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189개 등록됨 (2018-05-22 ~ 2017-11-21)

[인터뷰] "1인 개발 위해 퇴사도 했죠" 데드레인의 박정우 개발자
인터뷰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5-22 16:57
혼자서 무언가를 준비하고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리고 동시에 많은 시행착오와 노력, 생활과 개발에 대한 고민까지. 과정 대부분을 혼자서 감내할 수 있는 결심이 필요하다. 그것이 영화든 만화.....
[인터뷰] 윈드러너 이길형 대표, "랩터는 랩터만의 살아가는 방식이 있다" [5]
인터뷰 | 이현수,김수진 기자 (Valp@inven.co.kr) | 2018-05-21 19:00
2013년 설 명절, 가족들은 오랜만에 만나서 서로 또 뛰고 뛰었다. 링크투모로우의 '윈드러너' 덕분이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랑받은 이 게임은 조이맥스와 합병한 후, 위메이드의 지원사격을 받으.....
[인터뷰] 5월 24일, 우리 결혼할래요? '라그나로크M' EP 3.5 업데이트 [28]
인터뷰 | 박광석,원유식 기자 (desk@inven.co.kr) | 2018-05-18 23:24
봄 기운이 만연해지는 사랑의 계절 5월, 라그나로크M에도 '영원한 사랑'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서로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결혼'이 추가된다. 라그나로크M의 결혼 시스템은 마음이 맞는 .....
[인터뷰] 마크 쁘띠 총괄 매니저, "한국도 언리얼 기반 영화가 나오길"
인터뷰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18 14:23
게임 엔진으로서의 위상도 높지만, 최근 언리얼 엔진의 행보는 다른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게임으로 선보였던 높은 그래픽, 비주얼적 퍼포먼스는 언리얼 엔진만의 장점이 되어 사회의 다양한 분야로 퍼.....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개인 정보 문제, 대기업 규제 강화해야" 주요뉴스 [1]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8-05-18 14:15
에픽게임즈 대표 팀 스위니(Tim Sweeney)는 금일(18일) 진행된 ‘언리얼서밋 2018’에서 언리얼 엔진4의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과 혁신, 그리고 신규 게임 라인업을 소개하는 기조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
[인터뷰] 써니사이드게임즈 반창현 PD "버서스, 글로벌 흥행 위한 노하우 담았다" [4]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5-18 00:04
회사 설립 초기부터 줄곧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핵심 과제로 삼아온 모바일 게임 개발사 써니사이드게임즈가 비주얼부터 시스템까지, 최근 흔하게 볼 수 있는 모바일 게임들과는 조금 다른 방향성을 가진 .....
[인터뷰] 인디씬의 눈물겨운 여정! 2D 셀 애니메이션 RPG '데빌스북' [137]
인터뷰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5-16 15:08
2D 셀 애니메이션 그래픽으로 호평받았던 ‘탭탭 데빌북’. 작년 3월 인벤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이후 1년, 어떻게 진행되고 있었을까?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플레이엑스포2018’의 중소기업특별관 ‘.....
[인터뷰] 듀랑고, 첫 '스토리팩' 업데이트! 무엇이 어떻게 달라질까? [73]
인터뷰 | 김강욱,전상후,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8-05-14 19:54
야생의 땅: 듀랑고가 첫 선을 보인지 3개월이 되는 시점인 2018년 4월 27일, 듀랑고 개발진은 2018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오픈 전부터 목표로 했던 단일 서버 통합과 멀티 캐릭터 시스템 적용,.....
[인터뷰] 핀콘 유충길 대표, "헬로히어로의 영웅들로 즐거움을 주고 싶다" [12]
인터뷰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14 18:02
모바일 시장의 '대세'는 몇 년 전부터 RPG였다. RPG에도 여러 가지 형태가 있겠지만, 그중에는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자신의 파티를 성장시키는 형태의 '수집형 RPG'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대중적으로 가.....
