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23개 등록됨 (2017-06-05 ~ 2016-12-04)

[기고칼럼] 모바일게임 변천사 (2) - GVM부터 WIPI까지 피쳐폰 개발환경의 변화 [32]
칼럼 | 안현석 (desk@inven.co.kr) | 2017-06-05 10:05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을 만든다고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 아마 유니티와 언리얼일 것이다. 요즘 스마트폰 게임은 유니티와 언리얼 같은 좋은 멀티플랫폼 게임엔진이 많아서 누구나 손쉽게 개발할.....
[기자수첩] "VR의 또 다른 가능성을 알리다" - 부산 VR페스티벌 후기 인기기사 [7]
칼럼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6-04 22:48
올해 들어서 VR에 대해서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는, 'VR의 원년'이라는 말이다. 2016년까지는 준비기간이었고, 이제 VR이 보급되고 콘텐츠들이 늘어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말이다. 그런데 이 말,.....
[취재방담] 리니지M, 레볼루션을 넘을까? 인기기사 [108]
칼럼 | 인벤팀 (desk@inven.co.kr) | 2017-05-17 17:40
금일(16일) 서울 역삼에 위치한 더 라움에서는 '리니지M'을 소개하는 기자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자사의 핵심 IP인 '리니지'의 호르몬을 이식한 게임이기 때문일까요. 반드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말.....
[칼럼] 크런치 사태로 본 '위메이드'의 우울한 자화상 [60]
칼럼 | 강민우 (Roootz@inven.co.kr) | 2017-05-08 16:37
장현국 대표를 대면한 건 지난해 7월 매체 데스크 오찬에서였다. 위메이드는 한때 판교의 등대로 불리며 업계를 호령했던 기업이었지만 꼭 성공해야 했던 게임이 줄줄이 망해서 소위 말하는 가세가 기운.....
[칼럼] 게임 속에 들어 있는 평등의 가치 - e스포츠 인종차별에 대하여 [170]
칼럼 | 김병호 (Haao@inven.co.kr) | 2017-05-01 09:14
푸른 눈과 갈색 눈 왜 인종차별을 하면 안될까? 1968년, 미국 아이오와 라이스빌 초등학교 교사였던 제인 엘리엇은 자신의 학급 학생들과 한가지 실험을 진행했다. 그녀는 눈동자 색깔에 따라 파란 눈동.....
[기자수첩] NDC가 보여준 '상생'의 가치 인기기사 [2]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4-28 18:19
NDC(Nexon Developer Conference)'는 2박 3일에 걸쳐 119개의 강연을 선보였다. 119개의 강연은 저마다의 지식을 전파하고 새로운 생각과 실행에 도움이 되는 씨앗를 제공했다. 컨퍼런스는 지식·경험 공.....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6) - 4차산업혁명과 게임 [13]
칼럼 | 이장주 박사 (desk@inven.co.kr) | 2017-04-24 11:13
인벤에서는 '게임하기의 심리학적 고찰'을 키워드로 한 사회문화심리학자 이장주 박사님의 기고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기고의 주제는 '4차산업혁명과 게임'입니다. 대선 후보들의 정책 공약이 한창인데.....
[기고칼럼] 모바일게임 변천사 (1) - 新 게임 플랫폼의 탄생과 모바일 게임 등장 [16]
칼럼 | 안현석 (desk@inven.co.kr) | 2017-04-20 16:45
인벤에서는 게임업계 15년 경력의 베테랑 개발자, 안현석 팀장님의 칼럼을 기고 받게 되었습니다. 그는 피쳐폰이 급부상하던 시절부터 게임을 만들기 시작해 엔텔리젼트, 넥슨모바일, 넥슨코리아를 거쳐.....
[기자수첩] 어느 날 지하철에서 망나뇽을 잡는 사람을 보고 인기기사 [144]
칼럼 | 김강욱 (Piino@inven.co.kr) | 2017-04-03 17:06
아직 날씨가 많이 추울 때, 그러니까 조금 지난 일이다. 그날따라 일이 많아 늦은 퇴근을 했다. 지하철 7호선에 몸을 싣고 꾸벅꾸벅 졸던 중 무심코 옆자리 사람의 스마트폰 화면에 눈길이 갔다. 뭔가 이.....
