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트리 결정은 양손검 하나로만 가능한 트리를 결정하려 했고 가장 무난한 하바도로 선택. 낙무아이도 고려 대상이었으나 일단 가장 무난한걸 먼저 해보려 했습니다.

1. 스킬 현탐
의식적으로 보스전/일반몹으로 나누어 쓰려하면 약간의 현탐이 있을 순 있으나(베르니케 한정) 그렇지 않다면 스킬을 돌리는데 물 흐르듯 돌릴 수 있는 트리 입니다

2. 스킬 분배
스킬 분배는 본서버와 테스트서버가 같은 모션이라는 생각으로 본서버에서 사용하는 스킬로만 구성하였습니다. 도펠 스킬 분배에 있어서 본서버에서는 스킬포인트의 아쉬움이 있었으나, 존하우/츠켄/레델의 스킬강화특성(딜특 X) 삭제/사이클론 라비지 제한 삭제로 고민이 상대적으로 덜게 되었습니다.

3. 딜 사이클
대표적으로는
존하우 츠켄 레델/즈버크 츠켄 레델/크라운 뮬리넷/크로스컷 스라의 연계로 이루어지고 이중 크라운-뮬리넷/크컷-스라는 선행스킬과는 무관하게 사용이 가능하므로 존하우/즈버크 다음 연계에 신경만 쓰면 될 거 같습니다.

4. 특성포인트
본서버 기준 사용스킬 전부와 미사용스킬 일부 포함하여 올 100특하는데 150만 중반이 들었으나, 테스트서버에서 사용하는 스킬 올 100특 하는데 약 170만 이상이 들어갑니다

5. 스킬 트리
- 소드맨
    겅호마스터, 페인베리어 마스터. 배쉬를 쓰려 했으나 퍼니시 어스퀘이크 특성이 사라짐으로 인해 배쉬를 뺄 생각이며 혹 퍼니시를 쓰려 한다면 클리브의 기능으로도 퍼니시 연계가 가능하므로 나머지 스킬은 베어쪽을 생각 중. 상황에 따라 공격과 방어를 선택.
  - 하이랜더/바바리안
    특별한 내용은 없고, 본서버에서 사용하던 스킬만 배웠고 이에 특별히 변경할 생각이 없음.
  - 도펠죌트너
    연계스킬인 즈버크 존하우 각 1개, 사이클론 1개, 사용하지 않을 더블페이언 제외, 어스퀘이크 특성 사라진 퍼니시 제외 하고 나면 남은 스킬을 다 찍고 2개의 포인트가 남습니다. 이 포인트는 즈버크하우와 사이클론 사이에서 고민 할 것 같으나 사이클론보다는 즈버크하우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