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23개 등록됨 (2017-03-23 ~ 2016-09-22)

[칼럼] 닌텐도의 모바일 시장 진출이 보여준 '큰 그림' [19]
칼럼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7-03-23 15:09
3월 3일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의 효과는 굉장했다. 매물이 없어 웃돈을 주고 거래되는 것은 물론, 함께 출시한 AAA급 타이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이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승승장구하는.....
[기고칼럼] 게임 서버 엔진 사업을 하면서 경험하고 느낀 점 [6]
칼럼 | 문대경 (Desk@inven.co.kr) | 2017-03-15 11:31
작년 3월에 처음 글을 기고하기 시작한 이후로 꼭 1년이 지났다. 졸작의 글이지만, 이렇게 긴 시간 연재를 허락해준 인젠 측과 몇 안되지만 글을 읽고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기자수첩] '홀로그래픽'에서 '혼합 현실'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디딘 한 걸음 인기기사 [6]
칼럼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3-07 12:57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상 현실 플랫폼이 '홀로그래픽'에서 '혼합 현실'로 변경됐습니다. 이는 약 한 달 전인 1월 27일, 게임바 기능 향상과 빔 스트리밍 등의 신규 기능 및 기능 개선이 적용된 윈도우10의.....
[이슈] (자율규제 반대) 신뢰 깨진 '자율규제' 이제는 '법제화'해야 [80]
칼럼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7-02-28 18:14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논란은 항상 뜨거운 감자였다. 오래전부터 수차례 도마 위에 올랐으며, 업계와 유저 모두에게 있어 중요한 문제로 다뤄지고 있다. 하나의 사안을 두고 개발사와 유저들은 서로 다른.....
[이슈] (자율규제 찬성) 그럼에도 '자율규제'가 필요한 이유 [49]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2-28 18:14
설왕설래다. 지난 15일 발표한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개선안에 관한 이야기다. 각각의 시선이 교차하고 있고 각각의 가치가 날을 세우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자율규제의 낮은 실효성 때문에 법.....
[기고칼럼] 인터넷 세상에서의 캐싱 (caching) [9]
칼럼 | 문대경 (desk@inven.co.kr) | 2017-02-15 13:55
컴퓨터 공학에서 캐시(cache) 는 굉장히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개념이다. CPU 의 사양을 기재할 때 어김없이 등장하며, 하드디스크 스펙에서도 “디스크 버퍼" 라는 이름으로 표시되고, 인터넷 뱅킹이나 .....
[기자수첩] VR에 맞는 또 하나의 '스타크래프트'가 필요한 시점 [64]
칼럼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7-01-19 16:55
2016년 말에 이르러, HMD 개발 경쟁의 열기는 다소 사그라들었다. 현시점의 기술력으로 가능하면서도 구현 가능하면서도 개인화가 용이한 수준의 HMD가 완성되었고, 개발 버전으로 나돌던 기기들이 정식.....
[칼럼] '닌텐도 스위치' 가 가리키는 달을 봐야 하는 이유 [45]
칼럼 | 이명규 (Sawual@inven.co.kr) | 2017-01-18 13:12
견지망월(見指忘月) - '손가락을 보지 말고 가리키는 달을 보라' 지난 13일, 닌텐도는 자사의 신작 게이밍 콘솔 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비로소 우리는 닌텐도 스위치의 거의 모.....
[칼럼] 돈 받고 '듀오'해드립니다. 변질된 대리 방식, 적절한 조기 진화 필요 인기기사 [140]
칼럼 | 김홍제 (koer@inven.co.kr) | 2017-01-18 12:35
리그오브레전드의 대리 게임이 새로운 형태로 변신했다. 논란이 되었던 대리 사이트가 사라진 자리에는 '듀오', '강의' 사이트가 들어서 있다. 타인의 계정을 플레이해 티어 등급을 대신 올려주는 대가로.....
[기고칼럼] 건강한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한 오픈 퍼블리싱 플랫폼의 필요성 [7]
칼럼 | 문대경 (desk@inven.co.kr) | 2017-01-11 14:46
오늘은 지금까지의 기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기술적인 내용들에 비하면 좀 더 이해가 쉬울 수 있지만, 다소 무거운 내용을 포함한다. 모바일 게임의 역사는 결국 아.....