[PlayX4] 한국인디게임협회, "해외 진출 위한 징검다리 되고 싶다" [3]
인터뷰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5-12 23:30
지난 1월 비영리 임시 단체로 출범한 '인디게임협회'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인디 오락실'을 운영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부스는 50부스 규모로 꾸려졌고, 많은 개발.....
[PlayX4] '솔큐 치킨이 먹고 싶어요!' Team CSL 코스어 루나베로 & 초열 인터뷰 [1]
인터뷰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8-05-12 13:08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을 시작으로 10년째를 맞은 플레이엑스포. 수많은 게임과 놀거리와 함께 올해 행사에는 부스를 빛내는 수많은 코스어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빼어난 연기와 싱크로율 터지는 복장.....
[인터뷰] '슈퍼 루키'에서 'EU의 간판'까지, G2의 기둥 'Perkz'를 만나다 [40]
인터뷰 | 정재훈,석준규,장다솔 기자 (desk@inven.co.kr) | 2018-05-12 12:00
지금이야 한국 출신의 프로게이머가 세계 곳곳에서 이름을 떨치지만, LoL e스포츠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한 지역은 바로 유럽(EU)이다. 이제는 LoL의 기본이 되어버린 EU 스타일도 이곳에서 정립되었.....
[PlayX4] 콘솔로 선보이는 로그라이크 TCG RPG, '데스티니 오어 페이트'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5-12 01:53
국내 게임사에서 콘솔, 그것도 TCG라는 장르를 콘솔로 제작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국내 콘솔 시장의 규모는 다른 지역과 비교해봤을 때 작은 편인데다가, TCG라는 장르도 사실 마이너한.....
[PlayX4] 로그러스IT 코리아 원경연 대표, "이젠 번역 그 이상의 현지화를 고려할 때" 주요뉴스 [9]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5-11 23:42
번역은 근래 콘텐츠 산업에서 재조명 받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최근 개봉한 일부 영화나 국내에 서비스 중인 게임에서 번역 문제가 불거져 나왔고, 그로 인해서 팬들이 해당 콘텐츠의 내용 자체를 다르.....
[PlayX4] 게임물관리위원회 "인디 게임사의 현장 목소리를 더 듣겠다"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5-11 21:52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오는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PlayX4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게임위는 우리나라에 배급되는 게임의 내용을 사전에 심의하고, 유저가 올바른...
[SPACE X] 손맛이 살아있는 실시간 배틀로얄, 미어캣게임즈 '먼치킨.io' 주요뉴스 [10]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5-11 21:22
미어캣게임즈는 내가 게임을 하는 것인지, 핸드폰이 게임을 하는 것인지 모를 정도로 '오토' 기능이 당연시되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서 오토 없이 실시간으로 즐기는 대전의 재미를 꾸준히 추구하고 있는.....
[PlayX4] "최대한 새로운 것을 보여 드리고 싶다" 인생게임의 개발사 '5Byte' [6]
인터뷰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5-11 19:18
세상에는 많은 게임이 존재하고, 수많은 개발사마다 서로 지향하는 지점이 다르기도 합니다. 어떤 개발사라면 고품질의 그래픽을, 어떤 개발사는 AAA급 게임을 지향합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어떠한 메.....
[PlayX4] 오프라인 이벤트와 대회로 한국 찾아뵙겠다 '드래곤볼 레전즈' [8]
인터뷰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5-11 15:03
드래곤볼 레전즈 인터뷰 이케다 케이고 국내 최초 시연 Q. CBT 반응은 어땠나요? = 글로벌 전번적으로 좋은 반응을 받았다. 테스트에서 유저들이 전달한 내용들은 취합하여 출시 버전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인터뷰] 에오스 개발자 조정익, 최효정 "간담회의 약속, 지킬게요" [9]
인터뷰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18-05-11 11:00
한 번 실패를 겪었던 게임. 하지만 재오픈을 통해 부활을 시도했던 게임. 그리고 어느새 한국 서비스 1년 반이라는 성적표를 받아든 게임. 바로 에오스입니다. 그동안 던전에 힘을 주면서 PVE에 집중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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