷 스턴 지속시간 50% 적용
대미지 증가
대미지 증가 최대 400% 제한에 적용되는 효과에서 아이템 스킬 효과가 제외됩니다.
대미지 상한 적용 여부
적용
미적용
스킬 효과
레전드 카드
버프 효과
카드 효과
디버프 대미지 증가
방어구 특성
인챈트 쥬얼
치명타 대미지
속성 상성
무기별 대미지 증가
공격 타입별 대미지 증가
최종 대미지 증가
아이템 스킬 효과
레전드 레이드
레전드 레이드 보상이 조정됩니다.
- 대지의 탑과 벨코퍼의 둥지 보상 큐브 재개봉 비용이 50~70% 영구 인하됩니다.
레전드 레이드 재개봉 비용 인하
콘텐츠
변경 전
변경 후
인하율
대지의 탑 5층
1,400,000
420,000
70%
대지의 탑 10층
2,100,000
630,000
대지의 탑 15층
2,800,000
840,000
대지의 탑 20층
3,500,000
1,050,000
대지의 탑 25층
3,500,000
1,050,000
대지의 탑 30층
4,200,000
1,260,000
대지의 탑 35층
4,900,000
1,470,000
대지의 탑 40층
6,300,000
1,890,000
벨코퍼
8,190,000
4,095,000
50%
- 대지의 탑 보스가 드롭하는 정수 기대값이 증가합니다.
- 벨코퍼가 더 이상 실버를 드롭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1. 벨코퍼 세트 옵션이 개선됩니다.
세트
변경 전
변경 후
카루자
3세트
체력 25 민첩 25
체력 25 민첩 25 정신 25
카루자
4세트
물리 공격력 571
물리 공격력 571 마법 공격력 571
슈마진
3세트
지능 25 정신 25
지능 25 정신 25 민첩 25 힘 25
슈마진
4세트
마법 공격력 571
마법 공격력 571 물리 공격력 571
슈마진
5세트
SP 1435
슈마진 사용시 10초간 적5명에게
마법 방어력 15% 감소
드래곤의 기운 마법 방어력 감소량 20%로 변경
SP 1435
슈마진 사용시 10초간 적 5명에게 물리/마법 방어력 25%감소
드래곤의 기운
유지시간 15초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량 30%로 변경
2. 일부 레전드 등급 장비 세트 옵션 스킬을 이동하면서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카루자
가베니
리쿠마
코르프
벤드린티
스무지
3. 카라챠 크로스보우와 카라챠 대거의 아이템 효과가 변경됩니다.
- 백스텝 사용 효과를 증폭하여 주던 기존 세트 옵션 (적 뒤에서 백스텝 사용시 150% 공격력 추가, 회피 188감소) 이 삭제됩니다.
- 카라챠 대거: 백스텝 공격력 100% 추가
- 카라챠 크로스보우: 넉다운 된 적에게 2배 대미지 적용 추가
4. 염색 할인권 아이템의 툴팁이 보다 자세하게 변경됩니다.
뷰티샵: 바버샵에서 '헤어 스타일 변경'을 클릭하여 헤어 선택 후 염색을 시도할 때 염색 값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입니다. 다른 염색 할인 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가발 염색약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5. 레전드 큐브 재개봉 무료 이용권의 툴팁이 변경됩니다.
소지 시 시크릿 큐브 골드의 첫 재개봉 비용이 면제됩니다. 면제 후 해당 이용권을 사라집니다.
게임 설정
1. 일부 키설정이 추가됩니다.
- 마우스 버튼도 키 설정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마우스 휠 업/다운의 키 설정이 가능하도록 추가됩니다.
- 캐릭터 자동 달리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기본 키는 Caps Lock이며 다른 키와 동일하게 키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2. [다른 캐릭터 이펙트 보기] 옵션을 설정 해제할 때 [퀘스트 이펙트가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스킬
1. 인스턴스 던전 입장 포탈 근처에 스콰이어의 베이스 캠프 및 배식대를 설치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2. 대상 지정 스킬 사용 시 범위를 벗어난 대상은 UI 상에서 음영처리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퀘스트
[기둥에 새겨진 인물] 퀘스트 진행 중 기둥이 등장하는 주기가 짧아지고 기둥의 유지 시간이 늘어나도록 개선됩니다.
UI
퀘스트 표시 설정과 인스턴스 던전 스킬 제한 안내 메시지 내의 글자 크기가 변경됩니다.
※ 스킬 밸런스 케어 대상 클래스와 최소 치명타 확률 변경 대상 클래스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
지급 일정
6/13(목) 점검 후 ~ 6/27(목) 점검 전
대상 클래스
소드맨 계열
소드맨*
도펠죌트너
드라군
랜서
레티아리이
무르밀로
캐터프랙트
펜서
펠타스타
하카펠
하플라이트
위저드 계열
보코르
아처 계열
매트로스
산포
응사
캐노니어
클레릭 계열
사두
크리비
스카우트 계열
불릿 마커
지급 보상
1. [소드맨 계열 캐릭터]는 보상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가 기본으로 지급
2. 기본 클래스*를 제외한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지급 (캐릭터당 1회)
-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예를 들어, 하플라이트/랜서/캐터프랙트로 전직한 캐릭터가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상으로 선택할 경우 [클래스 변경 포인트 3,000]이 지급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이미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기본 클래스를 제외하고 밸런스 대상 클래스로 전직하지 않았을 경우,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선택하더라도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지급 방법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지급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클래스 변경 사항】
구분
내용
최소
치명타 확률
스킬로 적용되는 최소 치명타 확률이 몬스터 카드의 최소 치명타 확률과 합산됩니다.
