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만의 세종대왕인 문재인은 뭔 짓을 하던 다 실드가 되냐. 이쯤되면 완전 무적 아님?

 진짜 성군이라서 성군으로 추대하는게 아니라 암군인데도 마치 성군으로 억지로 만들려고 하는거 같어. 

 모든 지도자들은 공과 과가 있는거고 잘한게 있으면 잘못한게 있을텐데... 좌파들은 공은 과대하게 부풀리고 과는 최대한 실드를 쳐서 감추거나 이유를 다른곳으로 돌리려고 한다. 전자도 전자지만 후자는 진짜 좀 역할 정도로 심하다.

 정권 초기부터 인사 문제, 일자리 실패, 경제 실패, 부동산 실패, 공정성은 개나 줘버리고 소주성이니 뭐니 하던거 이젠 말도 없고 탈원전 한다더니 갑자기 60년 프로젝트라나 뭐라나, 되도않는 소리로 얼버무리고...

 그래, 그런 것들이야 그렇다 치는데 얼마전 조국하고 이번 코로나 실드는 진짜 역겨움과 졸렬함의 선을 넘은거 같다.

 아니 다른 누구도 아닌 문재인 본인이 다른 정권 방역 실패에는 정부가 전파자라는 드립까지 치면서 모든걸 다 정부탓으로 돌렸는데 문재인 정권 방역 실패는 뭐 어쩔수가 없었다? 그럼 어쩔수 있는건 뭔데? 이해찬하고 정세균이 코로나 사태에 대한 사과까지 했는데 그 양반들은 반정부세력인가? ㅋㅋㅋ

 맨날 그렇게 어쩔수 없었다.. 원래 못 막는거다.. 이 ㅈㄹ 할거면 정권 왜 잡음? 박근혜 욕은 왜 했음? 아니 어짜피 못 막을거 걍 대통령은 가만히 있는게 최선이겠네? 근데 사스때 방역 잘한걸로는 왜 그렇게 자위했을까? 노무현 정부, 노무현 정부 노래를 부르더만?

 글고 이제와서는 무슨 병원이랑 검역관 안 늘린거 새누리,자한당 시절 반대한걸로 책임을 돌리려고 하네? ㅋㅋ 언제는 신천지가 모든 원인의 근원이라며? 근데 웃긴게 그렇게 통과시키고 싶었으면 민주당이 얼마든지 통과시킬 기회가 많았는데? 그건 왜 쏙 빼고 말하실까? ㅋㅋㅋ

 이번 공수처나 선거법 개정하는거 보면 알겠지만 여당에서 이건 죽어도 통과시켜야 한다고 맘 먹으면 자한당이 칼을 들고 반대해도 얼마든지 가능하지. 다 알잖아? 정치 하루이틀 보나?

 여태 민주당도 정부도 별 관심없고 생각도 없다가 일 터지니까 뭐 하나 가져와서 야당탓. 야당탓.
아니 왜 사람들 죽는 것도 그냥 야당탓으로 돌리지 그러냐? 그게 더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좋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