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네크로맨서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소환스킬 쿨타임 삭제밖에 답이 없는것 같습니다.
한방한방 뎀지가 강한 스킬들도 아니고 무한유지를시켜야 다른직업들 따라가는 수준인데 쿨타임까지 길어서 더욱 안좋게 느껴지는것 같네요
일단 쿨타임을 삭제한다 하여도 문제가될게 없는게 네크로맨서는 다른직업과 달리 시체라는 자원을 하나 더쓰죠
쿨타임이 없더라도 투자가 적을시 소환물이 빨리죽는다면 소환을 자주하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시체소모량도 늘어나고 충전을 자주해야하는 패널티가 생기는거죠
그리고 네크를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소환하는 시간만큼 딜로스가 생깁니다 소환버튼 누르자마자 나와서 때리지 않아서요

또 제가 이번에느낀 네크 상향방향이 평소엔 약하다가 플레이어가 여러가지 디버프로 지원을 해줘야 제대로된 딜링을 한다는점을 느꼈습니다
소환이 무한이여도 디버프 스킬들이 쿨타임이 있는한 절대 소환수들이 오버스팩이 될 방법이 없습니다.

비슷한 느낌의 스킬로는 스나이퍼즈 세레니티가 있죠 엄청난 성능의 버프이면서 패널티도 크고
무엇보다 맞으면 지속력이 줄어드는점이 비슷합니다. 머스킷의 상징같은 이 스킬도 무쿨이죠?


도펠들 유행어를 쓰게될줄은 몰랐네요 네넘약 해무쿨!

핸드폰으로 적어서 읽기 어려운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