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면 개인적인 견해론 협업이 될 확율이 아주 높다고 본다.

내연기관 자동차 브랜드와 전기차 브랜드는 테슬라가 증명하듯 누가 먼저 튀어 나오냐에 달렸고 기존에 강자였던 독일브랜드 비못한 미국 일본 브랜드 전기차플렛폼으론 인지도가 거의 없다고 보연진다.

먼저 튀어나간 테슬라 그 뒤를 쫒고 싶어하는 기존 강자 거기에 전기차 플렛폼은 차가 아닌 가전의 일부라고 말하는 애플.

일단 애플은 지금 준비된게 고작 자율주행플렛폼만 어느정도 갖혔고 어떤 포트플리오도 알려진바도 없을 뿐더라 자동차 조립에 관한 노하우 또한 전무하다

그리고 가장 핵심은 바로 베터리인데 현기차는 미국에서 sk이노베이션이과 공급 계약을 했으며 그외 포드 및 몇군데 더 공급해주기로해주기로한 이노베이션 입장은 공급보다 수요가 더커 물량이 부족하기에 애플 까지 공급해줄 여력이 없다.

또 lg화학이나 삼성sdi 이쪽도 미국에 공장을 지을 계획도 없을 뿐더러 전고체 관련 베터리가 약 5년후쯤에 나올꺼라고 예상하면서 더이상의 투자하지 않고 있다

파나소닉 catl 이쪽은 딱히 저가 상품들을 애플이 찾을리는 없다고 보여진다 

시간.완성차 조립 노하우.안정적인 베터리 공급 이 세가지를 애플에게 줄수 있는건 현대차뿐이라고 여겨진다 

물런 현대차와 계약을 하더라도 현대차 브랜드가 아닌 기아차 브랜드에서 만들어질 확율이 더 크다고보여진다.

그리고 애플카가 나오기만 하면 한국은 무조건 가장 큰 수혜를 입는 국가가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