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맘먹고 항모가 구축 하나 스팟잡고 따라오기 시작하면 끝도없이 스토킹가능

예전 버전에서는 항모 함재기가 탄이 다 떨어지면 모함귀환해서 재출격하거나

함재기 편대 전멸시에 재출격이 가능했는데 전자의 경우 모함으로 복귀거리에 따라 후속편대 준비시간이 상당히

딜레이 됬으나 지금은 그냥 f버튼만 누르면 바로 고공비행모드로 적공격 다 무시하고 복귀해버림...

그리고 플레이어 시점은 바로 모함으로 복귀해서 이미 다음 편대가 출격하고있음...

이전버전보다 못해도 30초~1분 이상 항모가 이득봄..


2.예전 비행편대의 경우 편대가 1회성 공격을 함...

위잉~하고 한참 날아가서 적함 스팟 좀하다가 목표함에 한발쏘면 바로 복귀해야되는데

지금은 3~4회 상대대공망이 부실하면 최대 5회까지도 연타공격이 가능하기때문에

진짜 나는 발가락으로 게임해요 하는 사람이 아니고야 2번 정도 적중한다치면 최대 6천데미지+@화염

공격이 가능한데 구축 체력찍어도 최대 2만체력인데.. 함재기 공격+ 함재기 스팟으로 인한 주변 적함의 공격으로

벌써 딸피임...  스팟되면 후속타로 적순양 레이더까지 날라오니 뒤지기 시르면

 아군 순양 전함옆에서 발가락 빨수밖에..빡빡...

 

이런와중에 맞추기 쉬운 아군전함만 뇌격기로 추격하며 딜딸 치는 적항모는 아주 감사할따름...


3.항모 본체대공이 너무 넘사다 보니까 항대항 견제가 전혀 없음...

외딴섬옆에 처박아 놓고 적이 견제온다 싶으면 전투기만 뽑아놔도 문제없음..

어쩌다가 함재기끼리 만나서 전투기 뽑아서 서로 견재하기도 하는데... 전투기가 ai인데 이게 완전

리신수준이라 적전투기를 본체만체 빙글 빙글 돌기만하지 서로 공대공 추격전하는경우가 거의 없음...    

거기다가 모함본체 속력도 빠른편이라 항모가 조금 일찍 맘먹고 튀기 시작하면 추격들어가다가도

놓치거나 주변 적함에 스팟되서 용궁가는게 현실... 못잡으면 손해막심이라 보인다고 추격들어갈수도 없음

항모에 어쩌다 근접했다쳐도 아군이미 다털려있는게 현실이라 욕처먹음...


P.S.

이전버전에서는 함재기의 무빙지시가 일반함선의 자동항해등록이동 처럼

이동하고자하는 지점을 클릭하면 그곳으로 이동하고 도착하면 목적지 주변을 선회하면서 다음명령을 대기하거나

적전투기와 자동교전했는데 지금은 키보드로 조향이 가능하기때문에 더 섬새하게 무빙을 조향할수있음...

그러니 기동력이 빠른 대구축전에서 씹이득 봤다 볼수있는게

이전버전에서는 항모유저가 아무리 컨이 좋아도 기동력이 좋아서 어디로 튈지모르는 구축을 상대할때

한계가 분명히 있었음...

이전버전의 함재기 무빙은  마치 도화지에 자로 직선을 그어가면서 상대방을 직진추격하는 느낌이라

선회가 좋은 목표함은 공격각 잡기가 매우 까다롭다고 하면 설명이 될려나요?  

흠... 애초에 S자 이동 개념이 없었음... 근데 지금은 1도까지 섬새하게 컨트롤할수있음...

항모유저가 지금버전으로 계속 아무런 수정이 없는상태로 고인물이 된다면...

물론 이전버전에서도 잘하는 항모유저들은 넘사벽찍은 고인물이 많았음..

기총소사 찍으면서 적함재기 강제어택해서 갈아버리는거 방송이나 유튜브 자료로 찾아보면 섬뜩할정도...


공격시 집탄 개상향

무빙 자유자재

연타공격

빠른 후속편대

적대공망에 대한 방어력 상승...

필요시 공중에서 즉시 수리라는 말도 안되는 수리능력....

+논란이 되고잇는 슬링샷 까지 구사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