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107개 등록됨 (2018-04-19 ~ 2017-10-18)

500억 원 규모의 서울시 게임산업 육성 종합계획, 그 후 1년 [12]
기획기사 | 이현수,허재민 기자 (Valp@inven.co.kr) | 2018-04-19 14:38
2017년 4월, 서울시는 서울 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게임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게임산업 육성 연차별 투자계획을 포함한 ‘서울시 게임산업 육성 종합계획’을 발표했.....
[모바일 '콕!'] 경쟁은 부담스럽고... 스토리 좋은 게임은 없을까? [15]
기획기사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4-17 17:40
한 주의 모바일 이슈를 전해드리는 '모바일 콕!' 코너입니다. 올해 새로운 확장팩 '마녀숲'이 적용된 '하스스톤'이 매출 순위 8위까지 올랐습니다. PC 온라인 순위에서도 대폭 순위를 올렸던...
[VR업계동향] 커피에 VR과 블록체인 기술을 얹으면? 온다 오리진스의 색다른 도전 주요뉴스 [7]
기획기사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4-16 18:24
이번 주 VR/AR 업계는 그다지 큰 굴곡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보자면 그만큼 업계 전반이 매끄럽게 굴러갔다는 뜻이겠죠. 시애틀에 위치한 VR 비디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Picvana는 산하의 VR 스튜.....
[기획] '진짜' 게이머들의 축제, PAX에서 배울 점은 무엇일까? [6]
기획기사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4-13 11:35
지난 4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 동안 미국 보스턴에서 'PAX East 2018' 행사가 열렸다. 지금까지 많은 게임쇼들을 다녀왔기에, PAX는 어떨까 하고 많이 기대를 했었다. 이전부터 다녀온 기자들의 말로는.....
[이슈점검] '소녀전선 K7부터 소울워커 기부'까지 메갈 논란 타임라인 주요뉴스 [215]
기획기사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4-11 18:37
최근 게임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단어는 '메갈'이다. 해당 단어의 원전인 메갈리아 사이트는 2015년 여성혐오라고 불리우는 현상에 맞선다는 명분으로 만들어진 사이트로, 남성 비하 발언 및 차별으로.....
[모바일 '콕!'] 한국, 중국, 미국, 일본 유저는 어떤 게임에 돈 쓸까? [18]
기획기사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4-11 11:33
이번 주 '모바일 콕!'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을 비교해 봤습니다. 모바일 게임 매출 특성상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합리적인 분석, 특히 중국의 경우...
[게임이슈'콕'!] 원장님, 트레버를 원빈으로 바꾸려면 어떤 수술을 해야해요? [59]
기획기사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4-10 10:50
▲ 서울 노원 유피성형외과의원 임종민 대표원장 남자든 여자든 미(美)를 향한 탐닉은 무섭도록 강렬하다. 뼈를 부수고 살과 근육을 찢어내는 아픔을 참아낸다. 이를 두고 과거의 식자들은 '서양인을 따.....
[VR업계동향] 내 멋대로 즐기는 e스포츠 방송, 상호작용 미디어 엔진 '겐비드'
기획기사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4-09 19:10
이번 주에는 별다른 VR/AR 컨퍼런스나 행사가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다양한 소식들이 넘쳐났죠. VR을 소재로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어 원'이 최근 개봉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근 미.....
[PAX2018] 115달러 vs 196달러, 기자들의 지갑을 털어간 굿즈는 무엇? 주요뉴스 [16]
기획기사 | 양영석,강승진 기자 (desk@inven.co.kr) | 2018-04-08 18:00
게임쇼에 왔으니까, 뭔가 기념이 될 수 있는 걸 해야죠. 사진도 찍고, 맛있는 것도 먹고...근데 몇 번 겪고 나니까, 아무래도 역시 남는건 '물건'이 최고더라고요. 굿즈! 굿즈!!! 이번 팍스에 참여한 기.....
