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뉴스를 보다보면 심심치않게 등장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바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주로 브랜드평판....이라고 하면서 뉴스가 나오고 있던데...


궁금해서 찾다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1기 모집] 이란 제목의 글을 봤습니다.


그 내용중에서...


“기업은 제품을 만들고, 브랜드는 소비자가 만든다”라는 콘셉트로 설정해 진행하는 이번 브랜드평판모니터는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과 함께 소비자 모니터를 통해 보다 강화된

브랜드평판지수 를 만들어가는데 함께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012년에 개발된 소비자행태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2015년부터 브랜드평판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참여, 소통, 확산, 이슈, 공헌을 분석하여 만들어냈다.  기업과 브랜드 뿐만 아니라 스타들에게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여 지수화하여 발표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브랜드모니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브랜드평판모니터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파워를 강화시키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브랜드평판모니터는 브랜드중에서 스타 브랜드 ( 예능인, 광고모델, 보이그룹, 걸그룹, 영화배우, 드라마배우, 개그맨, 방송MC )를 중심으로 브랜드모니터를 시작할 것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한 접근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그 주인공입니다.”라고 브랜드평판모니터에 대한 소개를 했다.




물론 좋게만 쓰여진다면 문제될것은 없지만, 또 하나의 비리로 발전되어지지는 않을지..

눈여겨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