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 "유사 리레" 크라이시스HM링에 대해 알아봅시다!

위의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버프창에서 직접 써서 하는 리레와 달리, 크라이시스HM링은 HP와 MP가 5% 미만으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발동하는 링입니다.

옵션만 살펴보면, 효과는 리레와 완전히 동일하고, 리레와 달리 발동 후에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값도 리레에 비해서는 엄청 저렴하죠.

하지만, 실제 전투 상황에서 HP와 MP가 둘다 5% 이하로 내려갈 일은 흔치 않죠...그래서 이 링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두 단계의 특별한 트릭이 필요합니다.

1단계. "헬스컷 링"과 "리밋 링"
 
먼저 헬스컷 링을 이용해 HP를 30%로 깎고, 리밋 링으로 MP를 500으로 만듭니다 (엠피통이 1만보다 작으시면...). 그 다음에 크라이시스HM링으로 스위칭을 해주시면 1단계는 마무리가 됩니다.

여기서 헬스컷 링을 꼭! 꼭! 먼저 이용해줍시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헬스컷 링을 쓰시려면 MP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두 링으로 HP, MP를 깎으셨습니다. 그런데, MP는 5% 이하로 내려가셨겠지만 HP는 아직 30%나 됩니다. 이것을 깎기 위해서는 HP를 이용하는 스킬을 이용해야 합니다.

2단계. 스킬로 HP 깎기
    

크라이시스HM링 이용을 위해 HP를 깎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두 스킬은 바로 위의 "에르다 노바"와 "스파이더 인 미러"입니다. 볼 수 있으시다시피, 두 스킬 모두 15%의 HP를 깎아주는데요, 헬스컷 링 사용 이후 이 두 스킬을 이용해주시면 미세하게 HP가 남습니다. 아니면, 10초마다 있는 자동 HP회복을 기다리셔서 이용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스파이더 인 미러를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위와 같은 5차 버프를 이용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정리>
헬스컷링 사용 > 리밋링 사용 > 크라이시스HM링 장착 > HP깎는 스킬 사용 > 공/마 100%~

혹시 잘 이해가 안되신다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발동 후에는 포션 드셔도 버프가 꺼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렇게 좋은 크라이시스HM링도 단점을 갖고 있는데요, 보스전 중에 사용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고, MP가 없는 직업군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ㅠㅠ...그래도 많은 직업들의 경우 무릉이나 보스전 돌입 직전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라이시스HM링 이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팁이 여러분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