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인게임즈는 금일(17일), 서울 신사동의 더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모바일 MMORPG '군왕'의 국내 출시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스카이라인게임즈의 장민 한국 지사장을 비롯, 주요 인사들이 참여해 개발사 스카이라인게임즈의 소개 및 한국 시장에 대한 향후 전략과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는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친 배우 윤균상이 참여해 무대 인사 및 포토타임을 진행했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무대에 오른 스카이라인게임즈 장민 대표는 "군왕의 한국 출시를 앞두고 마련된 오늘 행사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한다"라며, "스카이라인게임즈는 홍콩, 동남아, 한국에 이어 올해 안에 일본, 유럽, 북미지역 지사를 설립하여 글로벌 퍼블리셔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환영사를 밝혔다.

▲ 스카이라인게임즈 장민 대표

  • 일 시: 2017년 4월 17일(월) 14:00~15:00
  • 참석자: 스카이라인게임즈 장민 대표, 배우 윤균상
  • 발표내용: 회사소개, 한국시장에 대한 향후 전략 및 계획



  • ■ 스카이라인게임즈 회사 소개


    스카이라인게임즈는 2015년 북경에서 처음 설립됐으며, 지난해 2016년에는 홍콩, 동남아, 그리고 한국 지사를 개설했다. 장민 대표는 올해 안에 일본과 유럽, 북미지역에 스카이라인게임즈의 지사를 설립하여 글로벌 퍼블리셔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스카이라인게임즈는 '군왕' 이전에 '에버: 시간의 조작', '탭 어드벤처', '무신조자룡', '수호삼국지' 등의 게임을 런칭했다. 올해에는 총 6개의 게임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며, 상반기에는 '군왕'을 포함해 '무신조자룡 for kakao', 캐주얼 전략 게임 '피기붐', 육성 전략형 RPG '드래곤 & 엔젤' 등의 타이틀이 새롭게 출시된다.



    ■ 모바일 MMORPG '군왕' 소개


    군왕은 '새로운 세상, 새로운 왕'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누구나 왕이 되어 모바일 대규모 국가전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MMORPG다. 6개 국가 간의 전쟁, 동맹, 약탈을 통해 자신의 국가를 더욱 강하게 키워나가는 것이 게임의 가장 큰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iOS 서버가 함께 운영되어 기기가 다른 유저도 함께 게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원스토어는 오는 4월 18일, 구글 스토어에는 오는 4월 25일에 출시된다.


    군왕의 핵심 콘텐츠는 '라디오 방송', '대규모 국가전', '도움 시스템', '문파전', '마상전투', '이민과 전직'의 총 6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그중 '라디오 방송'은 유명 BJ부터 일반 유저까지 게임을 즐기는 어떤 유저라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모든 서버의 유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국가전'은 최대 6개 국가에서 6,000명 이상의 유저가 한 번에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로, 유저가 직접 왕이 되어 다양한 전략을 통해 자신이 지휘하는 국가를 승리로 이끌 수 있다.

    군왕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총 6종으로, 오픈시에는 각각 다른 역할을 지닌 네 개의 캐릭터 '마창, 천운, 신검, 도사'만 공개될 예정이다.

    ■ Q&A

    ▲ 스카이라인게임즈 김동국 PM, 정연태 운영총괄팀장

    Q. 정확히 중국 '골든독 어워드'의 어떤 분야에서 수상한 것인지 궁금하다.

    - '군왕'은 중국 텐센트에서 실시한 '2016 골든 독 어워드' 모바일 온라인 게임 부문에서 11위를 했다.


    Q. 국가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했는데, 게임 내부의 전투 특징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

    - 유저가 직접 국왕이 되어 국가전을 신청하고, 약탈, 동맹 등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여 다른 국가와 전투를 치를 수 있는 것이 '국왕' 전투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이다. 특히 전투 시 타격감을 살리기 위해 모바일 게임에서 PC 게임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화려하게 꾸민 그래픽이 특징이다.


    Q. 게임 내 '라디오 방송'은 어떤 시스템인지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 부탁한다.

    - 유명 BJ부터 일반인 BJ까지, 게임 내에 마련된 방송 채널을 통해 유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게임 내 대화창에 마련된 방송 채널을 선택하면 모든 서버의 유저들에게 동시 송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질문에 대한 답변도 가능하고,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Q. 원스토어, 구글 스토어, 애플 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출시 될 예정인데, 세 개 마켓의 유저가 하나의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인지?

    - 모든 마켓의 유저가 한 서버에 동시 접속하는 것이 가능하다. 서버는 이후에 접속자 수에 따라 계속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 '군왕' 홍보모델로 활동하는 배우 윤균상도 금일 행사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