[이장주 칼럼] 게임과 심리학 (5) - 스키너 박스와 확률형 아이템 [57]
칼럼 | 이장주 박사 (desk@inven.co.kr) | 2017-03-31 18:02
스키너 박스와 확률형 아이템 미국의 심리학을 현재의 위상으로 높인 심리학자 중 스키너(Skinner)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 사람은 사람의 마음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요량으로 보이지 않는 마음 대신, 측.....
[취재방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진짜 태풍이 될까? 인기기사 [63]
칼럼 | 인벤팀 (desk@inven.co.kr) | 2017-03-29 14:15
지난 26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는 블리자드의 전설적인 RTS, '스타크래프트'의 출시 19주년을 기념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정식으.....
[칼럼] 닌텐도의 모바일 시장 진출이 보여준 '큰 그림' [21]
칼럼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7-03-23 15:09
3월 3일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의 효과는 굉장했다. 매물이 없어 웃돈을 주고 거래되는 것은 물론, 함께 출시한 AAA급 타이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이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승승장구하는.....
[기고칼럼] 게임 서버 엔진 사업을 하면서 경험하고 느낀 점 [6]
칼럼 | 문대경 (Desk@inven.co.kr) | 2017-03-15 11:31
작년 3월에 처음 글을 기고하기 시작한 이후로 꼭 1년이 지났다. 졸작의 글이지만, 이렇게 긴 시간 연재를 허락해준 인젠 측과 몇 안되지만 글을 읽고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기자수첩] '홀로그래픽'에서 '혼합 현실'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디딘 한 걸음 인기기사 [6]
칼럼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7-03-07 12:57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상 현실 플랫폼이 '홀로그래픽'에서 '혼합 현실'로 변경됐습니다. 이는 약 한 달 전인 1월 27일, 게임바 기능 향상과 빔 스트리밍 등의 신규 기능 및 기능 개선이 적용된 윈도우10의.....
[이슈] (자율규제 반대) 신뢰 깨진 '자율규제' 이제는 '법제화'해야 [83]
칼럼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7-02-28 18:14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논란은 항상 뜨거운 감자였다. 오래전부터 수차례 도마 위에 올랐으며, 업계와 유저 모두에게 있어 중요한 문제로 다뤄지고 있다. 하나의 사안을 두고 개발사와 유저들은 서로 다른.....
[이슈] (자율규제 찬성) 그럼에도 '자율규제'가 필요한 이유 [49]
칼럼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2-28 18:14
설왕설래다. 지난 15일 발표한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개선안에 관한 이야기다. 각각의 시선이 교차하고 있고 각각의 가치가 날을 세우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자율규제의 낮은 실효성 때문에 법.....
[기고칼럼] 인터넷 세상에서의 캐싱 (caching) [9]
칼럼 | 문대경 (desk@inven.co.kr) | 2017-02-15 13:55
컴퓨터 공학에서 캐시(cache) 는 굉장히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개념이다. CPU 의 사양을 기재할 때 어김없이 등장하며, 하드디스크 스펙에서도 “디스크 버퍼" 라는 이름으로 표시되고, 인터넷 뱅킹이나 .....
[기자수첩] VR에 맞는 또 하나의 '스타크래프트'가 필요한 시점 [64]
칼럼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7-01-19 16:55
2016년 말에 이르러, HMD 개발 경쟁의 열기는 다소 사그라들었다. 현시점의 기술력으로 가능하면서도 구현 가능하면서도 개인화가 용이한 수준의 HMD가 완성되었고, 개발 버전으로 나돌던 기기들이 정식.....
[칼럼] '닌텐도 스위치' 가 가리키는 달을 봐야 하는 이유 [45]
칼럼 | 이명규 (Sawual@inven.co.kr) | 2017-01-18 13:12
견지망월(見指忘月) - '손가락을 보지 말고 가리키는 달을 보라' 지난 13일, 닌텐도는 자사의 신작 게이밍 콘솔 닌텐도 스위치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비로소 우리는 닌텐도 스위치의 거의 모.....
다음 6개월   이전 1 | 2 다음   이전 6개월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인벤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9,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