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 뮤 오리진2 (MU Origin2) - 발매일 : 2018.06.04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웹젠
- 유통사 :
- 웹젠
- 서비스형태 :
- 정식
- 플랫폼 :
- 모바일
- 장르 :
- RPG
- 공식홈페이지 :
- 게임로고 :
뮤 오리진2, 10개월간 글로벌 매출 약 872억 원 달성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지난 27일, 중국의 게임 개발사 아워팜(Ourpalm)이 자사가 개발한 '뮤 오리진2(중국명 '기적MU: 각성')'의 지난 10개월간의 매출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해당 발표 자료는 1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중국과 한국 그리고 홍콩/대만/마카오지역을 포함한다.
'뮤 오리진2'의 누적 활성화 유저수는 약 1020만 명이며, 그중 결제 유저는 244만 명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ARPU(1인당 평균 결제 금액)는 879.6 위안(한화 약 14만 2천 원)을 기록했다.
총 매출은 5.38억 위안(한화 약 872억 원)을 달성했다.
'뮤 오리진2'는 지난 1월 3일 텐센트를 통해 중국 지역에 선행 런칭되었으며, 출시 직후 iOS 매출 탑5에 드는 등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4월에는 홍콩/대만/마카오 지역에 런칭되었으며, 런칭 당일 신규 유저 10만 명, 결제 비율 10%를 기록한 바 있다. 이후 6월에 한국 시장에 진입해 꾸준히 상위권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뮤'의 IP 홀더이자 서비스사인 웹젠은 지난 11월 9일 2018년도 3분기 실적 보고를 진행했다.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웹젠의 총 게임 매출액은 634억 원, 그중 '뮤' 시리즈의 비중이 545억 원으로 전체 게임 매출의 약 86%를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원동현 기자 desk@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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