- 레전드 카드의 [최소 치명타 확률] 효과는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최소 치명타 확률로 치명타 발생 여부가 먼저 결정되고 치명타로 결정되지 않은 경우, 캐릭터의 치명타 발생과 대상의 치명타 저항을 기반으로 일반 치명타 확률 계산이 이뤄집니다.
최소 치명타 확률 개선으로 변경되는 스킬 또는 특성
도펠죌트너
도펠죌트너: 터프
캐터프랙트
둠 스파이크
보코르
헥싱: 어둠
매트로스 캐노니어
닐링샷: 조준 포격
산포
연발 사격
응사
응사: 매의 눈
사두
프라나
크리비
다이노
잘챠이: 치명 잘챠이: 증폭
불릿 마커
예광탄: 정확한 사격
예시) 마군주 마르녹스 10성 카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캐터프랙트의둠 스파이크(15레벨) 사용시,
최소 치명타 확률 : 20%(마군주 마르녹스 효과) + 20%(둠 스파이크) = 40%
【스킬 변경 사항】
# 소드맨 계열을 플레이 하시는 다수의 유저분들은 공격/방어의 안정성을 위해 필수적으로 펠타스타를 조합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발팀은 펠타스타가 강제되는 상황을 피하고,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본 클래스인 소드맨에 공격/방어를 보완할 수 있도록 [겅호], [베어]의 성능을 조정하고 [리버레이트] 스킬이 추가하였습니다.
겅호
[변경]
1. [베어]와 같이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베어
[변경]
1. [겅호]와 같이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물리 피해 감소
변경
피해 감소
쓰러스트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0.6초
0.5초
타격 시간
약 2배 빨라짐
배시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0.9초
0.5초
캔슬 가능 시간
0.5초
0.4초
타격 시간
약 2배 빨라짐
리버레이트
[추가]
1. 스킬이 추가됩니다.
스킬 이름
리버레이트
스킬 효과
공격시에 위협도 500% 증가
지속시간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300레벨 기준 소모SP
180
최대 레벨
1
리버레이트: 각성
[추가]
1.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이름
리버레이트: 각성
특성 효과
- [리버레이트]의 지속시간이 6초로 줄어드는 대신,
적에게 받는 피해가 50% 감소됩니다.
습득 조건
캐릭터 1레벨 이상
최대 레벨
1
특이 사항
리버레이트: 각성과 리버레이트: 인내 중 하나의 특성만 활성화 가능
리버레이트: 인내
[추가]
1.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이름
리버레이트: 인내
특성 효과
- [리버레이트]의 지속시간이 6초로 줄어드는 대신,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습득 조건
캐릭터 1레벨 이상
최대 레벨
1
특이 사항
리버레이트: 각성과 리버레이트: 인내 중 하나의 특성만 활성화 가능
츠켄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0.9초
0.65초
캔슬 가능 시간
0.5초
0.55초
타격 시간
약 1.2배 빨라짐
레델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1.4초
0.8초
캔슬 가능 시간
0.5초
0.7초
타격 시간
약 1.2배 빨라짐
즈버크하우
[변경]
1. 타격이 이뤄지는 도중에 캐릭터가 멈추지 않도록 적용됩니다.
서펜틴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2초
1.5초
캔슬 가능 시간
1.3초
1.25초
타격 시간
약 1.5배 빨라짐
게이 불그
[변경]
1. 스킬의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2초
1.2초
드래곤 소어
[변경]
1. 스킬의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1.1초
0.8초
기간테 마르샤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1초
0.6초
캔슬 가능 시간
0.9초
0.5초
타격 시간
약 1.5배 빨라짐
대거 피니시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0.9초
0.65초
캔슬 가능 시간
0.9초
0.65초
블란디르 카데나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1.5초
1초
캔슬 가능 시간
1.1초
1초
타격 시간
약 1.1배 빨라짐
프렌지드 슬래시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1.5초
0.85초
캔슬 가능 시간
1.6초
0.85초
타격 시간
약 1.5배 빨라짐
실드 트레인
[변경]
1.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1.2초
1초
캔슬 가능 시간
0.45초
0.3초
타격 시간
약 1.5배 빨라짐
※ 주변 적 끌어 모으기 전에 캔슬 가능합니다.
어스 웨이브
[변경]
1. 한손검 스탠스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둠 스파이크
[변경]
1. 한손검 스탠스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2.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분류
기존
변경
스킬 사용 시간
0.6초
0.5초
캔슬 가능 시간
0.7초
0.45초
타격 시간
약 1.5배 빨라짐
# 개발팀은 펠타스타를 통해 공격 능력을 희생하는 대신 탁월한 방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펠타스타의 스킬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검토를 통하여 공격과 방어가 상호 배타적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