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제5회 게임창조오디션 상용화부문 참가자 모집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경기도는 청년층 일자리 창출 및 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5회 게임창조오디션 상용화 부문’을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9월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오디션은 증강·가상현실(AR/VR)을 포함한 상용화 부문 오디션이다.
공모 대상은 2017년 상반기 내에 출시를 목표로 한 게임 중 파일 형태(테스트빌드)로 제출 가능한 단계의 게임이다. 공모는 학생, 일반인, 게임개발 경력자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서류심사를 통해 30개 내외의 게임 프로젝트를 선정한 후 비공개 1차 오디션을 통해 최종 결선에 진출 할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10팀은 기술 및 피칭 멘토링 등 심화 단계를 거쳐 최종 오디션에 진출하게 된다. 최종오디션은 오는 10월 25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상위 5개 팀에는 총 1억5천만 원 규모의 개발지원금과 및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입주공간 제공, 세계 게임 시장 진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상위 5팀 외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에도 기업 당 3년 간 10억 원의 신용보증기금 지원, 아마존웹서비스(AWS) 사용 등을 지원한다.
제5회 게임창조오디션 상용화부문(AR/VR 포함) 참가자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공고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콘텐츠산업과(031-8008-4627), 경기콘텐츠진흥원 G-NEXT팀(031-776-478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최근, 게임 창조 오디션 선발업체(1~3기) 중에 4개 업체가 네덜란드, 홍콩, 국내 대형게임사 등과 약 10억 원 규모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시장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다”며, “내년에도 게임 창조 오디션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