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가 해적단이라는 파티시스템을 통해 조금 더 파티장으로 우대받기를 원합니다. 기존 약탈의 개편에 이어 졸리로저 개편으로, 커세어가 파티장일 때 개선된 해적단 효과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1) 콤보 발동 조건이 몬스터 처치에서 몬스터 타격으로 변경됩니다.
- 최대 300 콤보까지 가능합니다.
2) 콤보 효과가 변경됩니다.
- 콤보당 공격력 증가가 삭제되고 Max 콤보 시 10초간 미사일 공격 대미지가 15% + 스킬 레벨당 3% 증가됩니다.
3) 콤보는 졸리로저 깃발 1개당 1번만 발동되며, 피버타임은 10초동안 지속됩니다.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16초 ? 35초)
5)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20초 + 스킬 레벨당 10초 ? 35초)
도펠죌트너
사이클론
“지난 버그 패치로 도펠죌트너의 공격 능력은 정상 범위에 들어왔다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타격감마저 줄어든 것은 의도에서 많이 벗어난 결과였습니다. 이에 도펠죌트너의 공격적인 면을 조금 강화하면서 빠른 속도로 공격하는 사이클론의 타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1) 공격 속도가 33% 상향됩니다.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스킬 레벨당 0.3초 ?스킬 레벨당 0.2초)
디드 오브 밸러
“디드 오브 밸러는 10레벨 이후의 패널티가 같기에 애매한 상황이었으며, 그 패널티 또한 지나치게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방어력 감소 수치를 절반으로 줄여 10레벨 이후에도 패널티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개념은 유지한 채, 전체적인 패널티 자체는 감소시키고자 했습니다.”
스킬 레벨당 감소되는 방어력이 변경됩니다. (중첩당 10% ?중첩당 5%)
슈트루츠하우
“8랭크 스킬이지만 그 레벨대의 몬스터들에게 사용하기에는 방어력 무시 대미지가 미미하다 판단했습니다. 방어력 무시 대미지를 8랭크 지역 수준에 유효하도록 증가시켰습니다.”
스킬 레벨당 방어력 무시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75 ? 200)
마법사
엘리멘탈리스트
메테오
“메테오는 스킬의 효과에 비해 지나치게 긴 대기시간으로 인해 소외받고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메테오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더 많은 적을 공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광역 공격 비율이 변경됩니다. (10 ? 16)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1분 30초 ? 1분)
“3서클 엘리멘탈리스트가 메테오에 많은 스킬 포인트를 투자했다면, 더 빠르게 메테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메테오: 퀵 차징 특성이 추가됩니다.
- 캐스팅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습득 조건: 3서클, 메테오 Lv. 10)
룬캐스터
파괴의 룬
“룬캐스터는 긴 시전 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것이 컨셉입니다. 그러나 실제 사용하기에는 조금 과하다고 판단했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전반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1분 35초 ? 1분)
얼음의 룬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3분 ? 2분 20초)
거인의 룬
“거인의 룬이 단순한 예능 스킬로 취급받는 것을 개발팀은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거인의 룬 상태의 제약을 푸는 것은 때에 따라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신중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이번 패치를 시작으로 점점 거인의 룬 상태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5분 ? 2분)
2) 거인의 룬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룬캐스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의의 룬
“정의의 룬이 기획한 것보다 좋은 성능을 내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파괴의 룬과 비교 대상조차 되지 못하는 상황이었기에 파괴의 룬과는 다른 조건에서 효율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일부 스펙을 수정했습니다.이제 정의의 룬은 어둠 속성 몬스터에게 강한 대미지를 내며, 오버히트 추가로 인해 조금 더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공격 속성이 변경됩니다. (Melee ? Holy)
2) 오버히트가 2회로 증가됩니다.
보호의 룬
“보호의 룬이 확률적으로 상태 이상을 막아주는 버프임에도 100% 막아주는 다른 버프에 비해 이점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버프의 지속시간을 늘려 오랜 시간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스킬 레벨당 10초 ?스킬 레벨당 20초)
궁수
무고사
공통
“무고사의 스킬이 대부분 디버프에 의존하고 있지만 독의 디버프 랭크가 낮아 너무나 쉽게 무효화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2서클 이후의 독 디버프는 2랭크로 변경하여 해제할 수 있는 수단을 감소시켰습니다.”
무고사 스킬의 디버프 레벨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 1서클 스킬: 디버프 Lv. 1
- 2, 3서클 스킬: 디버프 Lv. 2
독항아리
“독항아리는 다른 클래스의 비슷한 스킬들에 비해 지나치게 불편한 스킬이었습니다. 따라서 범위를 조금 넓게 변경하고 스킬 레벨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하도록 하여 독항아리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가치를 부여했습니다.”
1) 스킬 범위가 25% 상향됩니다.
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6초 ? 5초 + 스킬 레벨당 1초)
금잠고
“금잠고가 3서클 스킬의 가치를 지니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변경된 독충을 활용하여 연쇄적인 공격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1) 생성되는 독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적 대상에게 접근하여 자폭하며 일정 범위에 독 대미지를 입힙니다. 독충은 3초간 생존하며 3초가 지나면 제자리에서 자폭합니다.
- 타격 시 10% 확률로 독충이 생성됩니다.
- 생성되는 독충의 개체 수는 스킬 레벨 당 1로 변경됩니다. 타격으로 인해 독충이 최대 수
만큼 생성된 경우 처치 시에 독충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2) 금잠고의 디버프 대미지가 스킬 레벨에 영향받는 수치가 상향됩니다.
성직자
카발리스트
메르카바
“신의 전차가 적을 관통하여 지나갈 때 대미지가 없는 상황이 어색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신의 전차가 적을 관통하여 지나갈 때도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하였고, 이로 인해 카발리스트의 실력에 따라 활용성이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1) 신의 전차가 적 대상을 관통 시에도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2) 최대 타격 수: 신의 전차 1개당 [스킬 레벨 x 10회]
【퀘스트】
퀘스트명
내용
저주 받은 조각상들(4)
원활한 진행을 위해 퀘스트 몬스터가 추가 배치됩니다.
전직 퀘스트
- 컴패니언 교환권
이미 숙소에 해당 컴패니언을 보유하고 있다면, 컴패니언 교환권이 지급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인던/미션】
인던/미션명
내용
인스턴스 던전
1) 무너진 저택가, 가시 넝쿨 숲 던전, 최하층 지하감옥 던전이 제거됩니다.
- 위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아이템은 다른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