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닉네임 설정하기

게임을 처음 설치하고 실행을 시키면 가장 먼저 본인이 사용할 닉네임을 설정하게 된다. 이 닉네임은 로드 투 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보이는 가장 기본적인 정보이므로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닉네임은 게임 화면 하단에 있는 '기타' 목록에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 닉네임은 게임 내에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




■ 주인공 선택하기


다음으로 플레이어의 분신인 주인공을 선택해 봅시다. 플레이어는 네 타입의 개성있는 주인공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처음 플레이어가 선택한 주인공 외에 다른 캐릭터들은 일반 에어리어 공략을 통해 획득할 수 없으며, 특별 이벤트 등을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또한, 각 주인공들은 초보자용, 중급자용, 상급자용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실제 게임 내에서는 크게 실감할 수 없기 때문에 각자의 취향에 맞춰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불의 검사 알렌


불 속성의 알렌은 공격과 수비가 안정된 검사다. 공격력과 생명력이 높으며 스킬도 범용성이 높아 초보자가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다만 회복력이 좀 낮은 편이므로, 팀 편성 시 다른 회복력이 높은 유닛과 혼용하는 것이 좋다.

주인공 특성으로 파티의 최대 체력이 증가하는 파티 스킬과 일정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 전형적인 주인공 타입 알렌. 공격력과 생명력이 높은 검사다. ]




▣ 빛의 마법사 마리아


지팡이 타입인 마리아는 빛 속성을 지니고 있는 힐러다. 공격력은 낮지만 회복력이 높아 팀원을 서포터하기 좋은 캐릭터다.

주인공 특성으로 파티의 최대 회복력이 증가하는 파티 스킬과 파티 회복력의 일정 비율로 회복시키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 지팡이 타입의 빛의 힐러 마리아 ]




▣ 물의 사냥꾼 루카



물 속성의 루카는 활을 사용하는 사냥꾼이다. 기본적으로 생명력과 공격력, 회복력의 밸런스가 좋아 어떤 상황에도 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주인공 특성으로 선제 공격을 하는 파티 스킬과 적 생명력의 일정치를 깎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 물 속성의 활 타입 루카 ]




▣ 어둠의 전사 카인


어둠 속성의 카인은 창을 사용하는 전사다. 공격력에 특화되어 있어 파티에 포함시키면 빠른 에이리어 공략에 도움이 된다. 다만 생명력과 회복력이 낮은 만큼 조심스런 운영이 요구된다.

주인공 특성으로 파티 전체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파티 스킬과 어둠 속성으로 공격하여 일정 대미지를 입히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 어둠 속성의 창 타입 카인 ]



■ 퀘스트 진행하기


캐릭터의 이동은 에어리어에 진입하면 나타나는 패널을 통해 이루어진다. 기본적으로 패널에 그려진 화살표 방향과 눈금의 양에 따라 이동이 결정되며, 패널을 터치하고 있으면 필드 위에 화살표가 표시되어 이동 경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 적이나 장애물이 있으면 화살표가 붉은색으로 표시된다. ]


통상 이동인 경우에는 푸른색 화살표로 표시되고, 중간에 적이나 장애물이나 있다면 붉은색 화살표로 표시 된다. 만약 잘못된 패널을 선택했다면 패널을 상단쪽으로 드래그 해 이동을 취소할 수 있다.


[ 선택한 패널을 취소하고 싶다면 상단창으로 드래그 ]



에어리어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속성 패널을 지나가면 패널 효과가 발동된다. 패널 효과는 속성에 맞는 캐릭터에게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며 이 효과는 최대 10개까지 중첩된다. 또한, 에어리어에는 보물 상자가 등장하는데 생명력 회복, 소울 추가, 마도서 획득 등을 제공하므로 반드시 거쳐가는 것이 좋다.


[ 에어리어 곳곳에는 속성별 패널이 존재한다. ]


이동 중에 적과 마주쳤을 경우 바로 전투 모드가 진행된다. 전투 모드가 진행되면 이동에 사용되던 패널이 그대로 공격 아이콘으로 전환되는데, 파티 구성원과 패널의 아이콘 타입이 일치해야만 공격이 진행된다.


[ 이동에 사용했던 패널을 그대로 전투모드에서 사용 ]


필드의 마지막 지점에 도달하면 각 에어리어의 보스가 기다리고 있다. 강적인 경우 반짝이는 캐릭터 아이콘을 터치하여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치의 소울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킬 사용에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 마지막 지점에 도달하면 보스와의 전투가 기다리고 있다. ]


소울은 퀘스트를 수행하는 데 있어 필요한 일종의 행동 포인트로 이동하거나 공격할 때마다 소모된다. 기본적으로 공격을 하는데는 소울이 소모되지 않지만, 패널 콤보 연계 중 다른 타입이 더해 질 때마다 추가적으로 소울이 소모된다.클리어 후에 남겨진 소울은 신녀의 추가 경험치가 된다.


[ 남은 소울의 양에 따라 보상이 달라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