[인디 큐레이터] 할 만한 인디게임을 찾아 드립니다 [25]
기획기사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4-06 18:36
하나의 주제를 기반으로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인디 큐레이터' 코너. 그 첫 번째 시간에는 '한국어화 여부'를 기준으로 게임을 선정합니다. 스팀은 최근 너무도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획] 플랫폼의 벽을 허무는 '크로스 플레이', 새로운 대안이 될까? [22]
기획기사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4-04 15:28
작년 E3 2017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닌텐도가 몇몇 게임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면서 크로스 플레이 논란에는 불이 붙었다. 이미 GDC 2016에서 ID@BOX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플랫폼과의 연계 가능성.....
[모바일 '콕!'] '중국산'의 의미가 변했다 [71]
기획기사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4-04 10:49
이제는 적어도 모바일 게임에서, 중국산이라 말할 때 의미를 바꿔야겠습니다. 예전만해도 '중국산 게임'이라 일컬을 때는 생소한 콘텐츠, 부족한 퀄리티라는 의미가 담겨있었는데요. 최근...
[VR업계동향] 오큘러스, 신형 VR 장갑 콘트롤러 특허 공개… 인공힘줄로 촉감 구현 주요뉴스 [8]
기획기사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4-02 19:00
이번 주 VR/AR 업계는 희비가 교차했습니다. 지난주 구글로부터 4천만 달러에 인수될 것이란 소문이 돌던 라이트 필드 카메라 회사 라이트로(Lytro)는 영업 중지 소식을 전했습니다. 다만, 일부 직원들은.....
[만우절 특집]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 '2018년 만우절' [29]
기획기사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4-01 14:24
만우절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크리티컬한 거짓말만 아니라면, 사람을 웃게 할 수 있는 거짓말이라면 용인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게임사에게 있어서는 억눌렀던 자신들의 센스를 한껏 발산할.....
[스타 20주년 ①] 나의 과거이자 우리의 기억, 스타크래프트 [51]
기획기사 | 장민영, 남기백 기자 (esports@inven.co.kr) | 2018-03-31 01:14
기억이란 건 참 신기하다. 얼마 전에 있던 일이 기억이 안 나는가 하면, 오래전 일들이 뚜렷하게 머릿속에 남아있기도 하니까. 기억 속에 과거는 찬란한 추억이 될 수도, 스쳐 지나가는 순간일 수도 있다.....
[PAX2018] 이게 진짜 축제지! 놀거리, 볼거리 가득한 'PAX East 2018' 미리보기 [9]
기획기사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3-30 14:26
오는 4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미국 보스턴에서 '팍스 이스트(PAX East)'가 개최됩니다. 팍스는 2004년부터 꾸준히 열려왔던 행사로, 다른 게임쇼들과는 다른 노선을 가지고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
[모바일 콕!] 치열했던 1분기, 매출 Top4 형성하며 마무리 [20]
기획기사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3-27 17:56
그라비티의 올해 기대작이었던 '라그나로크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3위에 올랐습니다. '라그나로크M'은 지난 22일 처음 매출 3위에 올라 현재까지도 꾸준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VR업계동향] 기존 해상도의 10배? 구글, LG와 파트너쉽 통해 VR 전용 OLED 개발 주요뉴스 [11]
기획기사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3-19 17:19
이번 주 VR/AR 업계는 비교적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즐거운 소식 역시 많이 들려왔죠. '아폴로 11호 VR'과 '타이타닉 VR'을 제작한 아일랜드의 VR 스타트업 'VR Immersive Education'이 정식 상장.....
[기획] 손 안에 원작을 담아낸 '라그나로크M', 그 시절 그대로일까? [47]
기획기사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3-14 18:27
어릴적엔 게임이 꿈처럼 느껴졌습니다. 게임 속 세계가 너무나 생생하게 와닿았고, 내 캐릭터가 자신의 또 하나의 분신처럼 느껴졌었죠. 스펙, 강함 같은 건 뒷전이었습니다. 그저 그 속에서 다양한 사람.....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다음   이전 6개월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