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딥무카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 것 같아서, 몇가지 정리를 해볼게요.










일단 스킬은 이렇게 찍었어요.

 어짜피 솔챌5단이 목표면, 그냥 세피로트의나무만 마스터 해주면 되지만, 솔챌6단을 목표로한다면 게부라와 약한 딜링기라도 챙기는게 좋지 않을까 해요.
(사실 아인소프 쓸 일이 없어서 안찍으려했더니, 찍을게 딜링기 뿐이라 찍었어요;;)



1. 잡몹 구간

 
 [게부라]
 당연히 게부라는 부엉이조각들과 같이 쓰기 좋습니다. 부엉이딜을 뻥튀기 시켜주면서 부엉이는 한방한방이 강한 스킬이라, 게부라와 잘 맞아요.
 다만, [나하시] 같은 틱뎀장판기는 게부라와 같이 쓰면 효율이 떨어지니, 쿨타임 조절을 잘 해주면 좋습니다.
 파티에서는 그냥 생각없이 써주면 미미하게 도움됩니다.

   
 [메르카바] [나하시] [하마야]
 정말 딜도 안나오고 답답한 스킬들이지만, 부엉이를 빼고나면 쓸 수 있는 딜링기가 이 스킬들 뿐입니다.
 솔챌6단에서는 딜링기로 써도 좋지만, 딜링기겸으로 부엉이 범위 밖에 있는 몹 어그로 끌어오는데 쓰시면 좋습니다.

 
 [리밴지드 세븐폴드]
 세븐폴드 딜이 그렇게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조각상에 들어오는 딜을 1회는 막아주면서 [리벤지드 세븐폴드: 저주]특성으로 저주가 걸리게 되면 저주로 부엉이 딜이 상승하게 됩니다. 또, [오미쿠지]와 연계하면 치저도 대폭 깍아서 나쁘지 않죠.
 (사실 이 스킬은 보스전에서 효율이 더 좋은 스킬입니다)




2. 보스전

 
 [게부라]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부엉이조각 공격과 잘 맞습니다.

   
 [리밴지드 세븐폴드]
 보스전에서는 이 스킬 하나가 다 씹어먹습니다. 부엉이가 아무리 강하더라도, 보스가 강해지는 만큼 세븐폴드 딜도 강해지니까요.
 플레이어에게 걸리는 세븐폴드는 플레이어의 방어구로 먼저 데미지가 감소하고 데미지가 반사되어서 강하지 않은 편인데, 부엉이의 경우에는 몬스터의 가상방어구로 설정되어있어서 반사데미지가 강력합니다.
 심지어 [리벤지드 세븐폴드: 저주]로 마방을 깍고, [오미쿠지] 대흉 디버프로 치저도 깍아서 부엉이가 딜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주기 까지 하죠.
 https://youtu.be/p0JgfcVFGFU 이 영상을 참고해보면, 부엉이딜 만큼이나 세븐폴드 딜이 강력하게 들어가는게 보이실겁니다.




저는 딥무카를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p.s.
딥디르비에 대한 부분은 생략했는데, 딥디르비에 대한 공략은 인증글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