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레릭 8랭크 정보 공유하고 넥슨캐시 받자!

클레릭 8랭크 직업 소개를 SNS 및 블로그를 통해 공유, 아래 댓글로 URL주소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50분께 넥슨캐시 1만원을 증정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8랭크 소개의 마지막, 성직자 계열 편입니다.

매주 새로운 8랭크 소식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이번 성직자 계열 편도 부디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랭크 마법사계열 편 다시 보러가기]
[8랭크 전사계열 편 다시 보러가기]
[8랭크 궁수계열 편 다시 보러가기]

앞서 소개 드리는 내용은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드루이드(3서클)
자연을 무기로 하는 드루이드의 최종형인 3서클에는 다음과 같은 변화가 생깁니다. 


"텔레파스"에 군중 제어 특성이 추가되어, 다수의 몬스터를 동시에 조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특성은 PVP에선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로 추가된 "헨지 스톤"은 반경내 설치하는 성직자의 모든 마법진과 설치물의 스킬 레벨을 +1씩 증가시켜줍니다. 
또, 드루이드의 모든 변신 상태의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드루이드는 "라이칸스로피" 스킬을 사용해 웨어울프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가 변신한 웨어울프는 점프, 대쉬도 가능하고 기존 보스몬스터 웨어울프가 갖고 있지 않은 스피디한 기술도 새로 추가됩니다. 


오라클(3서클)
운명에 개입하는 신관 클래스, 오라클의 최종형인 3서클입니다. 


3서클 오라클은 "스위치 젠더"로 다른 플레이어의 성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마을에서 성별 변경을 원하는 다른 플레이어들을 기다릴 수 있도록 상점 형태로 운영됩니다. 


새로운 스킬 "포어텔"은 마법진 위 다수 플레이어들이 확률적으로 무적 판정을 받게 해줍니다. 
이 마법진은 일정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므로, 마법진 위의 플레이어도 따라서 이동해야 효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는 적 최대 체력을 기준으로 최대 40% 이내의 체력을 일시에 감소시키고, 대신 그 두 배를 30초동안 회복 시킵니다. 
정확하게 판단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파티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 전 전략적 판단이 필요합니다. 
이 기술은 필드 보스를 제외한 보스 몬스터에도 적용되지만, 보스 몬스터 처치 기여도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플레이그닥터(2서클)
상태 이상 조종자인 플레이그 닥터 2서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각" 스킬에 전염 특성이 추가되어, 소각으로 처치한 적이 가진 디버프를 주변 다른 적에게 재확산 시킬 수 있게 됩니다. 


새로 추가되는 "디센챈트"는 적이 갖고 있는 버프를 모두 무효화 시킵니다. 


여기에 아이템 능력의 일부를 일시 무력화 시키는 특성도 추가할 수 있어 대인전에서의 역할도 더욱 강해집니다. 


강력한 지속 피해를 입히는 "흑사병 증기"는 소각 스킬과 연계될 때 보너스 판정을 받기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로 한 전투력도 보완됩니다. 


카발리스트(2서클)
카발라 마법을 사용하는 성직자, 카발리스트는 2서클에서 수비술 스킬이 강화됩니다. 


"메르카바"는 주변의 동료들에게 방어능력과 신성속성의 추가 대미지를 부여하는 "신의 가호" 특성이 추가됩니다. 
또, 이동 속도를 느리게 해주는 특성이 함께 추가되어 팀 플레이에서 전차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적의 이름을 파자해 숫자로 치환해주는 "게마트리아"와 "노타리콘" 스킬의 숫자 연산 속도를 빠르게 하는 특성도 추가됩니다. 
새로 추가되는 "연타 챤스"는 다음 공격을 머리 위에 뜬 숫자만큼 연타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높은 숫자를 띄운 적에게 폭발적인 전투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복제" 스킬로 생성된 숫자만큼 랜덤하게 몬스터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 
단, 복제된 몬스터는 재 복제되지 않고, 이 몬스터들은 실버와 아이템은 원래의 몬스터와 동일하게 주지만 경험치는 주지 않습니다. 


인퀴지터(1서클)
8랭크에 처음 등장하는 인퀴지터는 마법 사용자를 상대할 때 특히 강력한 클래스입니다. 


근접 물리공격인 "갓스매쉬"는 둔기를 사용할 때, 또 적의 마법 공격력에 비례해 보너스 판정을 받습니다. 


"마도 심판"은 마법 사용자를 일시적으로 자신의 마법 공격력만큼 추가 대미지를 받는 상태로 만들어주고, 
동시에 지능과 정신 스탯을 반감시키는 3레벨급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지면에 배치된 "절망의 배"는 밟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지만, 약간 넓은 범위 내에서 마법 스킬을 시전하려는 적을 발견했을 경우 직접 날아가 공격합니다. 
이 경우 적이 밟았을 때의 3배에 달하는 큰 피해를 입힙니다. 


"브레이킹 휠"은 회전하면서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는 수레바퀴 모양 소환물입니다. 
이 수레바퀴가 돌고 있는동안 직접 물리 공격으로 타격하면 해당 공격을 범위내 적들에게 확산시키기 때문에, 전사계 클래스와 함께 플레이 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도사(1서클)
도사 역시 8랭크에 처음 등장하는 클래스로, 부적을 사용하는 독특한 전략을 사용합니다. 


부적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각 용도별 부적들은 필드 위에 직접 배치할 수 있고 


배치된 부적은 적 또는 동료가 반경 내로 가까이 다가가면 고유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는 멀리서 "급급여율령" 스킬을 이용해 폭파시키거나 즉시 발동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은형부"는 부적 인근의 모든 동료들을 일시적으로 보이지 않는 상태로 만듭니다. 


"호풍환우부"는 부적이 있던 자리에 천둥과 비를 내리게 합니다. 
이 지역에선 "자이바스"를 포함한 전격계 스킬의 대미지를 폭증시킬 수 있습니다. 
"삼재부"는 가까이 있는 동료의 화염, 빙한, 전격계 저항을 동시에 대폭 상향시킵니다. 


▲ 아까 던진 파사부가 한참 뒤에 도착. 3장이 겹쳐져 있는 상태 

"파사부"는 던진 직후부터 아주 느리게 천천히 이동하는 부적으로, 닿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닿고 있는동안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주어 상당히 강력하지만 이동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멈춰있거나 느린 적에게 주로 사용됩니다. 
좁은 공간에 적을 몰아넣거나 간격을 유지한 플레이 등 컨트롤에 따라서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유저분들의 활용 영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매주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갖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해주신 만큼 즐겁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 전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만간 본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일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클레릭 8랭크 정보 공유하고 넥슨캐시 받자!

클레릭 8랭크 소개편을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소개글을 자신의 SNS나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에 공유하신 후,
아래 댓글로 URL 주소를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원을 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8월 5일(금) ~ 8월 18일(목), 2주간

■ 당첨자 발표: 8월 19일(금)

■ 당첨 상품: 넥슨캐시 1만원(50명)

■ 참여 방법: 8랭크 소개글이 작성된 게시물의 내용 및 URL 주소를
SNS 혹은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해주신 뒤, 자신의 SNS 주소를 댓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