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31개 등록됨 (2018-04-17 ~ 2017-10-16)

[기자수첩] 나는 망겜 유저입니다 주요뉴스 [93]
칼럼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4-17 15:12
그러니까, 꽤 많은 시간을 보냈다. 돈도 개인 지갑 사정에서는 나름대로 썼고, 열정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내가 즐기던 게임은 서비스 종료를 맞이한다. 돈을 보상해 달라는 이야기.....
[칼럼] 메갈사태 VS 사상검증,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282]
칼럼 | 강민우 기자 (Roootz@inven.co.kr) | 2018-04-11 18:36
불과 몇 주 전 누구나 이름을 들으면 알만한 모 게임의 일러스트레이터 성향이 도마 위에 올랐다. 메밍아웃(메갈리아와 커밍아웃의 합성어)했다는 의견, 개인에 대한 사상검증이라는 의견으로 맞붙었다......
[기자수첩] 아이덴티티게임즈가 잊고 있는 것 주요뉴스 [35]
칼럼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4-10 14:54
얼마 전까지만 해도 수기로 장부 작성하고 구두로 외상장사하는 구멍가게들이 있었다. 당연히 시스템 자체가 필요 없었고, 그래서 체계적이지 못한 일 처리를 빗대어 구멍가게 수준이라는 관용적 표현을.....
[PAX2018]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과 게임을 즐기는 것의 차이 주요뉴스 [9]
칼럼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04-06 16:53
사실 'PAX'는 기자로서 그리 중요한 행사는 아닙니다. E3나 도쿄 게임쇼처럼 미공개 신작 정보가 팡팡 쏟아지는 행사가 아니죠. 게임스컴처럼 시연 버전이 처음 공개되는 일도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이.....
[기자수첩] '오아시스'는 우연히 만들어지지 않는다 주요뉴스 [14]
칼럼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04 14:03
"VR은 아직 시기상조야. 앞으로 5년은 더 기다려야지" VR·AR 기술과 관련된 새로운 행사나 소식이 공개되어도 이를 바라보는 대중의 시선은 아직도 차갑기만 하다. 처음 VR 기술이 등장한 이후로 매년 .....
[기자수첩] 펍지 '배틀그라운드', 어쩌다 뜬 히트작으로 남을 것인가? [165]
칼럼 | 강민우 기자 (Roootz@inven.co.kr) | 2018-04-03 16:07
시곗바늘을 1년 전으로 돌려보자. 그해 배틀그라운드는 한국 게임 역사에 기록될만한 '갓 게임'이었다. 척박한 환경이 아니라 아예 기반 자체가 없었던 한국 게임판에서 STEAM에 진출해 1위를 찍어버린 .....
[기자수첩] "게임 굿즈, 이런 건 어때요?" 주요뉴스 [15]
칼럼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3-23 10:40
"악보 같은 것도 굿즈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얼마 전 게임 음악과 관련해서 인터뷰를 하던 중에 나온 말이었습니다. 오케스트라 공연을 위해서 미디로 작업한 곡을 악보로 풀어가는 과정에 대해서 설.....
[기자수첩] 게임 원작 영화들은 왜 그럴까? 주요뉴스 [47]
칼럼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3-19 16:21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에는 망작이 많다. 1993년 개봉된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시작으로 '스트리트 파이터', '모탈 컴뱃' 등등 다양한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가 개봉했으나, 대부분 흥행.....
[기자수첩] 문제를 삼으면 '문제'가 된다 주요뉴스 [18]
칼럼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3-16 17:27
이따금씩 유튜브는 전혀 찾아볼 생각도 없었던 영상들을 추천해 주거나, 아니면 감상하고 있던 영상과 비슷하다는 이유로(어떤 기준에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다음 동영상을 골라 자동으로 재생해주고는.....
