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23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엔도어즈(대표 신지환)가 개발한 멀티플랫폼 3D MMORPG ‘삼국지를 품다’의 다섯 번째 시나리오 ‘불타는 적벽’ 업데이트 및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5막 ‘불타는 적벽’에서는 천하통일을 목표로 세력을 확장하던 조조에, 손권과 유비가 연합해 대항하는 이야기가 전개되며, 게임 내 스토리 전개를 위한 메인퀘스트가 추가되었다.

넥슨은 5막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불타는 적벽을 시작하라’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금광석’, ‘신묘한 명약’, ‘조조/제갈량 등용서’ 등 다양한 보상이 담긴 선물함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매일 자동전투 횟수를 100회 무료로 제공하고, 메인퀘스트 5막 5장을 모두 완료하는 유저에게 ‘왕씨의 강화 이용권(30개)’을 지급하는 ‘적벽대전을 누려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및 휴면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신규 유저가 특정레벨을 달성하면 각 레벨 별로 축하상자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35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한 달 이상 게임에 접속하지 않았던 유저가 게임에 접속하면, ‘빠른 성장함’, ‘오중개의 비전 상자’, ‘장세평의 대박 선물함’, ‘희귀한 보물상자’, ‘명예훈장’을 모두 지급한다.

5막 ‘불타는 적벽’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