[기자수첩] 내 PC가 GTX 1080으로 진화, 게임 스트리밍 2막 선언한 '지포스 나우' 인기기사 [78]
칼럼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7-01-08 18:28
이제는 랩탑이나 유물 취급을 받는 오래된 PC만을 가졌다고 해서 최신 게임을 영상으로 보는 데에 만족하지 않아도 된다. 어떤 컴퓨터도 GTX 1080을 탑재한 고성능 게이밍 기기가 될 수 있으니 말이다. .....
[기고칼럼] 자체 서버실부터 GBaaS까지, 게임서버 구축방법의 변천사 [13]
칼럼 | 문대경 (Desk@inven.co.kr) | 2016-12-14 16:46
인벤에서는 게임업계 1.5세대 인물로 안정적인 게임서버엔진인 아이펀 엔진을 개발한 아이펀팩토리의 문대경 대표님을 모시고 서버 관련 컬럼을 기고 받고 있습니다. 문대경 대표는 서울대 컴퓨터 공학과.....
[이슈점검] 지른 돈, 대신 받아드립니다 [141]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12-01 10:54
웬만하면 안 건드려. iOS 결제 금액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고, 애플이 정보를 안 주니까 찾기도 힘들고. 괜히 수면 위로 꺼냈다가 커뮤니티 분위기 뒤숭숭해지고….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울 일 있.....
[기고칼럼] 네트워크 용어 정리: 네트워크에서부터 SDN 까지 인기기사 [10]
칼럼 | 문대경 (desk@inven.co.kr) | 2016-11-23 10:27
이번 회에서는 몇 가지 네트워크 용어들을 설명하도록 하겠다. 내용이 점점 아스트랄해지는 것 같지만 인터넷들 설계 원칙과 더불어 내가 평소에 주변 사람들이나 직원들에게 적극.....
[기자수첩] "VR로 실시간 전략시뮬?... 어, 의외로 괜찮네?" 인기기사 [37]
칼럼 | 박태학 (Karp@inven.co.kr) | 2016-11-10 19:09
현재 국내외 게임업계에서 가장 핫한 차세대 기술이 뭘까요. 크게 두 가지로 압축됩니다. '포켓몬GO'의 성공과 함께 수면 위로 솟구친 AR이 있고요. 오큘러스와 HTC 바이브, 기어 VR 등 공룡 기업들의 전.....
[기자수첩] 370일의 항해 마친 '문명 온라인'... 그저 실패에 불과한가? [67]
칼럼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6-11-04 18:19
11월 2일. 엑스엘 게임즈의 송재경 대표가 짧은 글을 남겼다. 주요 골자는 '문명 온라인'의 서비스 종료. 12월 7일부로 문명 온라인의 국내 서비스를 끝낸다는 이야기였다. 작년 12월 2일 OBT를 실시한 .....
[기자수첩] 우리는 '버그'없는 e스포츠 리그를 보고 싶다 인기기사 [51]
칼럼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6-11-03 21:34
최고의 스포츠 경기에는 팬들의 시선이 집중된다. 그런데 만약 경기 도중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다면?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호날두와 바르셀로나의 메시가 맞붙는 그 순간! 갑자기 .....
[게임이슈 '콕!'] 스타2 프로리그 폐지에 대한 소고 인기기사 [48]
칼럼 | 김홍제 (koer@inven.co.kr) | 2016-10-27 12:22
2016년 10월 18일 한국e스포츠협회가 앞으로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를 개최하지 않는다는 소식을 전했다. 14년이란 세월 동안 e스포츠의 뿌리를 다지고 함께 성장해 온 '프로리그'의 폐지가 수면위로 올.....
[롤드컵 기행기 #2] LoL 프로팀도 우승없이 사랑받을 수 있을까? [18]
칼럼 | 이명규 (Sawual@inven.co.kr) | 2016-10-20 15:44
롤드컵 일지 #2. 중부전선 이상없다 바람이 많이 불어 윈디 시티(Windy City)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시카고는 샌프란시스코와 전혀 다른 곳이었다. 그렇게 다른 모습이기는 롤드컵도 마찬가지였다. 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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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방송국 편성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