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 마을 및 필드를 지나다 보면 지인들끼리 오가는 대화 중 "오늘 SP 물약 다 모았다", "이 정도면 30만 어치는 됨" 등의 대화나 "SP 물약 캐러 같이 가실 분"이라는 외침 메시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벌써 눈치를 채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인데, 여기서 말하는 SP 물약은 래스보이 호숫가에서 일일 기믹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을 말하며, 현재 가장 핫한 포인트가 되고 있다.

물약의 효과가 알케미스트 제작 농축 SP포션 Lv10보다 성능이 좋고, 하루 30~40분 투자만으로 하루에 80개까지 얻을 수 있으므로 래스보이 호숫가로 향하는 유저들의 발길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 래스보이 호숫가가 핫해진 원인은?

래스보이에 모여드는 유저들은 현재에도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다. 사실 기믹 SP 물약에 대한 존재가 알려진 것은 대략 1주일 전쯤이다. 하지만 당시 유저 평균 레벨은 140-150으로 260레벨의 래스보이 호숫가를 온다는 것은 쉽지 않았다. 몬스터 원거리 공격 한 방이면 바로 사망했기 때문.

많은 유저들이 물약의 효용을 보고 래스보이 호숫가로 모험을 떠났지만 성공한 이는 극소수로 대부분 장비 아이템의 내구도를 모두 잃거나 소울 크리스탈을 모두 소모한 후 씁쓸히 마을로 돌아오곤 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유저들의 평균레벨이 오르면서 점차 래스보이로 원정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 특히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경험치 획득률이 상승하며 최근 유저 평균 레벨이 폭발적으로 올랐다.


▲ 죽는건 일상이지만 대부분 고레벨 유저들이다.


물론 평균 레벨 상승 외에도 래스보이 호숫가로로 모이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물약의 효과다. 래스보이 포션 성능은 알케미스트의 농축 SP포션 Lv10보다 성능이 좋다. 농축 SP포션 Lv10의 능력은 SP 600 즉시 회복, 2초 간격으로 15초 동안 SP를 847 회복이지만, 래스보이 SP포션은 SP 670 즉시 회복, 2초 간격을 15초 동안 SP를 938이나 회복시켜 준다.

아우슈리네 서버 기준으로 농축 SP포션 Lv10 가격은 개당 1200~1500 실버. 기믹을 통해 최대 80개를 얻을 수 있으니 잠깐의 시간 투자만으로 96,000~120,000 실버를 아낄 수 있는 셈이다.


▲ 래스보이 포션 회복량이 알케 포션보다 높다!



더불어 물약의 소모도 예전보다 늘어났다. 랜덤 매칭 등을 통해 던전 사냥이 활발해 지면서 스킬 사용의 빈도가 더욱 늘어갔기 때문이다.

또한, 알케미스트의 농축 물약의 가격 상승도 한몫을 했다. 물약 제조에 필요한 워시스 재료를 구하기 힘들다 보니, SP 포션의 가격이 계속 올라 자급자족을 위해 래스보이 호숫가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

이렇듯 다양한 이유로 래스보이 호숫가에는 발 디딜 틈 없이 유저들이 모여들고 있다. 그렇다면 기믹 SP 물약은 어떻게 얻을까?


▲ 평일엔 가격과 물량이 안정적이지만, 주말엔 구하기도 힘들다.




■ 래스보이 호숫가의 이동 경로는?

래스보이 호숫가는 어떻게 가야 할까? 먼저 네프리타스 벼랑으로 이동한 다음, 타우마스 숲길, 살비야스 숲, 래스보이 호숫가 순서로 이동하면 된다. 몬스터 레벨은 258~270사이므로 몬스터의 어그로를 주의하며 재빠르게 움직여야 한다.

래스보이 호숫가 지역에 도착했다면, 여신 바카리네의 상을 등록 후 6시 지역으로 이동하면 된다. 래스보이 호숫가의 기믹은 호숫가 지역의 6시 위치에 있는데, 이동 중 몬스터의 공격에 최대한 주의하며 가야 한다.


▲ 네프리타스 벼랑 → 타우마스 숲길 → 살비야스 숲 → 래스보이 호숫가

▲ 기믹은 6시 지역에 위치해 있다.




■ 기믹은 누구나 참여 가능! 하루에 포션 80개까지 얻어보자

래스보이 호숫가의 기믹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직접 기믹을 클리어하지 않아도 누군가가 기믹을 진행했다면, 모두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 특징. 하지만 누구나 기믹을 참여할 수 있는 특징이 장점이자 단점인데, 진행하는 유저가 2~3명 이상이거나 궁금하다고 이것저것 사용하면 실패하게 된다.

기믹은 16개의 기둥에서 짝을 맞추는 사천성 퍼즐 게임 방식과 비슷하다. 기둥을 체크하면 기둥 위의 몬스터 이미지가 나타나며, 이 몬스터 이미지와 맞는 기둥을 찾아 나서면 된다. 모든 이미지를 맞췄다면 좌측에 빛 기둥이 올라오는데, 이곳에서 SP 포션을 받을 수 있다.

하루에 8번, 총 80개를 받을 수 있으며 채널 이동으로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물약값이 부담되었다면 30분만 투자해 래스보이 호숫가에 놀러 가는 건 어떨까?


※ 한 눈에 정리하는 래스보이 포션 얻기

1. 네프리타스 벼랑 → 타우마스 숲길 → 살비야스 숲 → 래스보이 호숫가 이동
2. 래스보이 호숫가에서 6시 지역으로 이동
3. 기믹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른 유저가 클리어해도 보상받을 수 있다.
4. 누군가 진행하고 있으면 구경하는 게 좋다.
5. 한 번 보상에 10개 획득, 하루에 최대 80개이며 초기화 시간은 아침 6시.
6. 채널 이동으로 돌아가며 클리어 가능.

▲ 기믹을 풀어봅시다. 하나밍을 찾아라!

▲ 옆에서 전문가가 조언을 해주는 모습.

▲ 간판으로 서로 위치를 공유해주는 모습.

▲ 성공! 보상받으러 기둥으로 달려가요.

▲ 포션 10개를 공짜로 얻기.

▲ 기믹을 푸는 도중 마찰도 일어나곤 한다.

▲ 히든이 걸리는 해프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