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M 시리즈 개발자, 줄리안 골롭(Julian Gollop)이 킥 스타터를 통해 '카오스 리본(Chaos reborn)'을 만들고 있다.

줄리안 골롭은 1994년 '엑스컴: 유에포 디펜스(X-Com: UFO Defense)'와 '엑스컴: 아포칼립스(X-COM: Apocalypse)'를 개발했다. '엑스컴: 에네미 언노운(XCOM: Enemy Unknown)'에서 등장하는 '골롭실'도 그의 이름을 딴 것이다. XCOM 시리즈 외에도 '고스트 리콘: 섀도우 워(Ghos recon: Shadow Wars)'와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래션(Assassin's Creed 3: Liberation)'의 개발에도 참여했다.

이번에 그가 개발 중인 '카오스 리본'은 턴제 전략 RPG다. 1985년 출시했던 '카오스: 더 배틀 오브 위자드(Chaos: The Battle of Wizards)'를 모티브로 한 게임이다. 마법사를 조종해 상대를 쓰러뜨리는 것이 게임의 목적.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하거나 공격 마법을 사용해 적을 물리쳐야 한다.

'카오스 리본'에서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기술은 확률이 존재한다. 몬스터를 소환하여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도 있지만, 소환이 되지 않아 불리해지는 경우도 있다. 공격을 할 때에도, 100%로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지형 지물에 따라 확률이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이 연출된다.

현재 웹버전 프로토타입이 공개되었으며, 최대 4명이 플레이 가능하다. 개인전의 인원 수는 2명부터 4명까지 가능하고, 2:2 팀전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프로토타입 홈페이지에 있는 플레이 가이드가 제공되어 게임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골롭은 최종 목표인 180,000달러(약 1억 8천만 원)로 14일부터 3일간 모금하고 있으며, 현재 3,849명의 후원자를 통해 14일 현재 약 156,000달러(약 1억 6천만 원)를 모았다.

턴제 전략 RPG '카오스 리본'의 게임 가이드는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간단한 계정 등록을 해 게임을 맛볼 수 있다. 계정 등록은 게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계정 만들기(Create account)를 클릭하면 된다.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만 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