[이장주 칼럼] 게임장애가 만들어 낼 새로운 문제들, 감당할 수 있을까? [8]
칼럼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3-09 14:49
인벤은 WHO의 '게임 장애(Gaming Disorder)' 공식 질병 목록 등재 시도에 대한 이장주 박사님의 기고문을 소개합니다. 해당 기고문은 등재 시도가 얼마나 부당한지 총 4회에 걸쳐 근거를 제시할...
[기자수첩] 게임의 무작위성은 지배할 수 있어야 한다 [27]
칼럼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3-08 15:37
게임은 반쯤은 확률적인 요소들로 만들어져 있다. 얼핏 보기에는 그저 상관이 없는 것일지라도, 모든 것은 잘 짜인 시스템을 통해 게임 플레이로 구현된다. 게임을 만드는데 들어가는 수학적인 요소들은.....
[기자수첩] "가져오기만 하면 땡인가요?" 지금 한국 닌텐도에 필요한 것 [84]
칼럼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3-02 13:21
최근 한국 닌텐도의 안일한 국내 로컬라이징 행보에 게이머들의 불만이 폭발 직전이다. 본체의 한국어 미지원부터 한국 e숍의 부재, 퍼스트 파티 타이틀 및 독점작의 연이은 한국어화 불발, 여기에 차별.....
[기자수첩] '갓겜'이 나왔는데 구매하지 않은 이유 [240]
칼럼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2-23 11:02
아무래도 게임 기자 생활을 하다 보니, 주변 친구들이 게임에 대해 자주 물어온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고 인기 있는지, 혹은 이 게임 구매하려고 하는데 어떤지. 그럴 때마다 답변을 해주고 게임을 추천.....
[기자수첩] "망겜이 다 그렇죠 뭐" - 우리는 왜 '토끼공듀'가 되었나? 주요뉴스 [99]
칼럼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2-15 16:52
- "아. 게임은 재밌는데 할 게 진짜 없네"- "망겜이 다 그렇죠. 뭐" 1월 26일 출시된 '몬스터헌터 월드(이하 몬헌)'로 밤잠을 줄인지도 벌써 3주차. 플레이타임은 이미 100시간을 아득히 넘어갔으니, 퇴.....
[기자수첩] 올바른 리메이크의 표본, '완다와 거상' 주요뉴스 [37]
칼럼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2-14 14:52
"그거 해봤어요? 진짜 재밌었는데…리메이크 안 되나?" 간혹 친구들이나 동료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그런 게임들이 있다. 명작이라고, 정말 재미있던 작품이라고 하는데 나는 못 해본 그런 게임. 그렇게.....
[기자수첩] 10년 만에 느껴본 감정, "그래, 이런 게 게임이지" 주요뉴스 [55]
칼럼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8-02-08 17:05
이걸 지금 써야 하나 고민했다. 외국에선 나온 지 한참 됐고, 한국에서도 할 사람은 이미 다 해봤다. 원래 메타 평점 높은 시리즈다. 이번 작품도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고. 아니, 게임 역사상 최고의 걸.....
[기자수첩] 인공지능을 이용해 돈을 쥐어짜는 기획서가 유출됐다 주요뉴스 [22]
칼럼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2-08 12:35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의도적으로 사용자경험을 변조해서 과금을 유도하는 기획서가 유출됐다. 기획의 논거가 되는 논문 데이터도 함께다. 누가 이미지를 올렸는지는 모른다. 원래 슬라이드와 논문에 적.....
[이장주 칼럼] 게임장애,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크다 [39]
칼럼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2-08 11:45
게임은 현실적 위험을 최소화하며 한계를 극복을 경험해주기에 인류의 최첨단 문화기술이다. 이것이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게임장애’는 과학적으로도 명확한 근거를 찾기 어려울 뿐 아니라, 인문학.....
[취재방담] 제4회 NTP 참가 기자들의 반응은? 주요뉴스 [9]
칼럼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2-06 19:10
6일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열린 제4회 NTP(3rd 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행사에서 향후전략과 18종의 라인업 그리고 BTS월드 및 스위치.....
다음 6개월   이전 1 | 2 다음   이전 6개월
인벤 방송국 편성표

인벤 게임 순위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