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공동대표 박철승, 박인찬)는 2020년 동남아시아 시장,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승부를 위하여 Facebook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HTML5 게임을 2020년 7월 출시하며 자사 해외 비즈니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동남아시아 시장을 전격적으로 공략할 모바일게임 ‘스페셜포스M’의 출시에 맞춰 유저 풀의 큰 확대를 도모할 수 있는 Facebook 게임 ‘스페셜포스F(가제)’를 2020년 7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HTML5 기반의 가볍고 중독성 강한 ‘액션 게임’으로 세계 최대의 소셜 플랫폼 Facebook을 이용하여 유저끼리 서로 경쟁하고 이 과정에서 게임이 자연스럽게 다른 유저들에게 전파될 수 있는 특징을 가진다.
드래곤플라이는 Facebook 게임의 배경에 대해, 자사의 풍부한 동남아시아 유저 기반을 십분 활용하고 더 나아가 제2의 중국으로 불릴 정도로 큰 가능성을 지닌 인도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가 목적임을 밝혔다. 특히 드래곤플라이는 최소 100만명 이상 유저에게 전파력을 지닌 자사의 Facebook 유저 풀을 잘 활용하여 이들이 Facebook에서 언제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승부 과정에서 타 유저에게 게임을 추천하는 등, 자연스럽게 자사가 출시할 ‘스페셜포스M’으로 이어지는 순환구조를 이루도록 설계하였다.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F(가제)’가 HTML5 기반으로 제작되어 다운로드 없이 웹에서 바로 진행되는 장점은 물론이고, 스페셜포스F(가제)에서 얻는 보상을 스페셜포스M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스페셜포스F(가제)가 자체 수익은 물론, 신규 모바일게임인 스페셜포스M의 마케팅 툴로써 뛰어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게임의 런칭과 매출 증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유저 수의 확대인만큼,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F(가제)가 세계 최대 SNS 플랫폼인 Facebook의 시스템을 지렛대 삼아 드래곤플라이가 주요 타겟으로 노리는 동남아시아 시장 및 범아시아권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스페셜포스F(가제)’의 대대적 확산을 위해 드래곤플라이는 자사가 동남아시아 유저와 소통하는 Facebook 페이지를 허브로 삼아, 연 200만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제시한다. 특히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F(가제)의 힘으로 드래곤플라이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스페셜포스의 인기 국가인 태국, 필리핀 및 2억명에 달하는 Facebook 사용자를 지닌 인도네시아, 그리고 3억명 이상의 Facebook 사용자를 보유하고 세계 최대의 잠재력을 지닌 인도까지 진출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자신한다. 이처럼 드래곤플라이는 해외 시장 전용으로 출시할 Facebook 게임 ‘스페셜포스F(가제)’와 모바일게임 스페셜포스M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자사 해외 사업의 큰 실적 달성을 준비 중이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대표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스페셜포스F(가제)’는 드래곤플라이의 해외 비즈니스에서 아주 중요한 동력이자 매출을 폭발시킬 촉매제의 역할을 할 것이다. 자체 수익은 물론 신규 모바일게임 스페셜포스M의 실적 확대까지 꾀할 수 있는 이 사업을 잘 발전시켜, 2020년 7월을 기점으로 드래곤플라이의 실적이 크게 반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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